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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요즘 하고 있는 운동법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운동법이바로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인데요.간단하면서도 어깨나 목 안 좋은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운동법인것 같더라구요.무엇보다도 내몸사용설명서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는 목 어깨,가슴,요추,골반,다리 모두 교정이 가능할만큼 놀라운데요.팔꿈치 돌리기 운동법말고도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도 알려줬는데 이것도 간단해서 집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몸이 찌뿌둥하거나 내 몸 교정이 필요한것 같다? 하는분들은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과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 잘 알아두시고 지금 당장 따라해보세요.

 

 

내몸사용설명서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 얼마나 좋길래?

 

 

내몸사용설명서에는 발끝치기 운동과 접시돌리기운동 (http://happy-box.tistory.com/3472 )에 이어 또 하나의 기적의 운동법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을 소개해줬는데요.팔꿈치 돌리기 운동법만으로도 내 몸이 교정이 된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팔꿈치 돌리기 운동 방법 경우에는 전신이 교정이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단순한 스트레칭 동작 같은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이 이렇게나 효과가 있다는것이 놀라울뿐입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는?

 

 

팔꿈치 돌리기 운동 경우 단순한 운동처럼 보이지만 척추와 골반을 바로 잡는 동작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목 어깨 가슴 요추 골반 하지까지 교정이 된다고 하는데요.

 

 

가장 먼저 상체가퍼져 틀어진 허리뼈와 골반이 교정이 됩니다.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 두번째는 가슴과 등 근육이 자극이 되어 폐활량이 증가하게 됩니다.폐활량이 떨어지는분들은 이 동작을 하시면 도움이 되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 체험 프로젝트 결과를 보면...

 

 

2주간의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대로 하고 난 후 효과를 살펴보니 결과가 아주 놀라운데요.단순히 팔꿈치 돌렸을뿐인데 이렇게 달라질 수 있다는것이 신기할뿐입니다.

 

 

팔꿈치 돌리기 운동 전에는 우측 어깨 높이가 좌측 어깨보다 높은것으로 나타났으며 왼쪽 어깨 힘줄이 단단한 상태였는데요.후의 모습을 보면 좌측 어깨 높이 차이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근력 변화를 보면 좌측 외회전 근력과 내회전 근력 차이가 심한데다가 외회전 근력 수치는 많이 떨어졌는데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하고 난 후 많이 달라진게 눈에 띄네요.

 

 

동적 균형능력은 걷거나 움직일때 쓰러지지 않고 무게 중심을 옮기는 범위를 말하는데요.체험전과 체험후 2배가 넘게 차이가 납니다.이게 단순히 2주정도 꾸준하게 팔꿈치만 돌렸을뿐이랍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가 뛰어난것일까요? 바로 팔꿈치 돌리기 운동으로 인하여 움직이는 범위가 확장이 되고 이로 인하여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 1.어깨와 척추의 자세 교정

 

 

노화과정중에 발생되는 자세 불균형을 팔꿈치 돌리기 운동을 통해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무엇보다도 목 어깨 등 전체적인 자세를 모두 교정하게 해줍니다.

 

 

팔꿈치를 위로 들었을때에는 몸의 앞쪽 근육 이완 등 쪽 근육이 수축해주는데요.즉 근육의 힘이 강화된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특히 숙인 자세 유지 하게 될 경우에는 겨드랑이 안쪽 근육이 짧아지게 되고 등 근육도 약해지기 마련인데 바른 자세로 팔꿈치 돌리면 구부정한 자세 교정도 되고 척추기립근 운동까지 되기에 어깨 근육의 이완 수축 어깨의 불균형을 해소시켜줍니다.

 

 

그리고 자세가 나빠서 키가 작아보이는 경우에도 교정이 되고 자세뿐만 아니라 몸매도 예뻐지는것이 바로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라 할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 2.신경,근육,혈액순환 기능 개선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 두번째는 신경,근육,혈액순환 기능 개선에 의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는것인데요.목 근육의 수축이완으로 동맥과 신경기능이 향상이 되고 동맥과 신경기능 향상이 되면 통증이 완화됩니다.

 

 

그리고 뭉친 목 근육을 풀어주게 되면 두통과 현기증 완화에도 도움이 되고 속목 구부리는 동작만으로도 팔 근육의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게다가 과도한 손목 사용으로 인한 테니스 엘보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였는데요.10분만으로도 저렇게 달라지는게 눈에 띕니다.근데 막상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대로 제대로 따라하면 몇번 해도 힘들더라구요.

 

내몸사용설명서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 3.폐활량 상승

 

 

앞에서 간단히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 폐활량에 도움을 준다고 했는데요.그 이유는 견갑골의 위치를 바로잡아서 흉곽을 넓혀 폐활량을 상승하게 만들어주는것이 이럴 경우 목에 이물질이 걸렸을때 뱉어낼 수 있는 힘이 증가하게 됩니다.

 

 

한마디로 팔꿈치 돌리기 운동 효과로 자세 교정뿐만 아니라 폐활량에 면역력까지 키워주고 평상시 혈액순환 안되는분들 이런분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것이죠.그렇다면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제대로 배워봐야겠죠.

 

내몸사용설명서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제대로 배워보자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은 많이 하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정확한 동작으로 제대로 하셔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마구 팔꿈치 돌린다고해서 효과가 있는것이 절대 아니라는 얘기죠.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첫번째는 골반 너비로 서서 아랫배에 힘을 가볍게 줍니다.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두번째는 팔꿈치를 옆구리에 붙이고 손은 가슴근육 위에 놓아주세요.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세번째 팔꿈치를 앞으로 쭉 뻗어 귀 옆까지 수직으로 올려줍니다.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네번째 어깨를 살짝 올려 팔꿈치와 어깨 근육을 스트레칭 합니다.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다섯번째 팔꿈치를 뒤로 넘겨서 돌려주세요.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여섯번째 어깨 힘을 빼서 어깨근육을 이완시켜주면 됩니다.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어깨가 불편할 경우 억지로 돌리지 마시고 자신의 강도에 맞게 조절해서 하시면 됩니다.저도 처음에는 되게 안 올라가더라구요.완전 굳어버린것이죠.근데 하다보면 조금씩 달라지는게 느껴지더라구요.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호흡은 어떻게 해야될까?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호흡은 팔꿈치를 들어올릴때 호흡을 들여 마셔줍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최대한 올렸을때부터 호흡을 내셔주면 되는데요.자세가 틀어지지 않도록 아랫배에 힘을 주어야하는데 그렇다고 배를 내밀면 안됩니다.

 

 

이러한 호흡은 흉복식 호흡이라고 하는데요. 갈비뼈와 복부를 함께 조였다 풀었다 하는 방식으로서 흉복식 호흡을 하게 되면 호흡근육의 스트레칭 효과로 폐활량이 상승하게 됩니다.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 계속 하게 되면 팔 근육 경직 될 수 있다?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을 계속하게 되면 팔의 근육이 경직이 될 수 있는데요.그렇기에 팔꿈치 돌리기 운동 10회 후 팔을 앞으로 뻗어 손목을 껃어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

 

 

팔꿈치 돌리기 운동은 상반신 운동에 집중이 되지만 발가락 돌리기 운동법 경우 전신운동이 되게끔 만들어준다고 하는데요.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발가락 올리면 되거든요.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 효과 첫번째는 골반의 균형을 맞춰줍니다.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 효과 두번째는 종아리 근육과 허벅지를 강화시켜줍니다.

 

 

하지만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이 좋은 이유는 한쪽으로 쏠린 골반과 구부정한 자세 교정하는데 도움을 준다는것인데요.특히 놀라운것이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으로 허리 유연성이 증가하더라구요.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 배워보자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 첫번째는 배와 엉덩이에 힘을 줘서 골반을 바로 잡아줍니다.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 두번째는 발바닥은 바닥에 붙이고 발가락을 올렸다 내렸다 200회를 반복해주면 됩니다.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 효과를 볼까요? 운덩 전에는 손이 바닥에 닿지도 않았지만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 하고 난 후에는 확실히 허리 유연성이 좋아진것이 눈에 띕니다.

 

 

이렇게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은 앞으로 쏠린 무게 중심을 쉽게 뒤로 이동 시켜주는데다가 이렇게 팔꿈치 돌리기와 발가락 올리기 운동을 같이 하게 되면 틀어진 골반 교정에 아주 효과적이라는것이죠.

 

특히 잘못된 자세로 틀어진 골반이나 짧아진 종아리 근육 경우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으로 골반을 잡아줘저 자세 교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골반 교정에 자세 교정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집에서 팔꿈치 돌리기 운동법과 발가락 올리기 운동법 시간 날때마다 틈틈히 해보세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Posted by 건강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