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3.2.1.물건강법,내몸사용설명서 물먹는방법,건강하게 물마시는 방법은?

3.2.1.물건강법이라고 내몸사용설명서 물먹는방법 보셨나요? 저는 자주 마시는 편이지만 방송 보니 건강하게 물마시는 방법이 아니라 그냥 제멋대로 마시는것이였더라구요.특히 3.2.1.물건강법은 세가지만 기억을 해두시면 되는데요.식사 30분전 그리고 식사 2시간후 아침에 일어났을때와 자기전에 물 한잔을 마시는것이 바로 건강하게 물마시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어떠세요 이렇게 물 드시나요? 저는 그냥 갈증 날때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저처럼 갈증이 나서 마시는 경우는 아주 잘못된 물건강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내몸사용설명서 물건강법 어떻게 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물건강법 '3.2.1.물건강법?'

 

 

3.2.1.물건강법 딱 세가지만 기억을 해두시면 되는데요.평소에 잘 마시지 않는 사람들도 3.2.1.물건강법만 기억해두시고 따라하시다보면 이게 습관이 되어서 도움이 될꺼같더라구요.물이 우리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것은 알고 있지만 맨날 방송 보면 2리터 이상은 꼭 마셔야합니다..라고 얘기하는데 이게 또 쉽지가 않잖아요.

 

 

말이 2리터이지 자주 안 드시는분들은 1리터도 마시기 힘듭니다.그리고 항상 하는 말이 있죠.커피도 물이고 녹차도 물이잖아...변명을 하는데 이것 뭐 틀린말이죠.이 부분에 아래부분에서 좀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할테구 건강하게 물마시는 방법 3.2.1.물건강법 제대로 배워둬야겠죠.

 

내몸사용설명서 물먹는방법 공개 3.2.1.물건강법 배워보자

 

 

건강하게 물마시는 방법 3.2.1.물건강법 첫번째는 식사 30분 전 한 잔 마셔줍니다.한번에 약 250ml 정도 드시면 됩니다.식사 30분전 물 한잔은 장기에게 보내는 신호라고 하네요.

 

 

건강하게 물마시는 방법 3.2.1.물건강법 두번째는 식사 2시간 후 물을 한잔 마셔주는것인데요.중간에 살짝 소량으로 마시는것은 상관없지만 식사 2시간 후 물 섭취하면 췌장기능을 높여서 변비해결에 도움을 준답니다.

 

 

건강하게 물마시는 방법 3.2.1.물건강법 세번째는 아침 공복과 자기전에 물을 한 잔 마시는것인데요.잠자기전에 물 마시면 화장실때문에 깰수밖에 없는데요.이건 본인인 알아서 물 양을 조절해야한다고 합니다.즉 잠자기전 수면에 방해받지 않을 정도 양을 알아서 마시라는것이죠.

 

 

사람은 잠자는 시간 동안 호흡을 통한 많은 양의 수분을 배출하게 되는데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면 심한 갈증이 생기는분들은 이와 같은 이유떄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물먹는방법 '3.2.1.물건강법 효과 있을까?'

 

 

물만 제대로 먹어도 건강해진다고 하는데 건강하게 물마시는 방법 3.2.1.물건강법 체험 프로젝트 결과를 보면 확실히 물만 먹어도 건강해졌다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가장 놀라웠던것이 물만 먹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졌다는것입니다.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좋은 콜레스테롤이 있는데 나쁜 콜레스테롤은 수치가 줄어들었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수치가 높아졌습니다.그러니 평상시 물 자주 마셔야겠죠.

 

건강하게 물마시는 방법 중요해 '수분이 부족하면 어떻게 될까?'

 

 

성인 기준 인체의 70%가 물로 구성이 되어있다고 하는데요.하지만 호흡,땀,소변 그리고 의지와 상관없이 계속 수분을 배출하게 됩니다.그렇기에 수분을 계속 보충해야하는데 수분을 보충하지 않고 수분이 부족하게 될 경우 체액의 농도가 진해지고 순환 장애가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만병의 시작은 수분 부족에서부터 시작이 되는것이죠.

 

 

수분 부족으로 인하여 순환장애가 생기면 모세혈관이 막히고 끈끈한 혈액 및 호르몬 급증하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노화에 따라 물의양은 점점 줄어들게 되는데요.아기때에는 90% 성인은 70% 노화가 시작되면 50%라고 하네요.그렇다면 수분 부족 증상 어떻게 올까요? 바로 갈증입니다.갈증의 신호가 바로 수분 부족 신호라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갈증을 느끼기전에 물을 미리 먹어두는것이 바로 건강하게 물마시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운동할때에도 운동하고 마시는게 아니라 운동하기전에 미리 물을 마시는것이 좋은것이죠.

 

 

그리고 뇌에 수분이 부족하면 짜증이 늘고 신경질적 성향을 보이며 호르몬,면역체계 파괴,알레르기 유발 그리고 심한 경우 암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긴 수면시간 내 몸속에 수분 부족현상이 나타나게 되면 깊은 잠을 못 자고 꿈을 꾸는 현상이 잦아지게 되는것이죠.꿈을 많이 꾸는건 수분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는것입니다.

 

물건강법,물 마시면 달라질까?

 

 

한때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사진이 있었죠.물만 먹었는데도 젊어졌다고 해서 엄청난 화제였는데 전과 후 사진을 보면 확실히 젊어진게 눈에 보이죠.이게 바로 물 섭취만으로 달라졌다는것입니다.수분보충만으로 피부탄력이 상승하게 된 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물건강법 '어떤물이 좋은 물일까?'

 

 

그렇다면 어떤걸 마셔야 좋은걸까요? 최근 여러종류의 물들이 나오고 있는데 가장 좋은 물은 우물물,샘물이라고 합니다.칼슘과 마그네슘 등 풍부한 미네랄 함유하고 있기때문이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물먹는방법 현미물 만들기

 

 

끓인 물에 볶은 현미를 우려내줍니다.

 

 

현미 우린 물을 상온에 식혀줍니다.

 

건강하게 물마시는 방법 차게 마시는 물이 좋은것은 아니다?

 

 

저는 찬물이 좋더라구요.시원한 찬 물 한잔이면 갈증도 해소가 되는것 같은데요.하지만 내몸사용설명서 물건강법에 따르면 완전히 나쁜 물 마시기 습관이더라구요.찬 물을 섭취하게 되면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내몸에서는 에너지 소비를 하게 된다는것이죠.그래서 찬물이 아니라 체온과 근접한 상온의 물을 섭취해야지만 좋은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건강법 '커피나 녹차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앞에서도 얘기했듯이 물 마시라고 얘기하면 커피 마셨는데 차 마셨는데? 라면서 안 드시는분들이 있죠.그러면 절대 안됩니다.커피,녹차,음료수,술은 몸 밖으로 수분을 배출해줍니다.수분을 보충해주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배출하기에 이런분들은 오히려 더 많이 마셔야하는것이죠.쉽게 예를 들어볼까요? 커피 마시면 어떤가요? 화장실 자주 가게 되죠.그러니 커피 마시면 물은 한컵 이상 더 마셔줘야하는것이죠.

 

물건강법 3일이상 물을 보관하면 좋지 않다?

 

 

페트병으로 입에 대고 마시는분들 계시죠.그런데 이런 경우 입구 주변으로 미생물이 번식할 수 있기에 생수는 무조건 개봉 즉시 먹는것이 좋고 아니면 입대지 않고 한번 먹을만큼 컵에 따라서 마셔야합니다.

 

 

그리고 페트병 재사용 절대 하면 안되는거 아시죠? 이 말은 여러 방송에서도 얘기했지만 플라스틱 페트병은 만드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첨가물 함유하고 있기에 계속 재사용을 하면 안됩니다.

 

 

모 방송에서는 페트병 세균 검출 수치를 알아보기 위해 각기 다른 물통에 들어있는 물을 비교해보았는데요.재사용한 페트병에는450ceu/1ml 이라는 놀라운 수치가 나왔습니다.음용수 기준 100ceu/1ml 것에 비하면 먹을수가 없는 물이라는 것이죠.

 

새 페트병 세균수치가 0ceu/1ml
식당용 플라스틱 물병엔 8ceu/1ml
가정용에는 4ceu/1ml

 

물건강법 내 몸에 맞는 하루 물 섭취량 계산법은?

 

 

몸에 맞는 하루 물 섭취량 계산법은 체중에 30을 곱하면 되는데요. 60㎏인 사람은 하루에 1800mL(1.8L)의 물을 마셔야하고,50kg은 하루 1.5L 마시면 됩니다.

 

체중 70kg ------->2100ml

체중 60kg ------->1800ml

체중 50kg ------->1500ml

체중 40kg ------->1200ml

체중 30kg ------->900ml

 

 

내몸사용설명서 물건강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3.2.1.물건강법 기억해두시구요.한가지 더 식사 도중에 물을 마시는분들이 더러 계시는데요.식사 중 물을 마시면 알맹이 상태로 넘어간 음식물들이 위와 장에 부담을 주고, 위액이 희석이 되어 소화력이 떨어진다고 하네요.그렇기에 식사하기 30분 전에 물을 마셔주는게 좋고 식후 2시간이 지난후에 물을 마시는게 좋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