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골반 틀어짐 테스트,나는 몸신이다 골반교정 운동법,몸신 골반교정 체조 방법은?

평상시에 내 골반이 문제가 있는지 나는 몸신이다 골반 틀어짐 테스트로 확인할 수 있는데 저는 해보니 문제가 있네요.ㅠㅠ 나는 몸신이다 골반교정 운동법부터 몸신 골반교정 체조 방법을 소개하였는데요.누구나 쉽게 골반 틀어짐 테스트를 통해 어디가 문제인지를 확인하고 그 문제 해결방법으로 골반교정 운동법을 알려줬는데요.생각보다 몸신 골반교정 체조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내 골반이 제대로 균형을 이루고 있는지 아니면 골반이 틀어져있는지 확인해봐야할텐데요.집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저도 해봤는데 저는 앞쪽으로 자꾸 나오더라구요.다만 심하게 앞으로 나오는것은 아니여서 다행이지만 앞으로 계속 골반 교정 하지 않으면 문제가 될 수 있을꺼 같아 요즘 나는 몸신이다 골반교정 운동법을 열심히 따라하고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골반 틀어짐 테스트란?

 

 

나는 몸신이다 골반 틀어짐 테스트는 제자리에서 눈을 감고 선 채로 걷게 되면 틀어진 골반의 보상 심리로 인해 반대쪽으로 나가게 되는데 그 거리에 따라 골반의 틀어짐을 측정하게 됩니다.

 

 

굳이 이렇게 그림을 그려서 정확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그냥 제자리에서 쉽게 할 수 있거든요.이때 기준이 될 만한것을 하나 두셔야되지만요.저는 휴지로 해봤는데 휴지는 금방 날아가고 종이 얇은걸 두고 해봤는데 이게 더 신경쓰이더라구요.그러니 차라리 시작점 표시할 수 있는 신경 안 쓰이는걸 두는게 더 나은것 같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골반 틀어짐 테스트 방법 본격적으로 배워보자

 

 

나는 몸신이다 골반 틀어짐 테스트 방법 첫번째는 양발을 모으고 반듯하게 서주세요.아무래도 걸어야하기에 밤에는 하지 마시구요.베란다 같은 곳에서 하면 신경 안 쓰이고 할 수 있습니다.아무래도 층간 소음 문제 예민하잖아요.

 

 

나는 몸신이다 골반 틀어짐 테스트 방법 두번쨰는 바닥에 종이나 신문지를 깔고 시작점 표시하면 되는데 걷다보면 신경쓰여요.그냥 작은걸로 표시해두는게 좋습니다.걷다보면 종이나 신문지가 느껴지거든요.

 

 

나는 몸신이다 골반 틀어짐 테스트 방법 세번째는 자리에서 눈을 감은 상태에서 제자리 걸음 30번을 걷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골반 틀어짐 테스트 방법 네번째 걸을때에는 다리는 45도에서 90도 정도로 자연스럽게 걸어주시면 됩니다.

 

 

골반 틀어짐 테스트 방법 다섯번째 제자리 걸음 후에 두 발이 제자리에 있으면 골반 틀어지지 않은 정상 상태이며 만약 시작점에서 발이 많이 벗어났다면 틀어진 골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골반 틀어짐 테스트 방법 결과를 살펴보면...

 

 

30cm정도 그리고 45도 이하이면 초기에 해당이 되지만 60cm 이상 멀리 나갔고 45도 이상 되면 심각한 수준입니다.그리고 90cm이상 멀리 갔다면 말기이기에 이런분들은 골반교정 운동법이나 골반교정 체조 방법을 통해 틀어진 골반을 교정해야되는것이죠.

 

 

저는 방송 보면서 변우민씨때문에 많이 웃었는데요.분명 제자리 걸음을 했을뿐인데도 저렇게 많이 움직이게 되더라구요.보이시나요? 제가 사람 만날때마다 이 방법 해보라고 알려주는데 이제까지 해본 사람 중에서도 저렇게 멀어지는 경우는 없더라구요.대부분 옆으로 살짝 또는 앞으로 살짝 나가거나 앞으로나가는데 약간 옆으로 치우친다거나 이런 경우는 많지만요.

 

나는 몸신이다 골반교정 운동법 '몸신 골반교정 체조 방법 왼쪽으로 벗어났을 경우'

 

 

제자리 걸음 후 두 발이 왼쪽으로 벗어났을 경우의 골반교정 운동법이 따로 있는데요.무조건 골반교정 운동법 하기전에 앞에서 알려드린 골반 틀어짐 테스트를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골반교정 체조 방법 첫번째는 왼쪽 다리를 고정시키고 오른쪽 다리를 최대한 뒤로 보내주세요.저는 중심이 마구 흔들리더라구요..ㅎㅎㅎ

 

 

골반교정 체조 방법 두번쨰는 양팔을 앞으로 쭉 뻗은 상태를 유지하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으로 최대한 멀리 스트레칭을 해주는데요.이때 팔도 함께 왼쪽으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골반교정 체조 방법 세번째 짧아진 근육을 최대한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10회 실시합니다.이것도 은근히 어려워요.

 

 

골반교정 체조 방법 네번째 마지막 10회때에는 다리를 들어준 상태에서 손을 머리 위로 들어 몸을 최대한 늘려서 10초간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골반교정 운동법 '몸신 골반교정 체조 방법 오른쪽으로 벗어났을 경우'

 

 

저는 골반 틀어짐 테스트 해보니 이 경우에 해당이 되는데요.오른쪽으로 살짝 이동하더라구요.그래서 다시 재도전을 해봤는데 마찬가지였습니다.오른쪽 앞으로 가게 되는데 아무리 내가 정신차리고 신경쓰고 똑바로 걷겠다..마음가짐을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결과는 같더라구요.

 

 

골반교정 운동법 왼쪽으로 벗어난 경우의 반대로 왼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10번 스트레칭 해줍니다.즉 앞에서 알려드린 방법과 반대로 하시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꺼 같네요.

 

 

골반교정 운동법 벗어난 정도에 따라 횟수를 늘려주면 되는데요.저도 이걸 해보고 다시 해보니깐 그렇게 큰 차이는 없던것 같은데 그래도 조금 나아진것 같더라구요.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골반교정 체조를 10회로 하라고 했지만 이렇게 매일 10회 이상씩 하면 골반교정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골반이 많이 틀어진 분들은 이 방벙브로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나는 몸신이다 골반교정 운동법 경우 틀어진 다리를 뒤로 보내 스트레칭을 하게 만들어주는데 이렇게 수축된 장요근을 이완시켜 골반의 균형을 잡아주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골반교정 운동법 '몸신 골반교정 체조 방법 앞으로 전진한 경우'

 

 

제자리 걸음 후 앞쪽으로 전진한 경우에는 골반교정 운동법이 앞에와는 조금 다른데요.저는 두가지를 해야되더라구요.앞으로 나가고 오른쪽으로도 움직였거든요.

 

 

몸신 골반교정 체조 방법 첫번째는 두 팔을 하늘로 쭉 뻗어서 깍지를 끼고 눈은 천장을 봐주세요.

 

 

몸신 골반교정 체조 방법 두번째는 뒤꿈치를 들고 앞으로 10걸음을 걸어줍니다.

 

 

몸신 골반교정 체조 방법 세번째 그 후 양손은 깍지를 낀채로 머리 뒤에 대고 뒤로 10걸음 걸어주는데요.앞으로 걸을때 뒤꿈치 들고 걸었듯이 뒤로 걸을때에도 뒤꿈치를 들고 10걸음을 걸어주셔야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골반교정 운동법 90일정도 꾸준히 하자

 

 

근육은 90일 정도가 지나면 운동으로 인한 근육 형태를 기억하는 성질이 있다고 하는데요.그렇기에 꾸준하게 골반교정 운동법대로 하시면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골반교정 운동법 '몸신 골반교정 체조 방법 뒤로 전진한 경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나타나는 골반 틀어짐은 전방,좌측,우측이지만 100명 중 1~2명이 골반이 뒤로 기운 후방경사라고 하는데요.이런 경우는 배가 나오거나 허리가 곧은 일자인 경우 그리고 팔자걸음으로 걷는 사람들입니다.

 

 

몸신 골반교정 체조 방법 후방경사는 앞에서 배운것과 달리 발 앞부분을 들어주시면 됩니다.이게 더 힘들다고 하는데요.하지만 골반이 틀어지면서 생기면서 문제가 발생하는것보다는 힘들어도 이렇게 해서 골반교정을 하는게 낫겠죠.

 

 

 캡쳐 및 내용 출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로 수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