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아침형 인간 되는법 '아침형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다'

아침형 인간 되는법 '아침형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다'

 

학창 시절 가장 힘들었던것이 아침에 일어나는것이였습니다.잠이 원래 많기는 했지만 아침에 눈 뜨는게 그렇게 힘들더라구요.한때 아침형 인간이 유행을 하길래 따라해볼까? 하는 생각에 아침형 인간 되는법도 참고하고 이것저것 시도는 해봤지만 진짜 피곤하더라구요.저녁형 인간은 절대 아침형 인간이 되려면 1주일이 고비고 한달 정도 되면 조금 적응하는듯 싶지만 한번 무너지게 되면 그 이후부터 또 다시 하기 힘들어지더라구요.'아침형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다' 정말 아침형 인간 되는법이 있을까요? 혹시라도 아침형 인간이 되고 싶은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허나 평생 쌓아왔던 생활 습관을 한번에 바꾸기는 쉽지 않지만요.

 

 

아침형 인간 되는법 1.저녁 시간을 한 시간 빼기

 

 

아침형 인간 되는법 첫번째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싶다고 해서 하루아침에 바꾸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그 대신 저녁 시간 중 한 시간을 빼 보시길 바랍니다. 그 시간은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그 시간대에 하기로 했던 일을 안하는 것이죠.이렇게 조금씩 바꿔나가는것입니다.

 

 

아침형 인간 되는법 2.단백질 섭취

 

 

아침형 인간 되는법 아침은 하루 식사 중 가장 중요하다는 말도 있듯이 아침을 충실하게 머는 것이 필요한데요.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형형색색의 과일과 채소, 통밀류를 먹는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커피가 없으면 잠을 깰 수 없는 유형이라면 대신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우유나 두유를 마셔보세요.

 

아침형 인간 되는법 3.나에게 상을 주자

 

 

아침형 인간 되는법 세번째는 일단 일어나는 데 성공했으면 스스로에게 상을 주세요.아니면 주변의 도움을 얻는것도 좋겠죠.내가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뭘 해달라고 가족에게 얘기를 하면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아침형 인간 되는법 4.스스로를 응원해라

 

 

아침형 인간 되는법 네번째는 세번째와 비슷한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마음 가짐의 중요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아침에 일찍 일어남으로써 무엇을 얻게 되는지 스스로에게 상기시키고, 과감히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선택한 자신의 결단에 대해 응원하고 스스로를 북돋워주세요.

 

아침형 인간 되는법 5. 아침일찍 운동하자

 

 

아침형 인간 되는법 어떻게 보면 가장 힘든것 중의 하나일꺼 같은데요.이른 아침 운동을 하는것입니다.이른 아침의 운동은 몇 시간 동안 체온을 상승시켜 주고 아드레날린 분비를 높여주는데요.아침 식사를 하기 전에 운동하는 것은 식사 뒤에 하는 것보다 지방 연소와 칼로리 소비에서 더 효과적이랍니다.

 

아침형 인간 되는법 6.햇빛과 조명을 활용하자

 

 

실내에 조명을 켜는 것은 햇빛이 몸을 깨우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기에 아침형 인간 되는법에 해당이 됩니다.. 우리 몸은 빛과 온도에 민감한데요.실내 조명을 설치해도 좋고, 아니면 큰 창문 옆으로 침대를 옮겨 놓고 블라인드를 쳐 놓지 않으면 아침 햇살이 자명종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아침형 인간 되는법 7.잘 환경을 만들자

 

 

아침형 인간 되는법 일곱번째는 자기전에 환경을 잘 조성을 해야합니다.저녁에는 TV와 라디오 볼륨을 줄여 잠이 잘 들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주는것이죠.특히 저녁때 스마트폰 보시는분들 자기전에는 잠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그래야 일찍 잠들고 아침 일찍 일어날 수 있지요.

 

 

아침형 인간 되는법 말로는 어려운게 하나도 없습니다.아~그렇게 하면 되지...하지만 막상 실천은 어렵다는것이죠.특히 앞에서도 얘기했듯이 아침형 인간 되는법 1주일이 고비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