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10분이면 뚝딱 만드는 반찬 '누구나 좋아하는 햄볶음 만드는법'

10분이면 뚝딱 만드는 반찬 '누구나 좋아하는 햄볶음 만드는법'

 

10분안에 뚝딱 요리가 가능할까요? 솜씨 없는분들도 가능한것이 바로 햄볶음인데요.반찬용으로도 좋고 술 안주용으로도 좋고 누구나 다 좋아하는것이 바로 햄볶음이 아닐까? 싶네요.게다가 들어가는 재료도 간단하고 무엇보다도 요리솜씨 없는분들도 간 맞출 필요가 전혀 없어서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햄볶음 만드는 법 들어가는 재료는?

 

 

재료는 햄과 양파 케찹 그리고 다진마늘, 청량고추 ,통깨
(여기에 채소를 더 추가하셔도 좋은데요. 개인적으로 파프리카 추천합니다.이게 피망과 달리 약간의 단맛이 있답니다)

 

 

10분이면 뚝딱 만드는 반찬 햄볶음 만드는법 배워보자

 

 

햄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되는데요.너무 얇게 자르면 씹는 맛이 없어서 이왕이면 두텁게 잘라주세요.양파도 먹기좋게 썰어주시구요.재료준비가 끝났으니 볶아주면 됩니다.(솔직히 재료라고 할 것도 없어요)

 

 

양념을 하실때에는 2가지 스타일로 할 수 있는데요. 그냥 케첩만 이용하는 방법과 여기에 고추장 한 숟가락 넣고 조금 맵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케찹과 고추장 섞인게 입맛에 맞더라구요. 그래서 닭볶음탕 할때에도 케찹과 고추장 섞어서 달짝찌근하게 만드는걸 좋아하는데요.양파와 햄 넣고 케찹 넣고 볶다가 다진마늘 아주 조금 넣고 청량고추 넣은 후에 한번 더 볶으면 끝입니다.

 

 

자~드디어 햄볶음 완성되었습니다.10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요리 '햄볶음' 밑반찬으로도 좋고 도시락 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습니다.무엇보다도 아직까지 햄볶음요리 싫어하는분은 보지 못했던것 같아요~^^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