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옻 효능,옻 부작용,내몸사용설명서 옻간장 만드는법

옻 효능,옻 부작용,내몸사용설명서 옻간장 만드는법,옻된장 담그기,옻간장차,옻물 만드는법,옻소금

 

옻 효능 뛰어나지만 옻 부작용때문에 드시지 못하고 계신분들이 많은데요.하지만 옻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옻 효능을 높여주는 방법이 있습니다.바로 옻간장과 옻된장으로 먹는방법인데요.내몸사용설명서 옻간장 만드는법과 옻된장 담그기 방법이 소개가 되었는데 솔직히 가정에서 쉽게 따라하기는 힘들꺼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그러나 옻뭋 만드는법이나 옻소금 만들기 경우에는 그래도 한번 도전해볼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옻간장차,옻간장 만드는법,옻된장 담그기부터 옻물 만드는법과 옻소금만들기까지 옻을 이용한 다양한 활용법을 배워볼텐데요.우선 가장 먼저 옻 효능과 옻 부작용부터 자세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옻 효능 뛰어난데 옻이란?

 

 

옻은 예전부터 약재로 사용이 되어왔는데요.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맵습니다.옻나무는 참옻나무와 개옻나무가 있는데 우리나라 산에 있는 것은 대부분 개옻나무로서  옻나무의 줄기, 나무껍질에 상처를 내면 흰색 진액이 흘러나오는데 이를 옻이라 하고 칠감으로 최고급으로 치며 장롱이나 목재품의 칠감으로 사용합니다. 이 액에 묻으면 사람에 따라 다르나 옻이 오를 수 있는데요. 옻나무 수액이 몸에 닿아 독기가 올라 가렵고 부풀어 오르는 피부중독이 나타나는것을 옻 중독이라고 합니다.

 

 

옻 효능 얼마나 좋길래? '내몸사용설명서 옻 효능 알아보자'

 

 

옻 효능 1.옻은 가장 강력한 진통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옻 효능 2.뭉치 혈액을 풀어주는데 특히 하체 어혈 제거에 좋습니다.

 

 

옻 효능 2. 하체 혈액순환 개선으로 상체 관상동맥 혈액순환 촉진시켜 가슴 두근거림,팔저림,어깨통증,속이 답답한 증상이 개선됩니다

옻 효능 3. 염증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옻 효능 4.관절 통증에 좋다고 하는데요.특히 방송에서도 관절 통증을 옻으로 고치셨다고 했죠.

 

 

옻 효능 5.피로감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옻 효능 6.생리통,생리불순에 먹으면 좋습니다.

 

 

옻 효능 7.명치가 답답하고 소화불량일때 소화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옻 효능 8.요로결석을 제거하여 통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옻 효능 9.폐의 다양한 염증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옻의 효능 10.옻에 다량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계통의 성분인 푸스틴이 면역세포인 대식세포를 보호하여 면역력 증강,항염증,혈관 신경보호,알츠하이머 질환,류머티즘 관절염에 효과적입니다.

 

 

옻의 효능 11. 옻의 성분 중 설퓨레틴은 항염증,항산화에 효과적입니다.

 

 

옻의 효능 12.옻의 성분 우루시올은 간의 알코올 분해 효소 활성에 도움을 줘서 간 손상 및 지방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옻 효능 뛰어나지만 옻 부작용 문제도 심각하다.

 

 

옻 효능 좋은거 알겠지만 문제는 옻 부작용 문제도 심각합니다.옻 부작용으로 옻독이 오르기 시작하며 살이 벌겋게 부어오르고 가려움 동반한 극심한 통증이 생기는데요.옻의 주성분 우루시올은 페놀성 물질로 식약처에서 독성물질로 분류되기도 하였답니다.그러니 옻 부작용으로 가려움,진물,호흡곤란 그리고 아주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그렇기에 옻이 함유된 식품은 섭취전 알레르기 반응 확인이 필요한것이죠.

 

 

옻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피부에 바르거나 극소량 섭취 후 확인하셔야하는데요.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에는 이후 옻 함유 식품 절대 섭취하시면 안됩니다.이런 경우 조금만 먹어도 심한 알레르기 반응 유발 가능성이 있거든요.

 

 

그렇다면 옻 부작용때문에 옻은 못 먹는건가? 싶기도 한데요.옻은 가열 발효 과정에서 독성이 감소한다고 합니다.우루시올 경우 휘발성 물질이기에 가열할 경우 상당 부분이 휘발되는것이죠.그래서 옻간장,옻된장으로 먹는것이 옻 부작용을 낮추고 효능을 높이는 아주 좋은 방법이라는 것입니다.또한 옻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6시간 정도 끓인 후에 복용을 하는게 좋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옻간장 만드는법,옻된장 담그기 배워보자

 

 

옻된장 담그기,옻간장 만드는 법 1.적당한 크기로 자른 옻나무에 물을 넣어 24시간 끓여줍니다.이때 가열 과정에서 수증기를 통해 옻의 강한 독성이 날아가게 됩니다.

 

 

옻된장 담그기,옻간장 만드는 법 2.옻나무 걸러낸 후 삼탕을 해줍니다.세번 반복하라는것이죠.

 

 

옻된장 담그기,옻간장 만드는 법 3.옻물과 천일염 5:1 비율로 희석해줍니다.

 

 

옻된장 담그기,옻간장 만드는 법 4.메주에 옻물을 넣어줍니다.발효 기간에 따라 옻간장 옻된장이 완성이 되는데요.보통 5년 이상의 된장과 간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옻간장차로 활용해서 먹으면 더욱 좋다

 

 

옻간장에 이어 옻간장차까지 옻으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는게 놀라운데요.옻간장차 경우에는 갈증 해소 및 수분 보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옻간장차 먹는 방법은 입맛에 따라 10~20배 염도 조절 후 음용하시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옻소금 만들기 '옻소금 만드는법 배워보자'

 

 

 

옻소금 만들기,옻소금 만드는법 1.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천일염을 볶아주세요.천일염을 볶는 과정에서 비소 가스 발생할 수 있는데 가스가 나오지 않을때까지 볶아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옻소금 만들기,옻소금 만드는법 2.볶은 천일염에 옻 달인 물을 부어줍니다.그러면 천일염이 옻물에 녹아 소금물이 되어버립니다.

 

 

옻소금 만들기,옻소금 만드는법 3.물이 증발해서 마른 소금이 될 때까지 볶아주세요.옻소금 만들기 주의사항도 있는데요.꼭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소량만 만드는것이 좋으며 코팅이 되지 않은 스테인리스나 무쇠 제품을 사용해야합니다.

 

 

옻소금 도대체 뭐가 좋을까요? 옻소금 경우 옻은 성질이 덥고 매워 하체의 기운을 상체로 올리는 효과가 있으며 천일염은 상체의 기운을 하체로 내리는 효과가 있어 음양이 조화를 이루게 된다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가정에서 옻물 만드는법 배워보자

 

 

가정에서 옻물 만드는법은 옻 껍질과 옻나무 그리고 칠해목과 물만 있으면 되는데요.칠해목은 옻나무 주위에 자라며 옻독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옻물 만드는법 1.옻껍질과 옻나무에 물 2리터를 붓고 팔팔 끓여주세요.

 

 

옻물 만드는법 2.물이 끓으면 약한 불에서 6시간 이상 달여줍니다.

 

옻물 만드는법 3.물 1리터에 칠해목 40g을 추가해서 2시간 정도 더 달여주세요.

 

 

이렇게 하루에 100cc정도를 1~2잔 정도 복용하시면 됩니다.옻물은 밥을 지을때 사용하면 좋은데요.일반물로 하는것보다 옻물로 밥을 하면 찰기가 있고 더 맛있다고 합니다.육류를 재울때 옻물을 사용하면 육질도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구요.

 

 

예전에 저희 가족 중 한명이 옻 독이 올라서 고생을 한 적이 있는데요.그 이후로는 옻은 쳐다도 보지 않았는데 꼭 옻은 섭취시 소량으로 테스트를 해보셔야합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건강 관련 글 더 보기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세발나물이란?

천연항암제 그라비올라 효능 및 그라비올라 재배방법

1시간에 천칼로리를 뺄 수 있다는 줌바댄스 방법 배워보자

살빠지는 음식,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뱃살빼는 다이어트 방법 '허리둘레를 줄여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