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전기압력밥솥 청소,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방법,압력솥 달걀삶기,구운계란 만드는법

전기압력밥솥 청소,전기압력밥솥 패킹교체,만물상 콩자반만들기,압력솥 달걀삶기,구운계란 만드는법

 

전기압력밥솥은 우리 생활에 있어서 절대는 없어서는 안되는데요.문제는 전기압력밥솥 청소를 생각보다 잘 하지 않는다는것입니다.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다보니 언제부터인가 밥이 누렇게 된다거나 예전만큼 윤기가 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만물상에서는 전기압력밥솥 청소부터 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 방법에 대해 소개해줬는데요.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또한 만물상 콩자반 만들기 또한 전기압력밥솥으로 뚝딱 만들 수 있는데요.하지만 이게 끝이 아닙니다.압력솥 달걀삶기 비법을 통해 찜질방에서 먹는 구운계란처럼 만들 수 있는데요. 압력솥을 이용한 구운계란 만드는법까지 만물상 밥솥 사용설명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압력밥솥 청소의 필요성...

 

 

전기압력밥솥 오래 사용하다보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갑자기 스팀이 배출이 안된다거나 밥 맛이 이상해진다거나 뭔가 이전과 다른 느낌이 들때가 있는데요.그럴때에는 전기압력밥솥 증기구 청소를 잊지말고 하시길 바랍니다.

 

 

만물상 전기압력밥솥 청소 증기구 청소 방법은?

 

 

전기압력밥솥 청소 첫번째는 솔이 부드러운 칫솔을 준비해주세요.솔이 거친 칫솔을 사용할 경우 증기구가 마모될 수 있거든요.

 

 

전기압력밥솥 청소 두번째는 증기가 빠져나가는 부분 전체를 칫솔로 닦아줍니다.이때 칫솔에 물을 묻혀서 닦거나 베이킹파우더를 이용해서 닦아주시면 되요.최소 일주일에 한번씩은 닦아줘야한다고 하는데 저희집은 한달되어도 안 닦았던것 같은 기억이 나네요..^^

 

전기압력밥솥 청소 증기구 묵은때 제거하는 방법은?

 

 

증기구 묵은때 제거하는 방법도 있는데요.우선은 전기압력밥솥에 물을 가득 채워주세요.

 

 

그리고 전기압력밥솥의 취사 버튼을 눌러줍니다.물에서 나오는 수증기에 의해 증기구의 찌꺼기가 배출되면서 자동으로 청소하게 되는것이죠. 물은 전기압력밥솥의 1/2정도만 채우시면 되구요.물에 베이킹 파우더를 풀어서 취사하게 되면 이물질이 증기와 함께 증기구로 배출이 된답니다.

 

 

전기압력밥솥 청소 기름때 제거 경우에는 감자껍질을 사용하면 좋은데요.기름성분과 감자껍질의 전분이 흡착하여 기름때를 제거합니다.기름때 제거는 꼭 취사버튼까지만 눌러주세요.10~20분정도 취사 시간이면 충분하답니다.

 

전기압력밥솥 청소 '전기압력밥솥 패킹교체 잊지말자'

 

 

전기압력밥솥의 묵은 냄새를 제거하려면 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하셔야하는데요.전기압력밥솥 패킹 경우 1년에 한번씩 교체를 해야합니다.저는 예전에 모르고 내버려뒀다가 전기압력밥솥 패킹 문제라는걸 알게 되면서 그 이후 1년에 한번씩은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가 중요한 이유는 밥 냄새를 고스란히 고무패킹이 흡수하게 되는데요.무엇보다도 전기압력밥솥 패킹이 오래되면 밥을 하는 과정에서 밖으로 김이 빠지게 되고 압력이 새어나가니깐 밥 맛이 없어지기도 한답니다.

 

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 방법 배워보자

 

 

 

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 방법 1.제품에 맞는 고무패킹을 구매해주세요.마트나 온라인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 방법 2.시작 부분을 맞춰 홈에 끼워주세요.

 

 

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 방법 3.꼼꼼하게 눌러 홈을 빈틈 없이 채워줍니다.

 

 

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 방법 4.뚜껑이 완벽하게 닫히는것을 확인해주세요.

 

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 방법 후기 '누구나 쉽게 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 할 수 있다'

 

 

전기압력밥솥 패킹 제품마다 다르므로 풍년이면 풍년 압력패킹을 구입해야되고 쿠쿠는 쿠쿠압력패킹을 구입해야하는데요.이때에도 무조건 사면 안되고 제품모델을 보고 구입을 하셔야합니다.종류는 3가지가 있으며 6인용.8인용.10인용으로 되어있습니다.

 

 

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방법은 제품 뒤에 설명이 써 있으니 그걸 보고 따라하시면 금방 하실꺼예요. 헌데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끼는게 은근히 힘들더라구요.틈에 맞춰서 꼭꼭 눌러서 잘 집어넣어야하는데 요령이 없어서 그런지 쉽지가 않았습니다

 

 

전기압력밥솥 패킹 교체전의 모습입니다.확실히 지저분하죠.그래서 전기압력밥솥 패킹 1년에 한번씩은 교체해야된다는것이죠..



요즘 밥맛이 뚝 떨어진것 같거나 문을 닫을때 조금 헐겁게 느껴진다..하는분들은 밥솥을 교체하지마시고 압력패킹 사다가 교체해보세요.원래 6개월에 한번 교체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1년에 1번만 교체해주셔도 밥솥을 오랫동안 쓸 수 있고 밥맛도 유지할 수 있답니다.

 

만물상 콩자반 만들기' 전기압력밥솥 콩자반 만들기 '

 

 

전기압력솥으로 콩자반 만들 수 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게 정말 가능하더라구요. 만물상 콩자반 만들기 잘 기억해뒀다가 한번 시도해보세요.

 

 

만물상 콩자반 만들기 1.불린 콩 한 컵을 준비해두는데요.콩은 두시간 정도 불려주셔야합니다.

 

 

만물상 콩자반 만들기 2.밥솥 안에 불린 검정콩과 간장4 숟가락 + 올리고당 2 숟가락을 한꺼번에 넣어주세요.설탕은 절대 넣으시면 안되요.콩이 딱딱해지거든요.그래서 올리고당을 넣으라는것입니다.올리고당이 없으면 물엿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만물상 콩자반 만들기 3.밥솥 안에 콩과 양념을 넣은 후 물은 불린 콩 1컵 기준으로 3/4 컵을 넣어줍니다.

 

 

만물상 콩자반 만들기 4. 현미 잡곡 버튼을 눌러주시고 콩자반이 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만물상 콩자반 만들기 5.취사가 끝난 후에는 콩자반에 통깨와 참기름을 뿌려주시면 됩니다.

 

만물상 압력솥 달걀삶기 '압력솥을 이용한 구운계란 만드는법'

 

 

콩자반 만들기도 괜찮았지만 압력솥 달걀삶기가 정말 신기하더라구요.찜질방에서 먹는 달걀처럼 만들 수 있더라구요.구운계란 만드는법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집에서 쉽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압력솥 달걀삶기,구운계란 만드는법 1.냉장고에서 꺼낸 달걀을 한 시간 동안 실온에 둡니다.

 

 

압력솥 달걀삶기,구운계란 만드는법 2.적당량의 달걀을 압력 밥솥에 넣어주세요.

 

 

압력솥 달걀삶기,구운계란 만드는법 3.물 한 컵에 한 숟가락 분량의 굵은 소금을 섞어 소금물을 만들어줍니다.

 

 

압력솥 달걀삶기,구운계란 만드는법 4.소금물을 달걀이 반 정도 잠길 만큼 넣어주세요.꼭 물에 소금을 희석해서 넣어주셔야해요.

 

 

압력솥 달걀삶기,구운계란 만드는법 5.밥솥 뚜껑을 닫고 보통 불에 30분동안 가열을 해줍니다.

 

 

압력솥 달걀삶기,구운계란 만드는법 6.약한 불로 줄여서 10~20분정도 가열을 해주세요.그리고 불을 끈 뒤 10분 정도 뜸을 들여줍니다.

 

 

보이시나요? 색깔부터 찜질방 계란 저리가라죠...무엇보다도 한때 먹거리x파일에서 구운 계란에 대한 안 좋은 얘기가 나와서 저는 그때 이후로 구운 계란을 끊었는데요.집에서 저렇게 만들면 시간이 걸리고 번거롭기는 하지만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서 해볼만한 것 같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