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길들이기,만물상 주방사용설명서 코팅 프라이팬 길들이기,뚝배기 길들이기

 

제가 살림을 하는게 아니여서 주방용품 구입은 하지만 관리에 대해서는 잘 몰랐었는데 이번 만물상 주방사용설명서 방송을 보니 주방기구 구입하는게 전부가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구입하고 난 후 길들이기 작업을 해줘야 오래 쓸 수 있다는것인데요.코팅 프라이팬 길들이기부터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길들이기 그리고 뚝배기 길들이기 방법까지 프라인팬과 냄비 오래오래 제대로 쓸 수 있는 방법들이 만물상을 통해 공개가 되었는데요.혹시라도 그동안 저처럼 구매하고 바로 사용하셨던분들은 코팅 프라이팬 길들이기,스테인리스 프라이팬 길들이기 그리고 뚝배기 길들이기까지 완벽하게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만물상 주방사용설명서 사용법을 정확히 알고 관리하자

 

 

주부님들이라면 주방에서 매일 접하는 주방용품이 바로 프라이팬과 냄비라 할 수 있는데요.냄비와 프라이팬 사용법을 정확히 알고 잘 관리해야지만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만물상 코팅 프라이팬 길들이기전 코팅 프라이팬 장점과 단점

 

 

코팅 프라이팬을 우리가 가장 흔히 사용하는 제품 중의 하나인데요.코팅이 벗겨지지 않는 한 어떤 요리든 쉽게 조리 가능하며 기름을 많이 쓰지 않아도 잘 눌어붙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하지만 코팅 프라이팬 단점도 있기 마련인데요.코팅이 벗겨지면 좋지가 않죠.헌데 이것도 약간 말이 다른데요.코팅 제품에 쓰이는 코팅은 인공 심장 판막을 만드는 물질과 동일하며 인체에 들어가도 소화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배출되기에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오히려 탄 음식을 먹게 되는것이 더 건강에 해롭다고 합니다.

 

만물상 코팅 프라이팬 길들이기 방법 배워보자

 

 

 

코팅 프라이팬 길들이기 첫번쨰는 코팅 프라이팬에 2/3정도의 물을 부어주시면 되는데요.찬물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코팅 프라이팬 길들이기 두번째는 코팅 프라이팬에 넣은 물을 2~3분 정도 끓여줍니다.이렇게 하면 사용하기전 안전하게 불순물을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코팅 프라이팬 길들이기 세번쨰는 끓인 물은 버리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코팅 프라이팬 길들이기 네번째 약한 불에 30초 정도 달궈줍니다.

 

 

코팅 프라이팬 길들이기 다섯번째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혀 코팅 프라이팬에 문질러주시면 되는데 달구고 식용유 묻히는 과정을 2~3회 정도 반복하시면 됩니다.코팅 프라이팬 길들이기는 구매 후 처음 사용하기전에 한번 길들여주고 요리하고 난 뒤에 한번 더 길들여주면 좋다고 하네요.

 

만물상 주방사용설명서 '코팅 프라이팬 수명 늘리는 방법은?'

 

 

이번에는 코팅 프라이팬 수명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봐야할텐데요.코팅 프라이팬을 중간 불로 2~3분 정도 달궈주세요.이렇게 예열을 하고 난 후 음식을 하는것입니다.그러면 코팅 프라이팬 수명을 늘릴 수 있는데요.

 

 

예열 경우 수명 늘리는데도 도움이 되지만 음식맛에도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계란 후라이를 만들었을때 예열한것과 예열하지 않은것의 차이가 클 만큼 예열을 하게 되면 프라이팬에 재료를 올려놓은 순간부터 일정한 온도로 고르게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물상 주방사용설명서 스테인리스 프라이팬에 대해 알아보자

 

 

스테인리스 제품 경우 열전도율과 열 지속력이 뛰어나며 요리할때 재료 색과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이밖에 스테인리스 제품은 곰팡이,유해물질,흠집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허나 센불에서 사용시 변색의 가능성도 높아 불편하다는 단점도 있지만 어떤 요리도 다 가능하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제품을 구입할때에는 무게감이 있는것을 선택하는것이 좋은데요.스테인리스 냄비 바닥이 두꺼운 이유는 알루미늄이 들어있기때문인데 스테인리스 재질 자체는 알루미늄보다 열전도율이 많이 낮습니다.내구성은 좋지만 열전도율이 많이 떨어지죠.그래서 한 겹으로 되어있는 스테인리스 제품 경우 열전도율이 낮아 열이 퍼지지 않고 한 곳에 몰려 타버릴 가능성이 높다는것입니다.그러니 두껍고 무거운것이 좋은것입니다.

 

만물상 주방사용설명서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길들이기 방법 배워보자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길들이기 첫번째는 프라이팬에 찬물을 2/3 정도 부어줍니다.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길들이기 두번째는 베이킹 소다나 베이킹 파우더를 1~2스푼 넣어줍니다.이로 인해 불순물 제거 및 연마,세척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길들이기 세번째 베이킹소다를 넣은 프라이팬을 한소끔 끓여주세요.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길들이기 네번째 프라이팬에 물을 2/3정도 붓고 식초 1~2스푼을 넣은 뒤 3~5분간 센 불에서 팔팔 끓여줍니다.식초를 넣는 이유는 남은 베이킹 소다를 제거해주고 스테인리스 제품 특유의 냄새를 잡아주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길들이기 다섯번째 끓인 물을 버린 뒤 키친타월이나 행주를 이용해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닦아줍니다.스테인리스 프라이팬 경우 조리 후 변색이 되기도 하고 무지개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렇게 하면 무지개가 생기는것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예열법도 알아보자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예열 확인법은 간단한데요.물을 한 숟가락 떨어뜨려서 구슬처럼 물이 잘 돌아다니면 예열이 잘 된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또는 프라이팬 벽면쪽에 식용유를 둘렀을때 왕관 모양으로 흐르면 잘 예열이 된 것인데요.예열을 하게 되면 잘 눌어붙지 않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물상 주방사용설명서 뚝배기 길들이기전 뚝배기에 대해 알아보자

 

 

음식을 따뜻하게 먹고자 할때 뚝배기를 이용하면 편하지만 문제는 세제를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최근에 모 브랜드 경우 세제 사용해도 되는 제품이 나와서 저도 그걸 구매하기는 했지만 가격은 일반 뚝배기보다 조금 나가더라구요.그래도 안심하고 세제 사용할 수 있어서 결국 다 바꿔버렸지만요.뚝배기 경우 세제 대신 쌀뜨물을 활용하는게 좋은데요.세제로 닦을 경우에는 음식을 조리할때 뚝배기 안에서 세제가 나오므로 절대 쓰시면 안됩니다.제가 구입한것처럼 세제써도 된다..이런 제품 아니면요.

 

만물상 주방사용설명서 뚝배기 길들이기 방법 알아보자

 

 

뚝배기 길들이기 첫번째는 뚝배기에 쌀뜨물을 넣고 끓여줍니다.그러면 쌀뜨물 위로 올라오는 불순물을 확인하실 수 있을꺼예요.

 

 

뚝배기 길들이기 두번째는 쌀뜨물을 버리고 미온수로 세척한 후 키친타월로 닦아내줍니다.쌀뜨물이 없을때에는 밀가루 1스푼을 물에 풀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뚝배기 길들이기 세번째 식용유를 두르고 30초 정도 불에 달군 뒤에 키친타월로 닦아줍니다.뚝배기는 다름 냄비와 달리 숨구멍이 있기에 불순물을 흡착하는 쌀뜨물과 밀가루로 깨끗하게 세척한 뒤 기름 막을 형성해주면 음식찌꺼기가 들어가지 않아서 뚝배기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허나 전통뚝배기는 기름 사용을 자제하셔야합니다.깨질 수 있다고 하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Posted by 건강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