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피부나이 알아보기,피부나이 테스트,주름살 없애는 방법,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피부나이 알아보기,피부나이 테스트,주름살 없애는 방법,피부노화 예방,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피부가 좋으면 나이도 어려보이는 효과가 있고 예뻐보이기까지 하지만 그 반대로 피부가 좋지 않으면 노안이라는 소리도 들을 수 있는데요.피부나이 알아보기 어렵지 않습니다.누구나 쉽게 피부나이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피부나이 알아볼 수 있는데요.해마다 피부나이 테스트 해보지만 어째 갈수록 더 안 좋아지는것 같네요.ㅠㅠ 피부나이 알아보기 통해 자신의 피부나이가 너무 높게 나왔다고 해도 걱정하지마세요.피부노화 예방할 수 있는 주름살 없애는 방법과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을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개선시킬 수도 있거든요.저 같은 경우 피부 상태 안좋을때 디톡스를 한번 하니깐 좋아지더라구요.식습관이 확실이 문제더라구요.

 

 

지금부터 피부노화 예방 주름살 없애는 방법과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고 무엇을 챙겨먹어야 도움이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그전에 자신의 피부나이 테스트부터 먼저 해보세요.

 

피부나이 알아보기 '나의 피부나이 테스트 몇살로 나올까?'

 

 

피부나이 알아보기,피부나이 테스트는 자신의 나이에서 출발해서 각 문항의 답에 따라 숫자를 더하거나 빼서 점수를 내보세요.피부나이가 실제나이보다 많이 나오면 좋지 않은데요.10점이나 더 플러스 되었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피부나이 알아보기 '피부나이 테스트 어플로도 알아볼 수 있다'

 

 

피부나이 테스트 계산하기 귀찮다...하는분들은 피부나이 테스트 어플도 있습니다. 피부나이 측정기라고 검색하시면 되는데요.내용은 위의 피부나이 알아보기와 같은데 대신 훨씬 편하게 피부나이 테스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주름살 없애는 방법 1.잘 때는 등을 대고 반듯하게...

 

 

주름살 없애는 방법 첫번째는 반듯하게 잠을 자세요.잠을 잘 때 자세가 피부에 수면선을 남기고 일어난 뒤에도 없어지지 않는습니다.허나 옆으로 누워 자면 볼과 턱에 주름살이 남게 되고, 얼굴을 침대에 파묻고 자면 이마에 생길 수 있습니다.

주름살 없애는 방법 2.눈을 가늘게 뜨지 말고

 

 

주름살 없애는 방법 두번째는 해서는 안되는 동작들이 있는데요.반복적으로 얼굴 근육을 찡그리는 동작, 가령 눈을 가늘게 뜨고 보는 건 피부 표면 아래에 홈을 만들게 되며 이 홈이 결국 주름살이 된답니다.그러니 늘 눈을 크게 뜨고 있는것이 좋으며 책을 읽을 때 필요하면 안경을 써야하며 햇살로 생기는 눈가 주름을 막으려면 선글라스를 써야 합니다.

주름살 없애는 방법 3.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챙겨 먹자

 

 

피부노화 예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1.연어'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으로 생선이 있는데 특히 연어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데 좋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데 이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분을 제공해주고 주름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피부노화 예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2.코코아'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으로 코코아가 있는데요.양학 저널에 따르면, 코코아는 카테킨 같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햇살로부터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여기에 피부세포 순환을 개선시켜 주며 피부를 더 부드럽게 보이게 해주는 것으로 나타났구요.

피부노화 예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3.석류'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석류는 폴리페놀이 내피세포를 활성화해 혈관의 흐름을 좋게 만들어 결과적으로 피부의 칙칙함을 해소하는데요.직접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노화 예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4.딸기'

 

 

딸기가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인 이유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는것입니다.또한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해 피부에 주름이 생기거나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하루에 한 컵 정도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의 양을 충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피부노화 예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5.호두'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호두는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 리놀렌산과 오메가3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수분과 부드러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호두에 포함된 미네랄은 피부에 필수적인 성분인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키기도 하구요

 

피부노화 예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6.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콩에는 미네랄과 단백질이 색소침착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으며 이소플라본이 세포을 손상하는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므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콩이 함유된 음식을 6개월만 먹으면 피부의 구조를 바꿔주고 단단하게 해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피부노화 예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7.시금치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으로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들인데요.대표적인것들로 시금치,곡물,견과류등이 있습니다.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체세포 노화를 앞당기므로 마그네슘의 장기간 부족은 노화 관련된 병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마그네슘은 인체 생화확 반응에 필수적인 인자로 신경 기능을 유지하고 심장박동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며 뼈를 강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마그네슘 결핍 상태에서 세포는 정상적으로 분화하지만 정상 마그네슘 농도에서 자란 세포에 비해 더 빨리 노화되는 것입니다

 

피부노화 예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8.백차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으로 백차가 있는데요.피부에 좋은 차 하면 녹차 아닐까? 싶은데 백차가 피부 노화와 염증을 막는 데 최고의 차로 조사가 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영국 킹스턴대학의 데클런 노튼 교수 팀은 백차, 녹차, 장미차, 석류차 등 21가지 허브 차의 건강 효과를 테스트한 결과 백차가 압도적으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는데요. 백차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 염증과 암 발생을 막아주며,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함으로써 주름살을 줄이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고 합니다. 

 

피부노화 예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9.아마씨'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으로 아마씨와 아마씨 기름이 있습니다.아마에는 알파리놀렌산(ALA)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해주는 윤활 층의 주요 성분이랍니다. 아마씨 기름을 많이 먹는 방법으로는 샐러드에 올리브유 대신 넣어 먹으면 됩니다.

 

피부노화 예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10.레몬'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레몬에는 피부를 젊게 하는 데 중요한 요소인 콜라겐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세포가 죽는 것을 방지하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피부노화 예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11.케일'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케일에는 미용 비타민 A, C, E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새로운 세포의 성장을 도와줍니다.또한 케일은 건강한 피부에 필요한 마그네슘, 칼슘이 풍부하기에 주스로 마시거나 마사지를 해도 좋습니다.그리고 케일에는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햇볕으로 인한 염증과 주름살이 피부에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니 노화방지를 목적으로 케일 많이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겠죠.

 

피부노화 예방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12.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대장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면 빈혈을 예방하는 철분 성분이 높으며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에 젊었을때부터 챙겨먹으면 좋습니다.게다가 피부에 생기를 주는 비타민 E와 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을 막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여드름이 자주 나는 지성 피부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주름살 없애는 방법 '주름살 없애는 운동 배워보자'

 

 

입가의 주름은 피하 지방이 적고 근육이 강하게 연결이 되어있어서 조금만 찡그리거나 심하게 웃으면 금방 함몰되고 근육이 처지며 골이 깊어집니다. 이게 바로 팔자주름인데요. 이제부터 팔자주름 한번 없애볼까요? 20대부터 꾸준히 해준다면 나중에 나이 먹어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1.얼굴에 힘을 빼고 눈을 감은 후 양쪽 검지를 콧망울 옆 팔자 주름 위에 갖다댑니다
2.입 모양을 '아'로 만들어보세요
3.숨을 들이마시면서 인중을 늘리며 3초간 유지하고 숨을 내쉬며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4.3초간 숨을 들이마셨다가 5초간 내쉽니다
5,이렇게 딱 3회만 반복해보세요. 엄청 쉽고 간단하죠~

 

주름살 없애는 방법 '피부노화 예방 각질 제거는 잊지말자'

 

 

피부가 건조해지면 거칠게 되는 각질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 지저분해보이고 메이크업도 안 받게 되죠.

 

 

각질은 외부와 직접 접촉하는 가장 바깥층으로 물리적,화학적인 위험요소로부터 피부 및 신체를 보호하고 있는데요. 피부 세포는 계속 생성되므로 기존 피부세포는 각질층으로 올라오게 되며 각질층에 도착한 세포들은 각질이라고 불리는 납작하고 죽은 세포들로 하루에도 수백만개의 죽은 각질세포가 피부에서 떨어져나가고 새 각질세포로 교체가 되는 작용이 일어나는데 이게 나이가 들수록 자연적인 탈락이 지연되거나 안 되고 남아있게 되면서 각질이 자꾸 발생하는것이죠.

 

주름살 없애는 방법 '피부노화 예방 운동을 열심히 하자'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피부가 훨씬 탱탱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운동을 하면 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분을 피부에 공급해 주기 때문이랍니다.그러니 1주일에 3번 30분씩 운동을 하면 좋습니다.

 

주름살 없애는 방법 '피부노화 예방 세안을 자주 하지 말자?'

 

 

피부에 물을 너무 자주 묻히면 주름살을 막아주는 천연 장벽 역할을 하는 기름과 수분이 없어집니다.그리고 피부 보호 수분이 없는 비누를 쓰고 있다면 얼굴 세안제로 바꾸는 게 좋답니다.한마디로 세안을 하지 말라는것은 아니고 쉴 새 없이 세안하는분들 있죠.그런 경우 오히려 피부노화를 더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것이죠.

 

 

그리고 얼굴을 씻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시간은 바로 잠자리에 들기 전인데요.제대로 씻지 않고 잠을 잤다가는 남아있는 불순물과 세균, 화장품 등이 피부를 자극하고, 땀구멍을 막고, 뾰루지를 돋게 만들죠.그러니 10~15분 동안 부드럽게 얼굴을 씻어줘야 합니다.그리고 아침에는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씻는 게 좋습니다.

 

주름살 없애는 방법 '피부노화 예방 잠은 충분하게...'

 

 

잠을 못 자면 지치게 되고 의욕도 없고 뭐든게 예민해지기 마련인데요.수면 부족 해소 방법을 통해 부족한 잠을 해결해보세요.무엇보다도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죠.예전에는 그냥 우스개 소리라고 생각했는데 최근의 한 연구는 이 말이 사실임을 과학적으로 입증하였습니다.UHCMC 연구진은 임상실험을 통해 수면의 질이 피부의 기능과 노화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그만큼 잠이 중요하다는것이죠.

 

30~49세 사이 폐경 전 여성 60명을 대상으로 진행이 된 연구에서 절반은 실험을 시작하기 한 달 전부터 하루 5시간 이하로 잔 사람들, 나머지는 같은 기간 하루 평균 7시간 이상의 수면을 유지한 이들이었는데요.피부 노화 측정 결과 차이는 극명했습니다.

 

 

수면 부족 집단은 잔주름, 고르지 못한 색소 침착, 피부 처짐 등을 포함해 피부 노화의 징후가 뚜렷하였으며 측정 지수는 4.4로 숙면 집단인 2.2에 비해 두 배나 높았습니다. 또 피부에 자극 요소가 발생하더라도 숙면 집단이 더욱 효과적으로 회복한다는 사실도 발견했는데요. 자외선 등으로 자극받은 뒤 72시간이 지나 피부를 측정해보니 수면 부족 집단은 수분 손실이 30%나 더 많았습니다.

 

 

피부나이 알아보기,피부나이 테스트를 통해 결과가 좋게 나오지 않았더라도 평상시 꾸준히 신경쓰고 관리하면 피부가 좋아질 수 있는데요.그래도 타고난 피부는 가끔 부럽기는 합니다.태생적으로 피부가 좋은 사람들이 있더라구요.하지만 그렇다고 내 피부는 왜 이모양이야? 라고 실망하지마세요.포기하면 오히려 더 피부노화가 쉽게 찾아옵니다.그러니 평소 피부노화에 좋은 음식 잘 챙겨드세요.육류와 인스턴트 식품은 잠시 멀리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