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잡채만들기 완전정복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잡채 만드는법 알아보자'

잡채만들기 완전정복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잡채 만드는법 알아보자'

 

잡채는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여서 평상시에는 먹기가 힘들지만 생일이나 특별한 날에는 잡채가 꼭 올려져있을만큼 정성스러운 음식이며 특별한 음식이 바로 잡채라고 할 수 있는데요.잡채 만드는법 재료 준비가 까다롭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잡채 만드는법 어렵지 않답니다.

 

 

잡채만드는법 '잡채만들기 재료 어떤것들이 들어갈까?'

 

 

잡채 만들기 재료 :시금치,당면,돼지고기(쇠고기),버섯,당근,양파,마늘,참기름,후추,설탕,물엿등이 들어가는데요. 여기에 넣고 싶은게 있다면 마음껏 넣으셔도 됩니다.허나 이 정도만으로도 충분히 잡채 만들 수 있어요~

 

 

잡채 만드는법 '잡채만들기 본격적으로 배워보자'

 

 

잡채 만드는법 1.당면은 미리 꼭 물에 불려주세요.

잡채 만드는법 2.당근,양파,버섯,시금치는 후라이팬에 잘 볶아줍니다.재료마다 양념하는 방법이 다른데요.너무 간을 세게하시면 절대 안됩니다.나중에 이 재료들의 간이 더해지고 더해져서 짜게 되거든요.

 

 

잡채 만드는법 3.돼지고기에 간장과 물엿,파를 넣고 볶습니다.
잡채 만드는법 4.불린 당면에 간장을 넣고 버무립니다.
잡채 만드는법 5.이제 익힌 재료들을 넣고 한번 더 버무리면 되는데요.뜨거우니깐 비닐 장갑안에 목장갑 끼고 버무리세요.그냥 비닐장갑 끼고 버무리면 엄청나게 뜨겁더라구요.

 

 

대부분 소고기를 사용하는데요.저는 이상하게 돼지고기가 더 맛있더라구요.참 독특한 식성일수도 있지만 잡채에도 돼지고기 얇게 잘라서 넣는게 더 낫더라구요.소고기를 넣으면 맛은 깔끔할지 몰라도 씹히는 맛에서는 돼지고기가 최고거든요.

 

잡채 먹다가 질리면?

잡채를 한꺼번에 너무 많이 해서 먹다보면 질리게 될 수 있습니다.처음에는 맛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왜 이렇게 잡채가 줄지를 않는지..그래서 생각해낸 방법이 여기에 떡볶이를 넣어서 궁중떡볶이 비슷하게 만든것인데요. 대부분 당면 넣은 불고기 전골 많이 드실꺼예요. 그런데 떡볶이에 당면을 넣으면 그것도 색다른 맛이더군요. 무엇보다도 잡채가 양념이 된 상태이기에 이 상태에서 양념 조금만 더 하고 같이 볶으면 더 맛있답니다.

 

 잡채 만드는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