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민원24 홈페이지,국세청 연말정산 서류 출력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민원24 홈페이지,국세청 연말정산 서류출력,연말정산 놓치는 항목

 

국세청 연말정산때문에 민원24시 통한 국세청 연말정산 서류출력 이용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13월의 세금폭탄이라 불리울만큼 이번 국세청 연말정산 자칫하다가 내야될 금액이 더 많아질 수도 있으므로 챙길것들 잘 챙겨야할꺼 같네요.우선 국세청 연말정산 서류 출력하려면 민원24시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민원24시 통해 주민등록등본 무료 발급이기에 집에서도 쉽게 프린터만 있으면 국세청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가능합니다.민원24 홈페이지부터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방법 이번 기회에 잘 알아두시고 혹시라도 주민등록등본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서류 출력해야 될 것들이 있으면 민원24시 연말정산 전용창구 서비스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국세청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 이용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서류 출력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 발급'

 

 

민원24시는 정부가 운영하는 온라인 민원포털 서비스로서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이용해 주민등록등본부터 민원서류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지난 1월 9일 신규 개설된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 서비스는 주민등록등본, 연말정산 FAQ, 발급신청 처리 결과보기 등 연말정산에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민원24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MainApp 입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서류 출럭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방법 주의사항은?'

 

 

민원24 연말정산 서류 1.연말정산 기간 중 주민등록등본 발급,FAQ 등 전용창구를 한시적으로 운영합니다.

민원24 연말정산 서류 2.민원신청 집중 시간대인 오전 10:00 부터 오후 4:00 까지는 사용자 증가로 인해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서비스 지연이 계속될 경우 18시 이후에 이용하시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원24 연말정산 서류 3.한자가 포함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한 경우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메인 화면에서 발급 받아야합니다.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 발급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알아보자'

 

 

 

국세청 연말정산 서류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1.회원가입'

 

 

연말정산 서류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비회원 서비스

 

ㆍ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입력 → 민원신청서 작성 → 공인인증서 로그인 → 민원처리
※ 민원신청ㆍ발급시 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필요

 

연말정산 서류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회원 서비스

 

ㆍ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입력 → 회원가입
ㆍ 공인인증서 1회 로그인으로 → 여러건의 민원 신청ㆍ발급 반복 처리
※ 회원정보의 이름, 주소, 주민등록번호가 민원신청서에 자동 입력되어 별도의 정보입력 불필요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발급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자주 주민등록등본 발급 이용하시는분들은 차라리 민원24시 회원가입을 해두는게 편합니다.민원24시 회원가입신청하시면 약관 동의하라고 나오는데요.동의 버튼 클릭해주세요.

 

 

민원24시 회원가입까지 완료가 되었으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공인인증서 없는 분들은 은행가셔서 공인인증서 발급받아 해당은행 공인인증센터 들어가셔서 공인인증서 등록해야지만 주민등록등본 신청 및 다른 서류 신청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서류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2.로그인'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거나 아니면 회원가입하신분들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넣고 로그인하시면 되는데요.민원24시 경우 비밀번호는  9자리이며 특수문자가 들어가있습니다.혹시라도 까먹으신분들 참고하세요.아니면 민원24시 비밀번호 찾기 통해서 이메일이나 휴대폰 아이핀으로 임시 비밀번호 발급 받아 변경할 수 있구요.

 

 국세청 연말정산 서류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3.신청'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신청시 이름과 생년월일 그리고 주소 확인하시구요. 주민등록등본 신청 내용 보시고 필요한것들만 체크해주시면 된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서류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4.공인인증서 로그인'

 

 

민원24시 회원가입만 한다고 해서 다 되는것이 아니죠.앞서 말씀드렸듯이 주민등록등본 발급 받으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신청하면 이렇게 공인인증서 확인 창이 뜨는데요.인증서 암호 넣으시고 확인 버튼 누르면 끝입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서류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5.결과보기'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발급 무료이기에 드는 비용은 전혀 없는데다가 주민등록등본 신청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몇십초면 금방 끝납니다.민원24시 처리 상태 보면 신청한 주민등록등본이 보이고 문서출력이라고 되어있는데요.문서 출력 클릭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서류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6.출력하기'

 

 

민원24시를 통한 주민등록등본 발급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지만 주민등록등본 출력이 가능하므로 보안프로그램 설치하다가 오류가 나면 수동설치하시면 되구요. 민원24시 서류 출력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민등록등본 출력이 안되는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논란 '국세청 연말정산 13월의 세금폭탄'

  

 

국세청 연말정산 13월의 월급이라는 것은 옛말이 되어버렸습니다.올해는 국세청 연말정산 13월의 세금폭탄이 되어버렸는데요.결국 국세 연말정산에 대한 논란이 커지자 기획재정부는 연말정산 산정방식에 대해 올해 개별적인 세부담 변화를 분석해 간이세액표 개정 등 보완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허나 법 개정을 통해 정책방향을 변경해야 하는 부분이라 올해 연말정산(2014년 귀속분)에 대해서는 보완책이 적용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하네요.하여간 이번에는 자칫하다가 얼마 들어오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나가느냐? 이게 관건인것 같습니다.누군가는 13월의 세금폭탄 제대로 맞을 수도 있거든요.

 

13월의 세금폭탄 국세청 연말정산 '미혼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둬야하는 연말정산 tip'

 

 

국세청 연말정산 tip 1. 나이가 만60세 미만인 소득이 없는 부모 의료비와 신용카드공제

 

 

부모님이 만 60세가 되지 않아 부양가족공제는 못 받더라도 소득금액이 100만원을 넘지 않고 생활비를 보태주고 있다면 부모에게 지출된 의료비와 신용카드 공제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tip 2. 부모님과 형제자매가 많이 아프다면 장애인공제

 

 

세법상 장애인은 장애인복지법상 개념보다 폭넓은 개념이므로 부모님과 형제자매가 암, 중풍, 만성신부전증, 백혈병 등 난치성질환 등 중증환자라면 병원에서 장애인증명서를 발급받으면 장애인공제가 가능하답니다.부모님과 형제자매가 장애인에 해당하면 만 60세 미만이라도 기본공제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tip 3. 부모, 삼촌 등이 공제받지 않는 조부모 공제

 

 

양가 부모, (외)삼촌 등이 공제받지 않고 생활비를 보태주는 (외)조부모도 부양가족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tip 4. 따로 사는 형제자매 기본공제와 교육비 공제

 

 

지방에서 함께 거주하다가 취업이 돼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경우 형제자매와 같이 거주하는 것으로 보아 부모님이 공제받지 않는 형제자매 기본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동생 학비를 대주는 경우 동생에게 지출된 교육비 공제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tip 5. 아버지가 소득이 있다면 소득이 없는 다른 가족은 유리한 쪽에서 공제

 

 

함께 사는 아버지가 소득이 있는 경우 소득이 없는 어머니와 동생들의 소득공제는 절세효과가 높은 쪽에서 공제받으면 되는데요.어머니, 동생의 기본공제를 받은 사람이 보장성보험료, 의료비, 신용카드공제를 같이 신청해야 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tip 6. 연봉 4147만588원이하 여성이 따로 사는 부모님 공제를 받으면 부녀자공제 가능

 

 

연봉 4147만588원 이하인 여성 독신근로자가 따로 사는 부모님 공제를 받거나 60세 미만인 부모님이 장애인에 해당되면 부녀자공제 50만원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tip 7. 월세 세액공제 받는 지혜가 필요하다

 

 

집주인이 월세 세액공제 받는 것을 꺼려한다면 세법이 바뀌어 부동산임대소득이 20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비과세 된다고 설명하고  월세 세액공제 받으시면 됩니다.

 

13월의 세금폭탄 국세청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 어떤것들이 있나?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데요.한국납세자연맹에 따르면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 중 가장 많이 놓치는 공제 항목으로 부모님과 따로 사는 경우라도 부양가족 공제를 받을 수 있지만, 같이 살아야만 공제가 가능한 줄 알고 신청하지 않는 사례가 가장 많았습니다.

 

 

또한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 중 갑상선이나 각종 암 등 중증 질환을 치료받았거나 치료받는 경우라도 세법상장애인인 사실을 몰라 공제 신청을 하지 않는 사례도 다수 발견이 되었습니다.연말정산 놓치는 항목에 관한 서비스가 오픈이 되기도 하였는데요.남들이 놓친 연말정산 사례 찾기 서비스를 통해 키워드만 검색하면 쉽게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들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3월의 세금폭탄 국세청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 서비스 주소는?

 

 

연말정산 놓치는 항목 서비스 주소는 http://www.koreatax.org/tax/taxpayers/work/missing_tax_main.php 으로 연맹이 환급해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가족관계별, 놓친 원인별, 놓친 소득공제 항목별로 분류해 근로 소득자들이 놓친 공제를 쉽고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라 생각하시면 될꺼같네요.

 

13월의 세금폭탄 '국세청 연말정산 사이트 이용방법 알아보자'

 

 

 

국세청 연말정산 이용방법 1.국세청 연말정산 사이트 주소는 http://www.yesone.go.kr/index.jsp?logout_yn=Y 으로 사이트 접속하시면 현재 시스템 상황안내라고 보입니다.파란색으로 되어있으면 접속원활이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이용방법 2.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인데요.앞에서 민원24시 서류 발급 받을때에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했듯이 공인인증서 없는분들은 꼭 공인인증서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창이 뜨면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시고 확인 누르면 자동으로 화면이 넘어갑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이용방법 3.의료비부터 신용카드 교육비 등등 12가지 항목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이용방법 4.조회한 항목은 전자문서로 다운받거나 또는 인쇄하는 방법 둘 중에서 편한것으로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13월의 세금폭탄이라고 불리우는 이번 국세청 연말정산 부디 13월의 세금폭탄만큼은 피해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