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나의 건강상태 내 몸이 보내는 경고 건강 자가진단 해보자

나의 건강상태 내 몸이 보내는 경고 건강 자가진단 해보자

 

내 몸이 보내는 경고를 무시하면 절대 안되는데요.나의 건강상태 건강 자가진단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혹시라도 내 몸이 보내는 경고 8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되지 않는다면 좋은것이지만 그래도 혹시 이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조심한다고해서 나쁠것은 없으니말입니다. 지금부터 내 몸이 보내는 경고 건강 자가진단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건강상태 건강 자기진단 1. 기침을 계속 해댄다

 


내 몸이 보내는 경고 첫번째는 기침을 계속 하는것입니다. 겨울철에 기침 어떻게 보면 당여하다고 할 수 있지만 출혈이 동반되는 기침이나 쉰 소리가 계속된다면 X레이와 컴퓨터 단층촬영(CT)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폐암이 있을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거든요.

 

 

나의 건강상태 건강 자기진단 2.이유 없이 통증이 나타난다

 


내 몸이 보내는 경고 두번째 통증을 의심해봐야합니다. 무엇보다도 두통이 심각한 수준이라면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고 가슴에 자꾸 통증이 생긴다면 폐암의 신호일 수 있으며 복부 통증은 난소암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나의 건강상태 건강 자기진단 3.피부에 난 점의 변화

 


내 몸이 보내는 경고 세번째는 피부에 난 점의 상태를 확인해봐야하는데요.피부에 난 모든 점이 흑색종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점이 이상한 형태로 변화하는 등 뭔가 새로운 게 발생하면 피부암 증상은 아닌지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의 건강상태 건강 자기진단 4. 갑작스러운 출혈

 


내 몸이 보내는 경고 네번째는 출혈을 조심해야합니다.월경 때가 아닌 데에도 질에서 출혈이 있으면 자궁경부암의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으며 또 직장에서 출혈이 있으면 대장암 증상일 수 있으니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건강상태 건강 자기진단 5. 이유 없는 체중 감소

 


내 몸이 보내는 경고 다섯번째 이유없이 체중이 줄어들고 있다면 문제가 됩니다.암이나 종양이 있을 때 갑자기 몸무게가 빠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갑작스럽게 살이 빠진다면 한번 의심해보셔야합니다.

나의 건강상태 건강 자기진단 6.이유 없이 생긴 혹

 

 

 내 몸이 보내는 경고 여섯번째는 새로 혹이 생겼거나 혹이 변했다면 반드시 의사에게 진단을 받아야합니다. 유해성이 없는 양성 낭종 즉 물혹일 가능성도 크지만 피부 조직 밑에 암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도 유방에 생기는 혹은 유방암의 일반적인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의 건강상태 건강 자기진단 7.음식 삼키기가 힘들 때

 


 내 몸이 보내는 경고 일곱번째는 음식을 삼키기 힘들다면 문제가 있습니다.이러한 증상은 식습관을 바꿨을 때 나타날 수 있기도 하지만 혹시라도 부드러운 음식을 먹을 때도 삼키기가 곤란하다면 심각한 질환일 수도 있는데요.목과 식도에 암이 생겼을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나의 건강상태 건강 자기진단 8.배변 습관의 변화와 혈뇨

 


내 몸이 보내는 경고 여덟번째 대장의 배변 운동이 원활치 않고 대변이 정상보다 크거나 다소 기형적인 형태를 뛸 때는 대장암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대장에 배변을 방해하는 것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소변에 혈액이 섞여 나오는 것은 보통 요로감염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지만 방광이나 콩팥에 암이 있을 때에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