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긴장을 푸는 방법,긴장 푸는법 5가지 알아보자

긴장을 푸는 방법,긴장 푸는법 5가지 알아보자

 

평소에 긴장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있죠.무슨일이 있으면 긴장부터 하게되는데요.하지만 긴장을 하게 되면 몸이 굳어지게 되고 정신적으로 받는 스트레스 또한 만만치가 않습니다.긴장을 푸는 방법,긴장 푸는법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미국의 건강 정보잡지 프리벤션이 어렵지 않게 긴장푸는 법 5가지를 소개하였는데요.혹시라도 긴장되는 상황이 온다면 긴장 푸는법 5가지를 기억해두시고 긴장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긴장 푸는법 '긴장을 푸는 방법 1.오렌지 향기'

 

 

긴장 푸는법 첫번째는 오렌지 향기를 맡아보세요.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신체가 생존 모드로 바뀌면서 후각이 예민해지게 된다는데요. 이런 감각을 감귤류에서 얻어지는 에션셀 오일향기를 맡는 데 써보라는것입니다.. 최근 브라질에서 나온 연구에 의하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테스트에 앞서 5분 동안 오렌지 에션셀 오일 향을 맡은 사람들은 불안감을 거의 느끼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특히 이런 효과는 하루 종일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긴장 푸는법 '긴장을 푸는 방법 2.간식을 잘 선택하라'

 

 

긴장 푸는법 먹는것으로도 해결할 수 있는데요.그렇다면 어떤걸 먹어야 될까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게 좋습니다.대표적인 것으로 블루베리가 있으며 또 차로 많이 만들어 먹는 캐모마일은 불안감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긴장 푸는법 '긴장을 푸는 방법 3.얼굴을 찌푸려 보자'

 

 

긴장 푸는법으로 얼굴을 찌푸려 보라고 하는데요.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지어보세요.. 15초 동안 얼굴 전체를 찡그린 뒤 다시 풀었다 찡그리기를 반복하면 되는데요.그러면 긴장감을 풀어버릴 수 있다고 합니다.


긴장 푸는법 '긴장을 푸는 방법 4.산책을 해보자'

 

 

긴장 푸는법으로 잠시 움직여보는것도 좋은데요. 근처를 산책하거나 명상을 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하루에 햇빛은 30분정도는 쬐어줘야한다고 하잖아요.그러니 잠시 밖으로 나가서 몸을 움직여보세요.

 

긴장 푸는법 '긴장을 푸는 방법 5.전구를 바꾸자'

 

 

긴장 푸는법 다섯번째 전구를 바꿔 끼라고 하는데요. 고 와트의 전등에서 나오는 밝은 불빛이 스트레스 수치를 높여준다고 하네요.게다가 공복감이 들게 하여 식사도 빨리 하게 만들구요. 그렇다면 긴장을 풀 수 있는 전구는 어떤것일까요? 바로 파란빛 전구인데요.파란빛은피로감을 줄이고 분위기를 올리며 수면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