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대상부서,현대중공업 희망퇴직 대상,현대중공업 수주 부진 원인?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대상부서,현대중공업 희망퇴직 대상,현대중공업 수주 부진 원인?

 

현대중공업 구구조정 단행됩니다.지난 2012년에 이어 현대중공업 희망퇴직 받는다고 하는데요.아무래도 최근 유가하락 및 현대중공업 수주 부진에 실적 악화가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이번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규모는 1500명이라고 하며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대상,현대중공업 희망퇴직 대상은 특정 연령대와 상관없이 사무관리직 과장급 이상입니다.헌데 문제는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이후 다른곳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것입니다.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대상 '현대중공업 희망퇴직 대상은?'

 

 

현대중공업이 전체 직원 2만8000명의 5%를 웃도는 1500명을 상대로 희망퇴직을 실시한다고 밝혔는데요.현대중공업 희망퇴직 대상은 특정 연령대와 상관없이 사무관리직 과장급 이상으로서 회사는 이미 희망퇴직 대상자를 추렸는데 이는 전체 직원 2만8000명 중 5% 수준입니다..현대중공업은 이달 말까지 희망퇴직 절차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이유는 실적부진

 

 

현대중공업 구조조정은 2012년에도 있었는데요.허나 계속 된 실적 부진으로 인하여 이번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대상 규모가 상당히 커졌습니다.경기가 좋지 않은것도 원인이라 할 수 있지만  유가 하락과 함께 상반기에는 육상·해양 플랜트 수주 부진이 이어지면서 결국 현대중공업 구조조정이라는 칼을 뽑은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현재 올해 현대중공업 전망도 그리 밝지 않구요.

 

현대중공업 구조조정에 대한 입장은?



현대중공업은 이번 현대중공업 구조조정에 대하여 경영 정상화를 위해 불가피한 조치라고 설명하였는데요.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3분기까지 적자가 3조원이 넘었고, 수주액도 153억 달러로 목표의 60%에 그쳤습니다.지난해부터 급여를 줄이는 등 자구책을 썼지만 결국 한계에 도달했다는것입니다.

 

 

현재 현대중공업은 해양사업본부와 플랜트사업본부를 합쳐 몸집을 줄이고 효율을 높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단행 '현대중공업만 어려운것이 아니다?'

 

 

현대중공업만 어려운것이 아니라고 하네요.최근 조선 업황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향후에도 경영 환경 불확실성으로 인해 철강이나 석유화학, 건설 같은 국내 주력 산업 전반으로 구조조정이 확산될 것이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연초부터 현대중공업 구조조정을 시작으로 다른곳에서도 구조조정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이는데요.현대중공업 희망퇴직은 이달말까지 마무리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