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과식하지 않는 방법,과식의 부작용,과식을 부르는 습관

과식하지 않는 방법,과식의 부작용,과식을 부르는 습관,과식을 부르는 음식,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이 공개 되었는데요.평소 식탐이 많은 사람들이 있죠.음식 앞에서 절제가 되지 않고 결국 과식을 부르게 되는데요.과식의 부작용은 크게 유해한 활성산소가 나와 노화의 주범이 되는데요.평상시 과식을 부르는 습관을 갖고 있는지 또는 과식을 부르는 음식을 자주 먹고 있는것은 아닌지 한번 확인해보시고 과식하지 않는 방법과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을 통해 앞으로는 과식과의 인연을 끊어버리시길 바랍니다. ^^

 

무엇보다도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경우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식품들인데요.평상시에 과식을 부르는 음식은 피하시고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을 드셔보세요.

 

 

과식의 부작용 어떤것들이 있을까?

 

 

과식의 부작용 비만의 주범이자 노화의 주범일뿐만 아니라 위장 장애 및 복통, 구토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과식의 부작용으로 체질까지 바뀔 수 있다고 하는데요.과식을 하게 되면  혈관 속 당분을 에너지로 쓰지 않고, 지방세포로 저장하기 쉽기 때문입니다.즉 유전자가 변화하면,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뀔 수가 있다는것입니다.

 

 

과식의 부작용 노화 '혹시 나도 과식 부르는 습관을 갖고 있을까?'

 

 

과식의 부작용 심각 과식 부르는 습관 1.아침식사 거르기

 


과식 부르는 습관으로는 아침식사를 거르는것입니다.아침 시간을 절약하거나 1일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기 위해 아침식사를 생략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아침을 거르게 되면 그 다음 식사 때 의식적 혹은 무의식적으로 많이 먹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것이죠.그러니 아침식사를 거르기보다는 우유 한잔이나 에너지 바, 요구르트 등으로 허기를 달래두는 편이 좋습니다.

과식의 부작용 심각 과식 부르는 습관 2.TV 보며 식사하기

 

 

Tv보면서 식사하시는분들 많죠. 이것 또한 과식 부르는 습관에 해당이 되는데요.아무래도 Tv에 몰두하다보면 먹는 양을 조절하지 못하고 포만감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인데요.그러니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식사를 마친 뒤 보는 것이 좋고 만약 TV를 시청하면서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적당량을 미리 접시에 덜어 그 양만큼만 먹으며 보세요.

과식의 부작용 심각 과식 부르는 습관 3.식사량 제어능력 부족

 

 

과식 부르는 습관은 아무래도 제어 능력에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어느정도 배가 적당히 불렀을 때 식사를 멈추는 자제력이 없다면 매끼 식사 때마다 1인분 이상의 식사를 하게 되죠.그러니 1인분만 먹을 수 있는 통제능력이 생길 때까지 의식적으로 음식의 양을 제한해 먹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과식의 부작용 심각 과식 부르는 습관 4.갈증과 공복 혼동

 

 

과식 부르는 습관으로 또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바로 갈증과 공복은 혼동하는것인데요.종종 목마름을 허기진 것으로 혼동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자신이 현재 갈증을 느끼는 것인지 배가 고픈 것인지 판단하기 어렵다면 우선 충분한 물을 마시고 배가 고픈지의 여부를 파악하면 된답니다.

 

과식하지 않는 방법 '과식을 막아주는 방법들은 어떤것들이 있나?'

 

 

과식하지 않는 방법 1.은은한 불빛 아래 식사하기

 

 

과식하지 않는 방법으로 은은한 불빛 아래서 식사하라고 하는데요.식사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정성을 들이면 식사에 대한 만족도가 증가하고 이에 따라 덜 과식하게 된다는것입니다. 심리 리포트 저널에 실린 패스트푸드 식당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어두운 조명과 그윽한 음악이 흐르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보통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때보다 175칼로리를 덜 먹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과식하지 않는 방법 2. 음식과 색깔이 대비되는 접시 사용하기

 

 

과식하지 않는 방법 두번째로는 식사할 때 사용하는 접시의 색깔이 다채로운 식사만큼이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된다는것인데요. 소비자 연구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음식과 접시의 색깔이 비슷할 때 더 많이 먹는 것으로 나타습니다.그러니 음식과 색깔이 대비되는 접시를 한번 이용해보세요.


과식하지 않는 방법 3.향이 강한 음식 사용

 

 

과식하지 않는 방법 세번째는 향이 강한 음식 향료를 사용하는것인데요.향이 강한 음식은 입에 침이 고이게 하기 때문에 덜 먹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풍미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약하게 여러 가지 향이 나는 디저트보다 바닐라 향이 강하게 나는 디저트는 사람들이 덜 먹는 것으로 나타난것인데요.음식에 신선한 허브나 양념을 더하면 지방을 더하지 않고도 뭔가 풍성하다는 느낌이 들도록 감각적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효과가 있다는것이죠.

 

과식하지 않는 방법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들을 먹어보자'

 

 

과식하지 않는 방법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1.식초'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으로 식초가 있는데요.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식초는 샐러드에 뿌리는 식으로 한 스푼 정도 먹으면 많은 양의 탄수화물 식사를 한 뒤에 혈당이 치솟는 것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또한 대부분은 혈당이 갑자기 올라도 그만큼 빠르게 떨어뜨릴 수 있으며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좋다고 하는데요.문제는 먹기가 힘들다는것이죠.저는 감식초를 마시고 있는데 먹을때마다 목 넘기는게 너무 힘들어요.그러나 아무리 식초가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이라고 해도 일반적으로 그냥 먹기는 힘들꺼예요.그렇다고 시중에 판매되는 식품들 중에 식초 있는데 그런 식초는 음료에 가깝습니다.

 
과식하지 않는 방법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2.오렌지 쥬스'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두번째 식품으로는 오렌지 주스가 있습니다.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오렌지 주스는 활성산소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돼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이며, 항산화제와 같은 화합물인 플라보노이드는 고칼로리, 고지방식이 심장에 주는 폐해를 상쇄시켜준다고 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 고칼로리 식사를 하면서 오렌지주스를 마신 사람들은 같은 식사에 맹물이나 설탕물을 마신 사람들보다 활성산소 수치와 심장병을 일으키는 염증성 지표가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과식하지 않는 방법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3.레드와인'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으로 레드와인이 뽑혔는데요.레드와인에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은 지방을 먹은 뒤 인체에 생성되는 화합물의 수치를 낮춰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인데요. 이런 화합물은 심장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므로 레드와인은 1~2잔이 적당합니다.괜히 또 많이 마시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과식하지 않는 방법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4.향신료'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으로 향신료를 더해서 먹으라고 하는데요.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로즈마리, 오레가노, 계피, 강황, 후추, 마늘, 파프리카 등을 섞어 만든 양념 두 스푼 정도를 넣어 고지방, 고칼로리 식사를 한 사람들은 같은 식사를 양념 없이 먹은 사람들에 비해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중성지방과 인슐린 수치가 낮고, 항산화 수치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과식하지 않는 방법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5.과일'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으로는 과일이 있습니다.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과일 중에는 딸기류, 포도, 키위, 체리 등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인데 먹으면 활성산소의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과일이나 채소 없이 고칼로리 식사를 하면 나쁜 영향이 오래 갈 수 있다고 하니 평소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과일이나 채소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특히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과일로 사과도 좋은데요.식사하기 약 30분전에 사과를 먹으면 함유된 섬유질과 수분으로 인해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식사를 덜 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과식하지 않는 방법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아보카도'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으로 아보카도도 도움이 되는데요. 식사를 할 때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아보카도 반개를 같이 먹으면 오후 내내 포만감을 지속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게다가 여성의 경우 오후에 간식을 먹고 싶은 욕구가 24% 감소하는 것으로 조사되었구요.

 

과식하지 않는 방법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고추'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으로 고추가 있습니다.고추에는 캡사이신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준답니다..음식마다 티스푼 4분의 1 분량의 고춧가루를 타서 섭취한 결과 포만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하루 칼로리 섭취 권장량의 75%밖에 먹지 않았고 저녁식사 후에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가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식하지 않는 방법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물'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으로 물을 빼놓을 수 없죠.물을 적게 마시면 배고프다는 착각이 들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배고픔의 증상은 몸속에 물이 부족해 일어나는 탈수 증상과 비슷하기에 에너지가 떨어지고 인지능력이 감소하며 기분이 저조해지는 등의 증상이 일어난다는것이죠.그러니 후에 간식을 먹고 싶은 욕구가 일어나면 물을 한잔 마신 뒤 10분만 기다려보세요.

 

과식하지 않는 방법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견과류'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으로 견과류는 요즘 가장 뜨고 있는 식품인데요.견과류는 건강에도 좋지만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이기도 하답니다 견과류는 음식을 덜 먹게 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먹으면 과식을 부르는 음식들이 따로 있다? '과식을 부르는 음식들'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VS 과식을 부르는 음식 1.술

 

 

과식을 부르는 음식 대표적으로 술이 있습니다.술 한잔에 모든 것을 잊을 수 있다? 이런분들 계시죠.하지만 힘들고 지친 하루를 술 한 잔으로 마무리 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랍니다. 술을 3잔만 마셔도 식욕억제호르몬인 렙틴이 30%나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술은 식욕을 억제하는 뇌 부위인 시상하부에 직접적으로 지장을 줌으로써 고칼로리 음식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키기에 과식을 부르는 음식이랍니다.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VS 과식을 부르는 음식 2.파스타

 

 

과식을 부르는 음식으로 파스타가 있습니다.크림으로 만드는 흰 파스타에는 단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런 단순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췌장이 인슐린이 많아지게 되고 결국 혈당 수치가 떨어지면서 공복감이 몰려오게 되는것이죠.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VS 과식을 부르는 음식 3.프렌치프라이

 

 

프렌치프라이 또한 과식을 부르는 음식인데요.프렌치프라이의 원료인 감자에는 단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으며 이런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인슐린 분비가 급격히 늘어나게 됩니다.앞에서도 얘기했듯이 혈당수치가 떨어지면 피고하고 배고픈 느낌이 들게 만들어서 음식을 더 먹고 싶게끔 만들어주는것이죠..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VS 과식을 부르는 음식 4.피자

 


피자 또한 과식을 부르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피자에 들어가는 각종 재료들이 혈당 수치와 포만 호르몬 분비, 그리고 공복감을 조절하는 뇌 부위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것입니다. 이에 따라 피자 한 조각을 먹게 되면 이후 걷잡을 수 없는 식탐이 일어나게 만든다는것이죠.그러고보면 맞는것 같아요.피자 한 조각 먹고 아~이제 그만 먹어야지..하는분들은 살면서 아직까지 한번도 보지 못한것 같습니다.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VS 과식을 부르는 음식 5.빵

 


빵은 역시나 과식을 부르는 음식으로 뽑혔는데요.빵은 탄수화물이 혈중 포도당으로 금방 전환되는 지수인 저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으로서 소화가 금방 되기 때문에 먹고 나서도 바로 배를 고프게 할 뿐만 아니라 생각했던 것보다 더 먹게 만든답니다.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 VS 과식을 부르는 음식 6.인공 감미료

 


과식을 부르는 음식으로 인공 감미료가 들어간 다이어트 탄산음료나 커피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이러한것들을 마시게 되면 뇌는 당분으로 인한 에너지 증강을 기대하지만 인공 감미료에서는 에너지 증강 효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신체는 이를 보충하기 위해 공복감을 만들어 낸다는것이죠.

 

 

스트레스 받아서 과식하는 경우도 있고 허기진게 아니라 목마름인데도 착각하고 과식하는 경우도 있고 식탐이 많아서 과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허나 과식은 결국 나를 살찌우기도 하지만 나를 살찌우는 체질로 바꿔버리기도 하는데요. 조절이 안되는분들은 접시에 덜어서 먹으면 좋습니다.그리고 과식을 부르는 음식은 피하시고 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들을 드셔보시면 도움이 될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