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매생이 효능,만물상 매생이죽 끓이는법,매생이죽 만드는법,파래 김 매파김죽 만들기

매생이 효능,만물상 매생이죽 끓이는법,매생이죽 만드는법,매생이 파래 김 매파김죽 만들기

 

매생이 경우 방송을 통해서 자주 접하기는 하지만 막상 매생이를 일년에 몇번 먹나 싶을정도로 자주 먹지는 않는데요.겨울철 보양식으로 매생이 효능만큼 좋은게 없다고 하는데요.특히 매생이 효능은 여성분들에게 더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만물상 매생이죽 끓이는법부터 매생이 파래 김을 넣고 만든 매파김죽 만들기까지 매생이에 관한 모든것 알아보도록 할텐데요.내 몸의 장 건강도 지켜주고 연말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매생이죽 만드는법 알아두시고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우선 매생이 효능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매생이 효능 1. 엽산이 풍부하다

 

 

매생이 효능 첫번째는 엽산이 풍부하다는것인데요. 엽산은 우리 몸의 DNA와 아미노산 합성, 세포분열, 적혈구 성숙에 관여하는 영양소로서 태아 초기에 신경관 성장에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임신부의 경우 성인 여자 엽산 권장섭취량에 비해 2배 이상의 엽산을 섭취해야 할만큼 엽산 섭취는 중요하기에 매생이 많이 드시면 도움이 되실꺼예요.

 

 

매생이 효능 2.철분이 많다



매생이 효능 두번째는 철분이 많다는것입니다.철분은 체내에서 적혈구의 헤모글로빈 구성성분으로 이용되며 신경전달물질, 콜라겐 합성에도 관여하며 또한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매생이 효능 3.칼슘이 풍부하다

 

 

매생이 효능 칼슘이 풍부하다는점인데요.칼슘은 뼈와 치아의 형성, 신경과 근육의 기능 유지, 정상적인 혈액응고 등에도 관여하는데 매생이 1회 분량(30g)을 먹으면 칼슘 하루권장량의 24.6%를 섭취할 수 있다는것입니다.게다가 칼슘이 많은 음식을 먹게 되면 직장암의 위험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매생이 효능 4.아연이 풍부하다



매생이 효능 아연이 풍부하다는것인데요.매생이 1회 분량에 아연 하루권장량의 19.13%가 들어 있습니다. 아연은 노화나 동맥경화, 암 등의 원인과 관계가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소의 활성화에 필요하며, 면역력 유지에도 중요한 기능을 한답니다.

 

매생이 효능 5.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

 

 

매생이 효능 숙취해소를 꼽을 수 있는데요.연말이여서 잦을 술자리때문에 힘들어하시는분들 많으시죠.콩나물 대신 매생이를 드셔보세요.매생이에는 숙취 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보다 3배나 많이 들어 있거든요.

 

만물상 매생이죽 끓이는법 '매생이죽 만드는법 배워보자'

 

 

매생이죽 만든법 많이 보셨을꺼예요.저도 보기는 많이 봤는데 보고나면 또 까먹게 되더라구요...^^

 

 

매생이죽 끓이는법,매생이죽 만드는법 첫번쨰는 적당량의 매생이를 흐르는 물에 살짝 헹궈주면 되는데요.매생이는 청정지역에서 자라기떄문에 굳이 여러번 씻을 필요가 없습니다.

 

 

매생이죽 끓이는법,매생이죽 만드는법 두번째 1시간 동안 불린 쌀을 냄비에 넣어주세요.

 

 

매생이죽 끓이는법,매생이죽 만드는법 세번째 바로 물을 붓지 말고 우선 쌀을 볶아줍니다.그러면 고소한 맛이 배가 되어 훨씬 더 맛있어지거든요.

 

 

매생이죽 끓이는법,매생이죽 만드는법 네번째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20분동안 끓여줍니다.타지 않도록 잘 저어주셔야해요.

 

 

매생이죽 끓이는법,매생이죽 만드는법 다섯번째 20분동안 끓인 뒤에 조선 간장을 약간 넣어줘야하는데요.조선간장을 넣어야지만 맛이 더 깊어진답니다.

 

 

매생이죽 끓이는법,매생이죽 만드는법 여섯번째 간이 베었을때 씻어놓은 매생이를 넣어주세요.

 

 

매생이죽 끓이는법,매생이죽 만드는법 일곱번째 매생이가 잘 풀어지도록 저어주면 됩니다.

 

 

매생이죽 끓이는법,매생이죽 만드는법 여덟번째 약간의 소금을 첨가해서 간을 맞춰주세요.해조류에 간이 배어 있기에 소금은 절대 많이 넣으면 안됩니다.

 

 

매생이죽 끓이는법,매생이죽 만드는법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참기름을 넣고 온도가 적당량 올라가면 불을 끄고 그릇에 옮겨 들깨가루를 솔솔 뿌려주시면 됩니다.

 

매생이 파래 김 만물상 매파김죽 만들기

 

 

이번에는 매파김죽이라고 매생이 파래 김을 넣고 만든 죽입니다. 매파김죽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는데요.매생이죽 만드는법에 파래 김만 더 넣어주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파김죽 만들기 1.질긴 파래를 잘게 잘라주세요.

매파김죽 만들기 2.불린 쌀을 볶아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죽을 만들어줍니다.

 

 

매파김죽 만들기 3.죽이 끓기 시작하면 잘게 썬 파래를 넣어주세요.

매파김죽 만들기 4.적당량의 조선간장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매파김죽 만들기 5.물에 살짝 씻은 매생이를 넣어줍니다.

매파김죽 만들기 6.간을 본 뒤 소금을 약간 첨가해줍니다.

 

 

매파김죽 만들기 7.마른 김을 잘게 찢은 뒤에 넣어줍니다.매생이 파래 김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그리고 참기름을 넣어줍니다.쌀을 볶기 번거로우면 남은 찬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