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흑초 효능,흑초 가격,내몸사용설명서 흑초의 효능,흑초우유,현미 흑초 만드는법,현미 흑초 만들기

흑초 효능,흑초 가격,내몸사용설명서 흑초의 효능,흑초우유,현미 흑초 만드는법,현미 흑초 만들기

 

흑초가 건강에 좋다는것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장수비법으로 내몸사용설명서 흑초 효능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흑초는 식초의 왕이라기도 할만큼 흑초의 효능 뛰어난데요.현미를 발효해서 만들면 흑초가 됩니다.내몸사용설명서에는 흑초 효능만 얘기해줘서 아쉬웠지만 예전에 엄지의제왕에서 현미 흑초 만드는법이 소개가 되어서 같이 묶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얼마나 흑초 효능이 좋길래 장수비법인지 그리고 현미 흑초만들기 어떻게 하면 되는지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또한 요즘 흑초 가격 얼마나 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흑초의 효능,흑초 효능 1.식초의 왕 흑초

 

 

흑초 효능을 보면 일반 식초에 비해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체내에 쌓여있는 피로물질을 제거하는 유기산이 풍부하답니다.게다가 현미의 유효성분과 발효를 통한 생리활성물질로 인한 효과가 뛰어나서 식초의 왕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흑초의 효능,흑초 효능 2.흑초우유 변비에 효과가 좋다

 

 

흑초 효능 변비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그냥 흑초만 마시는게 아니라 흑초우유 만들어서 먹으면 더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흑초우유 어떻게 먹느냐? 우유에 흑초 반 숟가락을 넣게 되면 변성이 일어나서 응고가 되기 시작하는데요.이렇게 흑초우유를 두달 먹고 변비가 완전히 해결이 되었다고 합니다.변비로 고생하시는분들은 이 방법을 한번 따라해보시는것도 좋을듯 싶네요.

 

내몸사용설명서 흑초의 효능,흑초 효능 3.흑초우유로 혈압도 고쳤다

 

 

앞에서 변비에 흑초우유가 효과적이라고 알려드렸는데 흑초우유로 변비뿐 아니라 혈압도 고쳤다고 합니다.혈압이 180이 넘었었는데 흑초우유를 먹고 지금은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유와 흑초 마셔도 정말 괜찮은것일까요? 흑초가 원액으로 마시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기에 이렇게 우유에 희석해서 마시는것이 오히려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우유에 식초 2~3숟가락 타서 먹게 되면 중성지방은 낮아지고 변비 해소에 탁월하답니다.

 

 

 

흑초의 효능,흑초 효능 4.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흑초의 효능,흑초 효능 5.혈액순환을 돕는다

 

 

흑초의 효능,흑초 효능 6.간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줘서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내몸사용설명서 장수 비결은 흑초의 산미

 

 

흑초가 왜 장수의 비결인것일까요? 바로 흑초의 산미때문인데요. 산미는 수렴작용에 의해 설사와 땀을 그치게 하고 진액을 생성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떨어지는 정혈과 수액을 보충하며 대사활동을 통해 몸에 쌓이는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게 만들어주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흑초의 효능,흑초 효능 아미노산이 풍부하다는데...

 

 

앞에서 잠깐 얘기하였지만 흑초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쌀 식초의 4배나 된다고 하는데요.아미노산 경우 성장을 촉진시켜주고 면역력 증강에 꼭 필요한데다가 항체 생성 촉진 및 지방간 생성 억제를 도와줍니다.

 

 

특히 흑초에 들어있는 류신은 간기능과 근육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면 발린은 성장을 촉진하고 근육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엄지의제왕 흑초 만드는법 '흑초 만들기 배워보자'

 

 

이번 내몸사용설명서에는 흑초 만드는법도 알려줬으면 좋았을텐데 그런 내용이 담겨져있지 않아서 조금 아쉽더라구요.그나마 예전에 엄지의제왕에서 흑초 만드는법을 알려줬는데요.흑초만들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우선 흑초 만들기 3단계로 이뤄졌는데요.생각보다 집에서 흑초 만드는법 쉽지가 않네요.부지런하지 않는분들이라면 시도조차 하지 않는게 나을꺼 같습니다.

 

엄지의 제왕 현미 흑초 만드는법 '현미 흑초 만들기 1단계 밑술 담그기'

 

 

현미 흑초 만드는법 재료는 현미,우리 밀 누룩,암반수

 

 

 현미 흑초 만드는법,현미 흑초 만들기 첫번째는 6~8시간 불려놓은 현미로 고두밥을 지어주세요.

 

 

  현미 흑초 만드는법,현미 흑초 만들기 두번째는 식히 고두밥과 누룩을 섞어주면 되는데 비율은 1대 1입니다.

 

 

 현미 흑초 만드는법,현미 흑초 만들기 세번째 고두밥과 누룩을 합친 양만큼 물을 넣어 섞어줘야하는데 비율은 고두밥과 누룩은 1대1이고 물은 2배 넣어주시면 됩니다.

 

 

현미 흑초 만드는법,현미 흑초 만들기 네번째 잘 섞어지면 항아리에 1/4 정도 차도록 담고 항아리 입구와 안쪽에 전통 소주를 골고루 뿌려줍니다.전통소주를 뿌리는 이유는 살균 작용을 하여 유해한 곰팡이를 차단해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현미 흑초 만드는법,현미 흑초 만들기 다섯번째 22~26도 온도에 3~7일간 숙성시키면 밑술 완성되는데요.여름에는 3일 겨울에는 7일입니다.

 

 

현미 흑초 만드는법,현미 흑초 만들기 밑술 담은 항아리 입구를 천연 염색한 천으로 동여매면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하는데요 천연 염색한 천이 아닐 경우 높은 습도에서 파란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꼭 천연 염색한 천을 이용해주셔야합니다.

 

엄지의 제왕 현미 흑초 만드는법 '현미 흑초 만들기 2단계 숙성'

 

 

현미 흑초 만드는법,현미 흑초 만들기 첫번째 발효가 되는 동안에는 보글보글 끓는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현미 흑초 만드는법,현미 흑초 만들기 두번째 10일이 지나 끓는 소리가 멈추면 산소가 들어가도록 뚜껑을 열고 저어주세요.식초로 살균한 막대를 이용해서 3~5일에 한번씩 저어줘야합니다.

 

 

현미 흑초 만드는법,현미 흑초 만들기 세번째 처음 저을때 바닥에 받쳐놓았던 막대와 천이 떠오르면 건져내주세요.

 

엄지의 제왕 현미 흑초 만드는법 '현미 흑초 만들기 3단계 발효'

 

 

현미 흑초 만드는법,현미 흑초 만들기 마지막으로 덧술이 완성되면 찌꺼기를 걸러내고 비닐로 밀봉하여 1년 반 이상 숙성시켜주면 됩니다.좋은 흑초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이 만만치 않은데요.가정에서는 흑초 만드는것이 쉽지 않을꺼 같네요.

 

흑초 효능 뛰어난것은 알겠는데 흑초 가격은 얼마나 될까?

 

 

집에서 흑초 만드는것 엄두가 나지 않는데요.최근에는 흑초 판매하는곳이 많아서 흑초 구입해서 드시면 되는데요.흑초 가격을 보면 좋은것은 역시나 비싸더라구요.가장 손쉽게 구매가 가능한것이 샘표 백년동안 발효흑초인데요.이게 종류가 크게 2개로 볼 수 있습니다.왼쪽은 이것저것 들어간게 좀 많습니다.그러다보니 가격도 몇천원이면 구매가 가능하죠.하지만 진짜 제대로 된 걸 드시려면 100% 원액을 드셔야하는데 그게 바로 오른쪽 제품입니다.

 

가격은 2만원 안팎으로 구매가 가능한데요.대략적으로 검색해보니 흑초 가격은 원액은 2~3만원선이더라구요.하여간 저렴하다 싶은것들은 성분 한번 확인해보세요.첨가물 유무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다르거든요.그러니 흑초 구매하실때에는 흑초 가격 비교도 중요하지만 이런 문구 또한 확인해보셔야합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mbn엄지의제왕와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