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엄지의제왕 폐 건강법,폐 건강에 좋은 음식,폐에 좋은 음식,도라지 배 생강차,오미자차,칡차,박하차

엄지의제왕 폐 건강법,폐 건강에 좋은 음식,폐에 좋은 음식,도라지 배 생강차,오미자차,칡차,박하차

 

폐 질환이 암보다 사망률이 높다고 하는데요.엄지의 제왕 폐 건강법에서는 폐 건강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과 폐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줬는데요. 대표적으로 폐에 좋은 음식으로는 도라지 배 생강차,오미자차,칡차,박하차 등이 있습니다. 폐는 한번 병에 걸리면 되돌릴 수 없다고 하는데요.엄지의 제왕 폐 건강법 폐에 좋은 음식 도라지 배 생강차 만드는법,오미자차 만드는법,칡차 만드는법까지 마시기만해도 폐에 도움이 되는 차 알아볼까요?

 

 

엄지의 제왕 폐 건강법 1.숨을 잘 쉬어야 한다

 

 

폐 건강을 위해서는 숨을 잘 쉬어야하는데요.건강한 숨이 있고 병 만드는 숨이 있는데요.병 만드는 숨은 몸속 산소를 부족하게 만들어서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된답니다.게다가 잘못된 숨쉬기는 노화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엄지의 제왕 폐 건강법 2.담배 오래 피우면 폐 쪼그라든다

 

 

건강한 폐와 흡연한 폐의 모습인데요.차이가 많이 나죠..그런데 사람들은 잘 모릅니다.엑스레이 찍으면 흑백으로 나오기에 내 폐가 저렇게 새카맣게 변했는지 알 수가 없거든요. 오른쪽의 흡연한 폐는 하루에 한 갑 20년간 흡연했을때이라고 하는데요.흡연 시에는 폐 용적이 급속도로 감소하게 되며 호흡량에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엄지의 제왕 폐 건강법 3.폐에는 항문이 없다

 

 

 

폐는 입구는 있고 출구는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그러다보니 나이가 들수록 폐에는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허나 출구가 없기에 나갈곳이 없다보니 전부 폐에 쌓이게 되는것이죠.

 

엄지의 제왕 폐 건강법 4. 코털 뽑으면 병이 생길 수 있다

 

 

 

폐의 방어기능으로는 코털,콧물,기침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코털 뽑거나 제거하는분들 많으신데 더 큰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호흡시 코털이 공기를 따뜻하게 바꿔주는 역할을 하고 있기에 습관적인 코털제거는 천식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것이죠.

 

엄지의 제왕 폐 건강법 5.기침은 건강을 지키는 파수꾼이다

 

 

기침은 우리 몸의 중요한 방어 작용이라고 하는데요.기침때문에 감기약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헌데 기침약 잘 못 먹으면 폐 건강 해칠 수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기침이 3주 이상 지속된다면 폐 질환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엄지의 제왕 폐 건강법 6.숨만 잘 쉬어도 좋다

 

 

10초간 내쉬고 3초 들이마시는 호흡운동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날숨은 입으로 들숨은 코를 사용하셔야합니다.이때 숨 내쉬기 할떄에는 심장박동 수가 느려지고 숨 들이마시기 할때에는 박동수가 빨라지게 됩니다.

 

엄지의 제왕 폐 건강법 7.겨울철 실내 온도를 22도 유지해라

 

 

집안 실내 온도도 신경써야 하는데요.겨울철 적정기준으로 온도는 22도가 적당하고 습도는 50~60%가 적당하다고 합니다.생활 속 다양한 방법으로 습도조절이 가능한데요.젖은 수건을 널어놓거나 실내에 빨래 널기 또는 숯에 물 뿌리기,말린 귤껍질에 물 뿌리기등 다양한 방법으로 습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엄지의 제왕 폐 건강법 8.마스크 착용하자

 

 

마스크 착용이 폐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호흡시 몸 안의 공기가 외부로 배출하게 되는데 마스크는 폐의 습도 배출을 차단해줍니다.즉 마스크가 나쁜 공기 차단과 보습에 효과적이라는것이죠.

 

폐 건강에 좋은 음식 '폐에 좋은 음식 도라지 배 생강차'

 

 

폐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도라지 배 생강차가 있습니다.적정비율로 조합을 잘 해서 먹으면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도라지 배 생강차 경우 마른 사람은 배를 많이 넣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도라지 배 생강차 왜 폐에 좋은 음식일까요? 우선 배 경우에는 수분공급과 점액분비량 증가시켜주며 도라지는 가래배출에 도움을 주고 생강은 땀의 분비를 촉진시켜 모공과 점액 활성화에 도움을 준답니다.

 

'폐에 좋은 음식 도라지 배 생강차 만드는법 배워보자'

 

 

도라지 배 생강차 만드는법 첫번쨰 배 2개와 생강 2쪽 그리고 도라지 100g을 넣어줍니다.

 

 

도라지 배 생강차 만드는법 두번째는 2시간 동안 푹 끓여주세요.이렇게 끓인 후 도라지 배 생강차 마시면 되는데요.마른 사람은 도라지 배 생강차에 꿀을 첨가해서 마시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엄지의제왕 폐 건강법,폐 건강에 좋은 음식 '폐에 좋은 음식 오미자차'

 

 

폐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오미자차가 있습니다.오미자차는 점액을 분비하고 보온효과가 있는데요.여름에는 차갑게 먹는것이 좋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오미자차 경우 폐에 진액이 생겨 촉촉하게 만들어주는데요.오미자는 꼭 찬물에 하루정도 담그는것이 좋습니다.

 

폐에 좋은 음식 오미자차 만드는법

 

 

오미자차 만드는법 제철이 지난 경우에는 마른 오미자와 꿀의 비율은 1:1:3으로 한 후 100일 후 즙을 걸러주시면 되구요.

 

 

오미자차 만드는법 제철인 경우에는 설탕과 오미자 비율은 1:1로 한 후 100일 후 즙을 걸러서 두 달간 발효시켜서 마시면 됩니다.

 

오미자는 옛날부터 다섯 가지의 맛을 낸다고 하여 오미자라고 이름을 붙였는데, 오미자차를 기관지나 천식이 있는 사람들이 꾸준히 먹으면 좋은데요.신맛 때문에 먹기가 불편하면 오미자를 조금만 넣어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오미자차가 좋은 이유는 또 있는데요.단백질과 칼슘, 인, 철, 비타민B1이 들어있는데다가 사과산, 주석산 등 유기산도 많이 들어 있어 식욕을 돋우고 피로를 풀어준답니다.

 

엄지의제왕 폐 건강법,폐 건강에 좋은 음식 '폐에 좋은 음식 칡차'

 

 

마른 체형은 도라지 배 생강차가 좋지만 통통한 체형은 칡차가 더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통통한 체형 경우 몸의 열로 인해 점액의 마름 증상을 유발하는데 열성인 경우에는 홍삼 생강은 오히려 폐 건강에 독이 되기도 한답니다. 허나 칡차의 칡은 몸의 열을 잡아주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데요.칡차는 칡을 잘게 잘라서 뜨거운 물에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

 

폐에 좋은 음식 칡차 만드는법,칡차 만들기

 

 

칡차 만드는법 첫번째는 잘게 쓴 칡뿌리와 설탕을 1대1 비율로 켜켜이 넣어주세요.매실 담글때처럼 하면 됩니다.

 

 

칡차 만드는법 두번째는 100일 후 청을 걸러서 2~4달간 발효를 시켜줍니다.

 

 

칡차 만드는법 세번째 청과 물의 비율을 1:4로 희석해서 마시면 됩니다. 칡차 이렇게 만들어서 마실 경우에는 단맛이 있어서 칡차 마시기 편해진다고 하네요.아무래도 칡차 맛이 써서 먹기 좀 힘들잖아요.그러니 조금 편하게 칡차를 마시려면 이 방법을 이용해서 칡차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칡차 폐 건강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지만 열이 나고 으슬으슬 추우면서 머리가 아픈 감기 증세가 있을 때 칡차를 먹으면 좋답니다. 또한 칡차는 해독작용이 있어 과음했을 때 술독 푸는데도 좋구요. 게다가 칡차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폭식하는 사람에게도 좋은데다가  칡차 갈증해소에 도움이 되므로 외출, 등산 때 칡차를 페트병에 담아 휴대해서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칡차는 소화기가 차서 구토를 하는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무조건 칡차가 좋은것은 아니거든요.

 

엄지의제왕 폐 건강법,건강에 좋은 음식 '폐에 좋은 음식 박하차'

 

 

폐에 좋은 음식으로 박하차가 있는데요.박하차는 체질에 상관없이 마셔도 됩니다.박하차의 박하의 성분이 침샘과 폐의 점액 자극해서 도움이 되며 천식 환자들에게도 박하차가 아주 좋다고 하네요.

 

 

박하차는 마실때에 먼저 박하의 향을 맡고 난 후 마시는게 좋은데요.박하차의 향기요법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또한 박하차는 코막힘을 다스리는 데 좋다고 하니 코막힘이 식한분들은 박하차를 마셔보세요.

 

 

폐는 한번 고장나면 고치기 힘들다고 하는데요.특히 집안에 담배 피는분들이 계신다면 간접피해로 인해 담배를 피지 않은 사람도 폐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가족을 위해서라도 담배를 끊어보는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폐에 좋은 음식,도라지 배 생강차,오미자차,칡차,박하차 챙겨서 마셔보세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mbn엄지의제왕으로 화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