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양파 효능,만물상 양파농축액 만들기,만물상 양파엿기름발효액 만드는법,양파수 만들기

양파 효능,만물상 양파농축액 만들기,만물상 양파엿기름발효액 만드는법,양파수 만들기

 

양파 효능이 뛰어난것은 알겠지만 양파 그냥 먹기 힘들죠.전 예전에 양파와인 좋다고 해서 만들었다가 양파 강한 맛때문에 다 해치우느라 죽을뻔했습니다.특히 적양파 경우 엄청 강하더라구요. 만물상 양파농축액 만들기부터 만물상 양파엿기름발효액 만드는법과 양파수 만들기까지 아주 다양한 양파를 이용한 건강비법들을 소개해줬는데요.어떤것들 해볼만하다..라는 생각이 들고 또 어떤것은 도저히 귀찮아서 못 해먹을꺼 같다..라는 생각도 들지만 양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과 양파가 보약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구요.

 

 

만물상 보약채소 양파 효능 1.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양파 효능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요.양파 경우 몸에 불필요한 젖산과 지방을 녹여주는데요. 고기를 먹을 때 양파를 곁들이면 지방이 몸 안에 쌓이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특히 지방과 설탕 섭취를 줄이면서 양파를 먹으면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양파 효능 2.항암효과가 있다

 

 

양파에 풍부한 알리신 성분은 돌연변이 물질을 퇴치해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파 효능 3.당뇨병을 예방한다

 

 

양파 효능 당뇨병 예방 효과도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양파에는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크롬은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시키는 미량 무기질로서 크롬은 지방대사에 필수적으로 인슐린 작용을 촉진시키고 당뇨병 환자들의 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기에 당뇨병에 좋다는것이죠.

 

양파 효능 4.염증을 막아준다

 

 

양파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마그네슘은 항산화제로 몸속의 유해산소를 없애고 염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 5.혈압을 낮춰준다

 

 

양파 효능 혈압을 낮춰준다..한번쯤 들어보셨을테고 혈압 높은분들은 양파즙 많이 드시고 계실텐데요.영양학 저널에 따르면, 양파에 들어있는 항산화제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케르세틴 성분이 수축기와 확장기의 혈압을 모두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파 효능 6.심혈관 질환과 뇌졸중 예방한다

 

 

최근 뇌졸중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양파 효능 뇌졸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양파 알리신 성분이 혈소판이 엉기는 것을 방지하고 혈관 내의 섬유소 용해 작용을 하기에 심장동맥질환, 말초혈관질환,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발휘한다는것이죠.

 

 

양파 효능 7.뇌 건강에 도움이 되어 집중력 강화와 치매 예방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양파 효능 8.눈의 각막과 수정체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양파 효능 9.양파를 자주 먹어주면 면역력이 증가되어 가려움증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양파 효능 10.2009년 발표된 한 의학연구에 따르면, 양파는 폐경 여성의 골밀도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해당 연구를 보면 양파를 자주 섭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고관절 골절 위험이 20% 낮은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만물상 양파수 만들기 '만물상 양파수 만드는법 배워보자'

 

 

 

만물상 양파수 만들기 첫번째는 잘 씻어 말린 양파껍질을 찬물에 넣고 끓여주면 되는데요.2리터 주전자 기준 한 웅큼 넣으면 됩니다.대략 한손에 가득 쥐어질 정도의 양이라고 보시면 될 꺼 같네요.

 

 

만물상 양파수 만들기 두번쨰는 뚜껑을 닫고 끓이다가 물이 팔팔 끓으면 넘치지 않게 불을 줄이면 되는데요.뚜껑을 연 채 40~50분 정도 우려내야합니다.

 

만물상 양파수 만들기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양파수를 오랫동안 끓여서 수분이 날아가면 점점 쓴맛으로 변할 수 있기에 적당하게 끓이셔야합니다.괜히 더 끓이면 몸에 좋겠지...하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양파 효능 감기에 좋다는데 천연 감기약 만드는법은?

 

 

양파가 감기에도 좋다고 하는데요.양파를 이용한 감기약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생양파를 썰어서 뜨거운 물만 부어주면 되는데요. 뜨거운 물이 식고 나면 자기전에 한 컵 마시면 됩니다.이렇게 먹게 되면 기침을 완화시켜준다고 하니 천연감기약으로 드시면 좋을꺼 같네요.무엇보다도 체온상승,땀배출,해열작용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만물상 양파농축액 만들기 '양파농축액 만드는법 배워보자'

 

 

양파농축액이 상한 몸에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이렇게 농축을 할 경우에는 그냥 먹는것이 아니라 물에 희석해서 음용하셔야합니다.양파농축액 음용법은 종이컵 한 컵 양에 농축액 1g으로서 이렇게 물에 풀어서 하루에 2~3번 음용하시면 됩니다.

 

 

양파농축액 만들기 첫번째는 양파를 손질해줘야하는데요.양파의 뿌리와 머리부분의 껍질도 이용해야하니 뿌리부분은 칫솔을 사용해서세척하시면 됩니다.

 

 

양파농축액 만들기 두번째는 씻은 양파를 4등분 해주세요.

 

 

양파농축액 만들기 세번째는 찜통에 채반을 받히고 썰어놓은 양파를 넣어주는데 찜통에 가득찰 정도의 양을 넣습니다.

 

 

양파농축액 만들기 네번째는 찜통 밑에 물을 채워넣어주셔야합니다.

 

 

양파농축액 만들기 다섯번째 양파 15g에 물 2리터의 비율로 찜통에 넣어주면 됩니다.

 

 

양파농축액 만들기 여섯번째 처음에는 센 불로 끓인 후 끓으면 약한 불로 3시간 정도를 더 끓여주세요.

 

 

양파농축액 만들기 일곱번째 끓인 양파를 식힌 후 건더기의 액을 짜면 되는데 베 보자기로 짜면 액이 더 많이 나와서 효과적입니다.

 

 

양파농축액 만들기 여덟번째는 건더기를 짠 액과 끓여 나온 액을 천으로 걸러주세요.천으로 거르지 않으면 양파액이 지저분하게 나오므로 꼭 걸러주셔야합니다.

 

 

양파농축액 만들기 아홉번째는 짠 양파액을 센불로 끓이다가 끓으면 보통 불로 낮춰서 저으면서 끓여주면 됩니다.끓다보면 거품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는데 양파농축액 경우에는 꼐속 끓여도 거품이 올라오지 않아 넘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계속 끓이다보면 까맣고 걸쭉해지게 되는데요.수저로 들면 쪼르르 흐를때가 양파농축액 완성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양파농축액 경우 양파 15kg에 150g정도 나온다고 하는데요.왜 양파농축액은 희석해서 먹어야 하는 이유를 아시겠죠?^^ 하지만 양파농축액 경우 신장이 안 좋거나 신부전증이 있는 사람들 그리고 양파껍질에 알레르기 있는 사람들은 주의해야합니다.

 

만물상 양파엿기름발효액 만드는법 '양파엿기름발효액 만들기 배워보자'

 

 

 

양파엿기름발효액 만드는법 첫번째는 양파를 썰어서 채반에 2~3일 정도 말려주세요.

 

 

양파엿기름발효액 만드는법 두번쨰는 엿기름을 베보자기에 넣고 3~4시간 물에 담가놓습니다.

 

 

양파엿기름발효액 만드는법 세번째는 물에 불린 후 손으로 조물조물 주물러주세요.2~3시간 내버려두면 찌꺼기가 분리된답니다.

 

 

양파엿기름발효액 만드는법 네번째는 용기의 50% 양의 엿기름물을 용기에 부어줍니다.

 

 

양파엿기름발효액 만드는법 다섯번째는 조청 50g을 엿기름물에 넣고 저어주세요.

 

 

양파엿기름발효액 만드는법 여섯번째는 바짝 말린 양파를 15g 넣어줍니다.이때 말린 양파는 용기의 1/10의 양이면 적당한데요.시간이 지나면 물을 흡수해 부풀어오르기에 많이 넣으면 안됩니다.

 

 

양파엿기름발효액은 20~30일정도 숙성시켜줘야하며 하루에 한번씩 흔들어주는게 좋습니다.양파엿기름발효액 경우 한달 발효후에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양파건더기를 거른 후 발효액만 냉장보관해서 희석해서 마시면 됩니다.이때 발효액은 1이고 물은 15~20배 비율로 희석해서 드셔야합니다.양파 경우 위장이 약한 사람은 먹기 힘들지만 이렇게 양파엿기름발효액으로 만들면 위장이 약한 사람도 쉽게 먹을 수 있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