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우버택시 불법,우버택시 포상금,우버택시란? 우버코리아 우버택시 요금 및 우버택시 가격

우버택시 불법,우버택시 포상금,우버택시란? 우버코리아 우버택시 요금 및 우버택시 가격

 

서울시가 우버택시 불법이라며 우버택시 신고시 우버택시 포상금으로 최대 100만원을 주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것이 알려졌는데요.그동안 우버택시 위험하다는 얘기도 많았고 우버택시로 인하 택시업계의 반발도 거세다보니 문제가 되었는데 결국 서울시가 우버택시 포상금을 확 올리면서 강력단속에 나섰는데요.허나 우버측 입장은 우버 서비스를 계속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도대체 우버택시란 무엇이길래 이렇게 논란의 중심에 있는지 그리고 우버코리아 우버택시 요금 및 우버택시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 우버택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버택시 불법 '우버택시란 무엇이길래?'

 

 

우버택시는 2010년 6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출시된 이후 현재 세계 40여개국 170여 도시에서 서비스 중인데요. 우버택시란 쉽게 얘기하자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인근 자가용이나 렌터카 등을 불러 이용하는 주문형 개인기사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헌데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택시 면허가 없는 운전자도 택시와 비슷한 영업을 할 수 있어 유럽에서 택시 3만대가 동시다발적으로 파업하는 등 세계 전역에서 논란을 불러 일으키키도 하였죠.

 

 

우버택시 불법 우버택시 포상금 최대 100만원

 

 

서울시는 우버택시 서비스가 실정법을 위반하고 있다며 100만 원의 신고 포상금제를 도입하기로 결정하였는데요.고급 리무진 차량으로 영업하는 우버블랙과 개인 차량을 이용한 우버엑스 서비스를 신고하면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버택시 신고하는 사람에게 100만 원 이내에서 저희가 신고포상금을 줄 수 있는 우파라치 제도를 도입을 한 것인데요.하지만 이에 대하여 우버측은 박원순 시장에게 공개서한을 보내며 즉각 반발했습니다.

 


불분명한 법적 테두리에서 운영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며 관련법을 개정해 차량 공유의 범위를 확장해 달라고 요구한 것인데요.또한 우버택시 불법논란에도 불구하고 우버 서비스는 계속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도대체 우버택시 불법인 이유가 무엇일까요?

 

 

 

왜 자꾸 우버택시 불법이라고 하는것일까요? 현재 국토부는 사업용 자동차가 아닌 자가용으로 승객을 태우고 대가를 받는 행위는 명백한 불법행위라고 정의하고 있기에 우버택시는 엄연히 불법이라는것이죠.무엇보다도 우버택시 경우 택시 면허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택시 영업할 수 있다는것도 문제가 되고 있구요.

 

우버택시 불법 나라마다 다르다

 

 

우버택시 불법 나라마다 다른데요.벨기에는 허가받지 않은 택시영업이라고 결정한 반면 미국 시카고 시의회는 편리한 교통편이라며 합법 판정하였습니다.독일 프랑크푸르트 지방법원은 지난 9월 초 우버에 대해 영업금지 명령을 내렸다가 2주일 만에 철회하는일도 있었습니다.

 

서울시 우버택시 강력단속하는 이유는?

 

 

서울시가 우버택시 강력단속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우버가 법 규정 준수를 거부하는 상태에선 보험 처리 적용 어려움, 우버 운전기사 신분 불확실성 등이 문제가 된 다는 점입니다.

 

우버의 경우 보험에 가입된 렌터카 일지라도 임차인(기사)이 불법으로 제3자에게 영업 등으로 제공한 경우 승객에 대해서는 보험사가 보험료 지급을 거부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것이죠. 게다가 택시기사는 택시면허취득 및 입사과정에서 법이 정한 자격 및 전과 유무를 검증 받은 사람들이지만 우버 기사는 검증할 수 있는 절차가 없어 승객의 안전성을 담보할 수가 없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버의 요금체계가 국토교통부 훈령인 '여객자동차 운송사업 운임·요율 조정요령'에 의한 택시요금체계를 따르지 않고 피크타임 등에 의한 변동가격을 임의로 적용하고 있어 요금할증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한 우버의 이용약관과 우버택시 요금의 20%를 수수료로 선취하고 있으면서도 앱 제공자로서의 기본적 책임을 회피하고 있는 점, 공유경제 훼손 등의 문제점을 꼬집었습니다.

 

 

우버택시 서비스가 편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서울시가 지적하고 있는 문제 또한 맞는말입니다. 현재 우버택시 기사 경우 특별한 자격이 있는게 아니라 누구나 신청하면 우버택시 기사가 될 수 있거든요.

 

우버코리아 우버택시 요금 및 우버택시 가격은 얼마나 될까?

 

우버코리아 우버택시 요금은 우버엑스와 우버블랙이 있는데요.우버코리아 우버엑스의 기본 요금은 2500원으로 책정되고 1㎞당 610원, 분당 100원의 요율이 적용됩니다.

 

 

최근에는 우버블랙이 인기라고 하는데요.우버블랙은 주로 비즈니스나 VIP 대접, 기업 및 기관 고위 관계자 출퇴근, 자녀 통학용, 여성 귀가 등을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역별로는 부유층이 상대적으로 많은 강남, 밤에 택시가 잘 안 잡히는 홍대·이태원, 회사 건물이 많은 광화문·시청·여의도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버택시 요금 우버블랙은 기본요금 5000원에 거리와 시간에 비례해 이용요금이 책정이 되는데요.일반택시의 1.5~2배 정도의 요금이라고 보면 됩니다..우버택시 우버블랙 차종은 BMW·벤츠·에쿠스·K9 등 4가지이며, 우버와 리무진 업체가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버택시 불법이라고 하지만 우버코리아 우버택시 인기 있는 이유는?

 

 

택시업계는 불법이라고 반발하고 나섰지만 많은분들이 우버택시는 여전히 이용이 되고 있는데요.우버택시 경우 버튼 하나만 눌러서 편하게 택시를 부르는 생각을 현실화한 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 앱을 실행해서 현재 위치와 목적지를 입력한 후 자신이 원하는 차나 기사를 선택하면 된다는 점이 간편해서 인기인것이죠.

 

 

게다가 대형차에 말끔한 운전기사의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으며 늦은 밤 귀갓길이 걱정인 여성들에게는 우버서비스가 인기일 수 밖에 없죠.

 

 

그리고 계속 문제가 되고 있는 승차거부가 우버택시는 없다는게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러다보니 강남 이태원 우버택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구요.

 

우버앱,우버택시 어플 이용하려면....

 

 

우버택시 어플,우버앱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ubercab , https://itunes.apple.com/us/app/uber/id368677368?mt=8 에 들어가셔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우버택시 불법 카카오택시는 내년 1분기에 시작된다

 

 

우버택시는 불법이라고 서울시가 우버택시 포상금 제도를 하겠다고 밝혔으나 카카오택시 경우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한국스마트카드와 함께 내년 1분기에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카카오택시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승객의 현재 위치나 지정 지역으로 택시를 호출하면 가까운 거리에 있는 택시가 배차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다음카카오가 내놓을 카카오택시 앱은 택시 기사들의 회원 등록과 호출 확인을 위한 기사용과 택시 호출과 배차 확인을 위한 승객용 두 가지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