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얼굴 각질제거 방법,얼굴 각질제거하는 법,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흑설탕팩만드는법

얼굴 각질제거 방법,얼굴 각질제거하는 법,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흑설탕팩만드는법

 

날씨가 추워지면서 얼굴 각질 신경쓰이는분들 많을텐데요.각질이 자연스럽게 떨어져나가야하는데 날이 추워지면서 정상적으로 각질이 떨어져나가지 못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얼굴 각질제거하는 법으로 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부터 흑설탕팩만드는법까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얼굴 각질제거 방법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허나 아무리 얼굴 각질 제거가 중요하다고 해도 잘못된 얼굴 각질제거 방법으로 피부를 망칠 수도 있으니 올바른 얼굴 각질제거 방법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얼굴 각질제거 방법 '얼굴 각질은 왜 생기는것일까?'

 

 

얼굴 각질은 피부의 가장 바깥표면을 덮으며 보호막 역할을 하는 각질층에서 죽은 세포가 떨어져나가고 새로운 세포가 올라오는 작용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생겨나는것인데요.그렇기에 얼굴 각질이 탈락하는 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겨울철에는 각질에 제대로 떨어져나가지 못해서 피부 표면이 하얗게 되어버리죠.바로 공기가 차고 건조한 환경때문에 죽은 세포가 떨어져나가는것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하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죽은 세포가 떨어져나가지 못하면 쌓이게 되고 건조해진만큼 균열이 일어나서 갈라지게 되어버리죠.그리고 각질이 계속 계속 쌓이면 모공을 막아서 노폐물 배출도 어려워지고 화장을 해도 화장이 잘 안 먹게 되는것이죠.

 

 

얼굴 각질제거 방법 '얼굴 각질제거하는 법 주의할점은?'

 

 

얼굴 각질제거 방법으로 스크럽이나 딥클린저 그리고 때수건을 이용해서 얼굴 각질제거하는분들이 많은데요. 얼굴 각질을 없애는것도 중요하지만 일부러 너무 각질을 제거하면 감염이나 민감성의 증가,보습능력 저하,피부노화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잦은 각질 제거 및 잘못된 얼굴 각질제거 방법은 오히려 피부를 더 안 좋게 만들 수 있다는것이죠.

 

얼굴 각질제거 방법 '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 감귤류 마사지'

 

 

얼굴 각질제거 법으로 감귤 마사지가 있는데요.감귤류의 과즙에는 구연산이라고도 불리는 시트르산이 풍부한데 이 물질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할뿐 아니라 천연 각질제거제로도 작용한다고 합니다.따라서 감귤류로 마사지를 하면 피부 표면이 보다 부드러워지게 되는것이죠.



얼굴 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 우선 그릇에 달걀흰자 한 개를 풀어 거품이 나도록 저은 다음 레몬, 오렌지, 자몽 등의 감귤류 과일 중 하나의 즙을 짜서 2 티스푼 정도 넣고 섞어주세요.그리고 얼굴에 도포한 다음 15분 정도 둔 뒤 얼굴을 헹구고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면 됩니다.

얼굴 각질제거 방법 '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 토마토와 흑설탕 스크럽'

 

 

얼굴 각질제거 법으로 토마토와 흑설탕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색소인 리코펜은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며 여기다 흑설탕은 입자가 곱고 잘 녹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얼굴에 큰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박피 효과를 볼 수 있는 천연 필링제가 되는것이죠..



얼굴 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 으깬 토마토에 흑설탕 2 티스푼 정도를 섞은 다음 얼굴에 부드럽게 문지르고 5분 정도 둔 뒤 헹구면 됩니다..


얼굴 각질제거 방법 '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 우유와 거즈 마스크'

 

 

얼굴 각질제거 법으로 우유를 이용해보세요.우유에는 젖산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각질을 용해하고 보습까지 주는 역할을 합니다.



얼굴 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 집에 유통기한이 지나 먹지 못하는 우유가 있다면 얼굴이나 몸에 발라 각질제거를 할 수 있는데 우유는 묽기 때문에 그냥 바르면 전부 흘러내리므로 거즈에 적신 다음 얼굴에 덮어주면 됩니다.

 

얼굴 각질제거 방법 '얼굴 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 율무팩'

 

 

율무는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얼굴 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 율무팩의 재료는 율무 가루와 꿀, 물 등이다. 율무 가루 2T와 꿀 1T를 섞은 뒤 물을 넣어 농도를 조절해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됩니다.

 

한때 고현정씨 피부 비법이 율무팩이라고 해서 방송에 소개가 된 적도 있는데요.위의 방법과는 조금 다릅니다.

 

 

우선 율무가루를 깨끗한 물과 섞어 줍니다. 이 때 조금 뻑뻑하다 싶은 느낌이 드는 비율이 적당하며 물의 온도를 따듯하게 해주면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율무 천연팩이 만들어졌다면 솜털의 반대방향으로 10~20초 정도 문지르시면 됩니다.그러면 아주 피부가 맑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꺼예요.

 

얼굴 각질제거 방법 '얼굴 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 와인과 흑설탕'

 

 

레드와인에는 안토시아닌 같은 폴리페놀 계열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AHA 같은 피부의 각질을 용해하는 물질이 많아서 노화방지 및 각질 제거에 뛰어납니다.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은 와인과 흑설탕을 1:2 비율로 섞은 후 꿀을 넣어 하루 동안 보관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얼굴 각질제거하는 법 흑설탕팩만드는법 배워보자

 

 

얼굴 각질제거 방법 흑설탕팩만드는법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재료는 아무것도 필요없습니다. 흑설탕팩만드는법 오로지 흑설탕과 물만 있으면 되거든요

 

 

얼굴 각질 제거 흑설탕팩만드는법 1.흑설탕과 물을 2:1 비율로 넣은 후에 약한 불에서 흑설탕이 질척해질 정도로 조려주세요.이 때 너무 센불에서 조리면 어디선가 탄 냄새가 날꺼예요. 그러니 약한불에서 조리는거 잊지마세요

 

 

얼굴 각질 제거 흑설탕팩만드는법 2.이제 식히고 난 후에는 냉장고에 30분가 넣어두면 됩니다.그러면 알갱이가 생기는데 세안후 얼굴에 펴서 바른후 5분정도 지난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끝입니다.

 

 

 

흑설탕팩만드는법이 귀찮다..하는분들은 그냥 흑설탕에 꿀을 넣고 섞어준 후에 그 상태로 얼굴에 바른후 살살 밀어주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건 조금 자극이 살짝 있더라구요.허나 하고 나면 아주 개운하답니다.

 

얼굴 각질제거하는 법 피부타입에 따른 얼굴 각질제거 방법

 

 

피부타입에 따라 얼굴 각질제거하는 법이 다른데요.얼굴 각질 제거 건성 피부는 팩이나 마스크를 사용해 각질을 제거하는 게 좋으며 심한 건성피부는 클렌징 크림이나 마사지 크림을 듬뿍 바른 후 화장솜으로 부드럽게 닦아낸 뒤, 수분 크림을 풍부하게 발라 각질을 불려내는 게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지성피부 얼굴 각질제거하는 방법은 스팀타월을 얼굴에 얹어 각질을 부드럽게 만든 다음 피부타입에 맞는 스크럽을 바르고 살살 문질러 각질을 제거한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내면 됩니다.

 

얼굴 각질제거도 중요하지만 발 각질제거도 중요하다

 

 

유자 껍질에는 AHA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각질층을 제거해 주고 보습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벗기고 남은 유자의 껍질이나 유자차의 찌꺼기를 발에 문질러 주면 각질로 인해 거칠어진 발이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얼굴 각질 생기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 '겨울 피부관리 방법 '

 

얼굴 각질 제거 생기지 않게 1.겨울 피부 관리 방법 수분크림

 

겨울에는 하루 최소 2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줘야 하는데요. 잠자기 직전 피부에 수분크림을 바르거나 수면 팩을 하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허나 피부가 많이 건조한분들은 수분크림으로 부족한데요.영양크림도 바르셔야 피부가 당기지 않을꺼예요.

 

얼굴 각질 제거 생기지 않게 2.겨울 피부 관리 방법 자외선 차단제

 

 

겨울철에도 자외선 차단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데요.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는, 야외활동이 많지 않다면 SPF15~SPF25 정도의 자외선 차단제가 적당합니다.실내에서는 SPF15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되 중간 중간 덧발라 주며 특히 자외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이마, 코, 광대뼈 등의 돌출부위는 세심하고 꼼꼼하게 발라주어야 합니다.

 

얼굴 각질 제거 생기지 않게 3.겨울 피부 관리 방법 가습기 사용 주의

 

 

겨울철 실내를 따뜻하게 데우기 위해 돌리는 난방은 공기를 건조하게 만드는 주범입니다.따라서 피부가 당기거나 안구가 건조하다면 실내에 가습기를 설치해 건조가 심화되는 것을 예방하는것이 좋습니다.허나 가습기에 고인 물은 박테리아를 번식시키므로 물은 매일 교체하고 가습기 청소 역시 자주해야합니다.

 

 

겨울철 얼굴 각질때문에 고민이라면 평상시 수분크림을 통해 피부 보습력을 늘려주시고 일주일에 2번정도만 각질제거해주시면 도움이 되는데요.허나 잦은 각질제거나 때수건으로 얼굴을 밀면 당장은 괜찮을지 몰라도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특히 민감한 피부를 갖고 계신분들은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들이죠. 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 방법과 흑설탕팩 만드는법 참고하시고 이 방법을 이용해서 얼굴 각질제거 해보세요.확실히 덜 자극되고 산뜻한 느낌이 드실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