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대장 냉적 내몸사용설명서 대파효소만들기,총백탕 만드는법,대파찜질 만드는법,대파즙,대파초절임

대장 냉적 내몸사용설명서 대파효소만들기,총백탕 만드는법,대파찜질 만드는법,대파즙,대파초절임

 

대장 냉적을 치료하는데 대파가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냉적이란 몸 속에 차가운 기운이 뭉치면서 아픔을 느끼게 하는 질환을 말합니다.내몸사용설명서 대파효소 만들기,총백탕 만드는법부터 대파를 이용한 대파즙,대파초절임,대파찜질 만드는법까지 대파 하나로 챙길 수 있는 건강비법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평소에 소화장애가 심하거나 화장실 가는것이 불편한분들은 대장 냉적 의심해봐야합니다.

 

 

대장 냉적 치료 대파 어디가 그렇게 좋길래?

 

 

대장 냉적 증상으로는 소화불량,장내 가스 발생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이런 대장 냉적 치료에 대파가 만성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아랫배를 비롯해 몸 전체를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특히 대파에 함유 된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 경우 장 내에 들어가면 소화효소로 작용하여 장 건강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게다가 변비뿐만 아니라 무른 변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어서 대장 냉적 치료뿐만 아니라 대장암,결장암 예방에도 대파가 좋은것이죠.

 

 

대장 냉적 치료 '내몸사용설명서 대파즙 만들기 배워보자'

 

 

 

내몸사용설명서 대파즙 만들기 1.대파와 물을 5대5 비율로 센 불에 한번 끓여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대파즙 만들기 2. 배를 넣고 중불로 2시간 이상 끓여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대파즙 만들기 3.대파 진액만을 걸러서 마시면 되는것입니다. 대파즙 만들기 생각보다 간단하죠.재료도 특별하게 대파와 배를 제외하고는 들어가는것도 없습니다. 다만 오랜 시간 끓여야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대파즙 생각보다 괜찮은 건강비법인것 같습니다.

 

대장 냉적 치료 '내몸사용설명서 대파초절임 만드는법 배워보자' 

 

 

대파초절임이 좋은 이유는 부재료로 들어가는것들때문인데요.소금은 약효를 아랫배로 퍼뜨리는 성질을 갖고 있고 매실은 천연소화제 술은 약효를 상체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기에 이 좋은 재료들이 어울러지면서 효과를 볼 수 있다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대파초절임 만드는법 1.깨끗한 물에 소금간을 해서 준비해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대파초절임 만드는법 2.설탕 1컵,매실액 2컵을 넣고 끓여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대파초절임 만드는법 3.팔팔 끓으면 식초 1컵을 더 넣어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대파초절임 만드는법  4.소주 반 컵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대파초절임 만드는법 5. 뜨거운 상태로 대파에 부어줍니다.그래야지만 대파의 식감이 그대로 보존이 된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대파초절임 만드는법  6.3일정도 숙성시켜야하는데요.제대로 된 맛을 보려면 1주일정도는 숙성시켜야한다고 하네요.

 

대장 냉적 치료 대파효소 만들기 '대파효소 만드는법 배워보자'

 

 

대파효소 경우 효소의 단맛이 복부 주변을 이완시키고 대파 진액이 우러나와 대장 냉적 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허나 대파효소 과도하게 섭취하면 안되므로 꼭 조미료로 사용해 적당하게 드셔아합니다.

 

 

대파효소 만들기 1.깨끗하게 씻은 대파를 썰어주세요

 

 

대파효소 만들기 2.수분이 적은 대파는 설탕과 잘 섞어줘야하는데요.설탕과 대파의 비율은 1대1 입니다.

 

 

대파효소 만들기 3.그늘진 곳에서 3개월 이상 보관하면 되는데요.3개월 정도 지나면 물이 생기기 시작한답니다.그리고 6개월 정도 지나면 사용 가능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총백탕 만들기 '총백탕 만드는법 배워보자'

 

총백탕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총백탕의 총백은 대파의 아래 부위인 흰색을 띠는 밑과 뿌리를 말합니다.그러니 총백탕은 이 부부만을 가지고 만드는것이라 할 수 있죠.총백은 폐와 대장의 양기를 북돋우는 약재로 사용이 되고 있으며 폐 호흡기를 도와 감기약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게다가 장과 위장의 소화를 돕는 역할로 소화기관 치료에도 사용이 되고 있구요.

 

 

총백탕 만드는법 우선 땀을 내려는 목적이라면 대파 뿌리까지 사용해야하며 몸을 따뜻하게 하려는 목적이면 흰 부분만 사용해주셔야합니다.총백탕 재료는 대파 5개,생강 1개,물 1리터 준비해주세요.

 

 

총백탕 만드는법 1.대파의 흰 부분만 썰어서 준비합니다.

 

 

총백탕 만드는법 2.냄비에 물 1리터를 부어주세요.

 

 

총백탕 만드는법 3.절편으로 썬 생강 1개를 20분간 담가 우려주세요.생강을 담아놓는것만으로도 약효가 우려나온다고 하네요.

 

 

총백탕 만드는법 4.20분 후 대파 2개를 넣고 5~10분간 우려줍니다.30분 정도 지나면 수용성 성분이 우러나오기 시작합니다.

 

 

총백탕 만드는법 5.30분간 우린 재료 끓여주세요

총백탕 만드는법 6.팔팔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에서 20분간 끓입니다.

 

 

총백탕 만드는법 7.20분 후 대파 3개를 더 넣고 끓여줍니다.

 

 

총백탕 만드는법 8.20분 후 더 끓인 후 마시면 되는데요. 재료는 간단하게 시간 조절이 관건인것 같아요.그러니 총백탕 만들기 도전하실때에는 타이머 옆에다가 두고 하시는게 나을꺼 같네요.

 

대장 냉적 치료 '내몸사용설명서 대파찜질 만드는법'

 

 

대파로 찜질을 한다? 다양한 찜질방법들을 봤지만 대파로 찜질할것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대파찜질 만드는법 자체도 되게 독특하더라구요.

 

 

대파찜질 만드는법 1.프라이팬에 천일염을 깔고 뜨껍게 달궈줍니다.

 

 

대파찜질 만드는법 2.달궈진 소금 위에 대파를 넣고 가볍게 볶아주세요.소금이 튀어오르기 시작하면 충분히 달궈졌다는 신호랍니다.

 

 

대파찜질 만드는법 3.소금과 함께 잘 볶아진 대파를 주머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주머니를 만든 후 냉적이 있는 복부 주변을 찜질하면 되는데요.대파찜질은 불편을 느끼는 부위에 5~10분 정도 대파찜질하면 됩니다.

 

 

대파는 그냥 요리에 넣는 부재료라고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대파 효능이 정말 많더라구요.지난번 천기누설에는 항암치료 부작용을 이겨낸 비법으로 대파기름과 대파김치가 소개되기도 하였는데요.대파 관련 내용은 http://happy-box.tistory.com/3657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