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올 겨울 최강 한파 현관 바람막이 커튼 장점과 단점은? '현관 바람막이 설치 방법'

올 겨울 최강 한파 현관 바람막이 설치 완전정복 현관 바람막이 커튼 장점과 단점은?

 

올 겨울 최강 한파라고 하는데요.집안에 중문이 있는 집이라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현관 바람막이 설치해서 바람이 들어오는것을 막아줘야 집안 온도가 떨어지지 않는데요.현관 바람막이 커튼 경우 현관쪽으로 바람이 많이 들어오기에 이 부분을 막아주면 효과는 있는데 문제는 현관 바람막이 커튼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어서 구매할때 따져야 될 것도 있고 따로 챙겨야할것도 있습니다.그래서 현관 바람막이 구매할때 도움이 되시라고 몇가지 주의해야할부분들 알려드릴께요~

 

 

현관 바람막이 커튼 구매 및 가격은 얼마나 될까?

 

 

현관 바람막이 커튼 경우 가격은 1만원 안팎에 구매가 가능한데요.최근에는 예쁜 그림이 그려져있는 제품도 나오고 있는데 저희집은 현관 사이즈가 애매해서 그림 있는것은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현관 사이즈 잴때에는 현관보다는 크게 재셔야하는데요.가로도 조금은 넉넉하게 그리고 세로도 현관 보다 커야합니다.그래야 아랫부분에 공간이 뜨지 않아서 바람이 들어오지 않거든요.

 

 

현관 바람막이 커튼 도착했어요~

 

 

색상은 진짜 마음에 들지 않지만 저희집 현관 사이즈가 애매해서 이 제품밖에 없더라구요.게다가 다른 제품은 자석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아 이 제품을 구입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왜 자석부분이 중요하냐? 통 일자로 되어있거나 중간에 고정이 안되어있는 상태의 자석은 흘러내리더라구요.지난번 제품이 그런 제품이여서 얼마나 불편했는지 모릅니다. 그러니 사이즈도 중요하지만 가운데 문 여닫는 자석 부분 고정 상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그래야 후회하지 않아요.

 

 

이것저것 부속품 잔뜩 들어있는데 굳이써야 될 것들은 없네요. 하지만 따로 구입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현관 바람막이 커튼 사면 꼭 양면테이프 넣어서 주는데 저걸로 붙이면 100% 떨어져요. 자다가 뭐가 후두둑 떨어지는 소리에 잠을 깰 수 있습니다.그렇기에 벨크로 테이프를 따로 구매를 하셔야합니다.

 

 

이게 바로 벨크로 테이프인데요. 암수가 있기에 꼭 두개를 같이 구입해야합니다.

 

 

사진 보면 하나는 좀 부드러워보이고 다른 하나는 꺼끌꺼끌하죠. 꺼끌꺼끌한쪽을 현관에 붙여두고 부드러운쪽을 비닐에 붙여주셔야하는것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서로 맞물려서 고정이 되는것이죠. 쉽게 얘기하면 찍찍이 붙이는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냥 양면테이프 붙여서 현관에 붙이면 조금 시간 지나면 비닐이 무거워서 두두둑 떨어지는데 벨크로테이프 경우 면적도 크고 떼었다가 붙였다가 할 수 있어서 효과가 좋거든요. 그리고 내년에 다시 그 위치에 고대로 붙이면 되구요.

 

다만 여기서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접착력이 강하기에 나중에 떼어내고 싶을때 벽지에 손상이 간답니다.저희 집 현관 벽지를 보면 찢어진곳이 있는데 이게 바로 이 테이프 붙여서 그래요. 그러니 현관 바람막이 계속 붙이고 싶은분들은 상관없지만 잠깐 사용하실분들은 벽지 상태도 생각하셔야합니다.

 

현관 바람막이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현관 바람막이 커튼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비닐을 쫙 펴주시구요.테이프 붙여야 될 위치를 알아두세요. 아랫 부분을 제외하고 양옆과 윗 부분에 테이프를 붙여야하거든요.괜히 또 열심히 하다가 네 부분 모두 다 붙이는 불상사는 없어야겠죠.

 

 

벨크로 테이프를 붙여주세요..부드러운쪽을 비닐에 붙이셔야합니다.

 

 

이렇게 양 옆과 윗 부분을 벨크로 테이프로 붙여주시면 끝입니다.

 

 

이제 현관쪽으로 벨크로 테이프 꺼끌꺼끌한것은 현관 사이즈에 맞춰서 붙여주셔야 그 위에 비닐에 붙은 벨크로 테이프와 맞물려서 고정이 됩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렇게 벽지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현관 바람막이 커튼이 다 좋은데 벽지 손상은 어쩔 수 없더라구요.접착력이 떨어지는걸 붙이면 고정이 안되고 접착력이 좋은걸 붙이면 나중에 떼어낼때 벽지도 같이 뜯어지니 말입니다.

 

 

벨크로 테이프 붙이면 나중에 다시 떼어내기 쉽다는 장점이 있는데요.벌써 바람이 어찌나 세게 부는지 현관 바람막이 커튼이 빵빵하게 부풀어 오르네요.이것만 해줘도 확실히 바람이 들어오지 않더라구요.어떤분들은 결로 현상이 생긴다고 하는데 제가 3년째 사용중이지만 결로 현상이 생긴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아랫부분은 왜 더 길어야 되는지 이 사진을 보면 이해가 되실텐데요.저렇게 살짝 꺾여야합니다.들 뜨게 되면 그 아래로 바람이 들어와서 소용이 없거든요.그러니 사이즈 잴 때에는 조금 크게 재시길 바랍니다.그리고 밤에는 신발을 그 위에 얹어서 고정시켜주세요.그럼 더 효과적이예요.

 

 

자석 부분도 마찬가지인데요.이렇게 중간에 고정되어있는부분이 있어야 자석이 흘러내리지 않습니다.구입할때 꼭 확인하세요.

 

 

어떤분들은 현관 바람막이 커튼 설치하면 불편하지 않을까? 하시는데 자석으로 되어있다보니 문 열고 닫는데는 그리 불편하지는 않습니다.게다가 이거 하나 한다고 해서 뭐가 달라질까? 할 수 있지만 현관으로 들어오는 바람이 생각보다 무척 세답니다.특히 오래 된 집은 중문이 없어서 바람이 직접적으로 들어오는데 그렇다고 현관 바람 막으려고 중문을 설치하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죠.

 

현관 앞에 서서 바람이 느껴진다...하는분들은 현관 바람막이 커튼 설치하시면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