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스테비아 효능,스테비아 당뇨,스테비아 부작용,스테비아차,스테비아가루,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재배법

스테비아 효능,스테비아 당뇨,스테비아 부작용,스테비아차,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재배법

 

내몸사용설명서 셀프재배 건강법으로 스테비아가 소개가 되었는데요.천연설탕초 스테비아 당뇨 환자들에게 좋다고 하는데 스테비아 효능 및 스테비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그리고 집에서도 쉽게 스테비아 재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재배법 잘 배워두시고 한번 키워보세요.스테비아 키워서 스테비아차로 마시기도 하고 커피에 넣거나 음식에 넣어도 되거든요.아무래도 당뇨 환자는 당 지수때문에 뭘 먹는다는것이 힘든데 앞으로는 스테비아만 키우셔도 맛 없는 음식 안 드셔도 될꺼 같네요.

 

 

스테비아 당뇨 환자에게 좋다 '스테비아 효능은?'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단 맛이 더 강하다고 하는데요.무엇보다도 스테비아 효능 스테비아 당뇨 환자에게 좋은 이유는 혈당 수치를 안 올린다는 점입니다.설탕을 먹게 되면 혈당수치가 올라가지만 스테비아는 혈당이 올라가지를 않거든요.근데 스테비아 단맛이 난다고 하니 당뇨 환자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게 없을꺼 같네요.

 

 

스테비아는 설탕 대신 모든 음식에 사용이 가능한데요.스테비아 가루를 만들어서 이용하면 음식할때 훨씬 더 편하겠죠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효능 '스테비아 칼로리가 낮다'

 

 

스테비아 효능 칼로리가 낮다는 점입니다.설탕보다는 스테비아가 200~300배 높은 당도를 자랑하지만 스테비아칼로리는 설탕의 1/90 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스테비아 당뇨 환자에게도 좋겠지만 단 거 좋아해서 다이어트 실패하는분들에게도 좋을꺼 같네요.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효능 항산화 성분이 녹차의 5배다

 

 

녹차가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좋다? 라는 얘기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스테비아는 항산화 성분이 녹차의 5배나 된답니다.이밖에도 스테비아 효능으로 면역력 상승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스테비아 효능 혈액순환 촉진
스테비아 효능 간기능 강화
스테비아 효능 치매 및 성인병 예방한다
스테비아 효능 비만 심장병 예방에도 좋다

 

스테비아 당뇨 환자 커피 달게 마실 수 있다? '스테비아 블랙커피'

 

 

당뇨 환자들은 커피에 설탕을 타서 먹으면 안됩니다.그래서 쓴 커피를 마실 수 밖에 없는데요.여기에 스테비아를 넣어주시면 단 맛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스테비아 단맛이 무척 강하다고 하거든요.

 

 

커피에 스테비아 가루는 손가락끝에 묻는 정도만 사용해주셔야하는데요.스테비아 조금만 넣어도 충분히 단맛이 난다고 합니다.괜히 욕심부리면 엄청 달아지게 되는것이죠.

 

스테비아 효능 높이는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차 만드는법은?

 

 

스테비아로 스테비아차 만들 수 있는데요.스테비아차 맛은 옅은 청포도 주스처럼 상큼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스테비아차 만들때에는 덖은잎을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음료나 요리할때에는 스테비아 생잎을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테비아 생잎,스테비아 말린잎,스테비아 덖은잎 중에서 가장 단 맛이 나는것은 생잎이라고 하네요.

 

스테비아 당뇨 환자에게 좋다지만 스테비아 부작용은 없나?

 

 

스테비아 효능으로 스테비아 당뇨 환자에게 좋다는것을 알겠지만 정말 스테비아 부작용 없는것일까? 걱정이 되는데요.스테비아 경우 단맛을 내지만 혈당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그러니 스테비아 부작용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꺼 같네요.

 

 

그렇다면 아니 어떻게 스테비아 잎에서 단 맛이 날까? 하는 의문이 생기는데요.스테비아의 단맛을 내는 성분은 스테비오사이드로 우리 몸에 흡수되지 않는 단맛이라고 합니다.혈당에 영향을 주지 않고 소화 기관을 통과 후 배출되는것이죠.

 

 

이 표를 보면 스테비아 부작용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꺼 같은데요.당질지수가 포도당은 100이지만 설탕은 65 그리고 스테비아는 0입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효능 '충치에도 좋다?'

 

 

스테비아 효능으로 충치에도 좋다고 하는데요.스테비아 충치균을 잡아준다는것입니다. 충치균은 당을 영양분으로 삼고 자라는데 에너지를 흡수하지 못하고 굶어죽게 만든다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효능 혈전 생성 방지

 

 

스테비아 효능 혈전 생성을 방지하는데요.스트레스를 받으면 케타콜라민 호르몬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스트레스 호르몬이 혈관을 수축시켜 혈전을 생성합니다.헌데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를 차단하여 혈액 흐름을 개선해 혈전 생성을 방지한다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효능 암 치료에 도움이 된다

 

 

암세포는 당분을 먹고 자라게 되는데요.스테비아는 당분수치를 떨어뜨려 암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현재 스테비아 부작용이나 독성에 대한 보고가 없으니 안심하고 스테비아 먹어도 괜찮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재배법 '스테비아 집에서 기르는 방법은?'

 

 

스테비아 효능 알아봤으니 이제 나에게 필요한것 같다...생각이 들면 집에서 스테비아 재배하시면 되는데요.스테비아 재배법 스테비아 묘목만 구입하면 초보자도 쉽게 재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재배법  첫번째는 잎 사이의 간격과 흙 속에 들어갈 것을 고려 세마디 크기의 스테비아를 삽목시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재배법  두번째는 가장 윗부분을 제외하고 아래 마디의 잎을 모두 뜯어내주세요.잎을 딴 줄기는 흙속에서 뿌리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이떄 잎을 딴 제일 아래 마디의 아래쪽을 45도 사선으로 자르셔야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재배법 세번째는 다듬은 스테비아 줄기 전체 길이의 2/3를 흙에 묻어주시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재배법 네번째는 플라스틱 커피컵을 이용하면 되는데요.아래에 구멍을 뚫어 배수 구멍을 낸 뒤 흙이 빠지지 않게 부직포나 신문지로 덮어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재배법 다섯번째는 스테비아를 배양토에 꽂아 넣어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재배법 여섯번째는 잎이 상할 수 있으므로 분무기로 잎 아래 뿌리쪽으로 물을 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재배법 일곱번째 스테비아 재배법 주의사항이 있는데요.우선 스테비아 햇빛과 물이 풍부하게 유지가 되어야하는데 스테비아는 언제나 촉촉한 상태를 유지해야한다고 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스테비아 재배법 여덟번쨰 순지르기를 해야하는데요.생장점이 있는 새순을 잘라 제거하는 방식이 순지르기라고 합니다.순지르기를 하는 줄기에서 뻗어 나오는 가지의 수를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스테비아 묘목이 20~30cm 자란 후 꼭대기 부분의 생장점을 제거해야한다는것이죠.되게 어렵지 않나요? 저는 그냥 물 주면 스테비아 키울 수 있을꺼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초보자에게는 스테비아 재배법은 쉽지가 않네요.

 

 

스테비아 잘 관리하면 가지 관리를 통해 일 년 내내 스테비아 수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저는 지난번 명월초 쉽게 잘 클 수 있다고 하더니만 잠시 추운것 같아 방안에 놓았더니 벌레가 생기더라구요.순간 깜짝 놀랬어요. 다시 베란다로 놓으니 벌레가 사라지기는 했지만 베란다에서 쉽게 큰다는 명월초도 저희집에서는 잘 안 크는걸 보면 세상에 쉽다는것은 다 거짓말인것 같습니다..ㅠㅠ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