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안,2015 공무원봉급표,2015 공무원봉급인상,2015년 공무원봉급표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안,2015 공무원봉급표,2015 공무원봉급인상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현재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최근 예산안 통과되면서 정기국회 이후 여야는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박차를 가할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그동안의 행보를 보면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안 연내처리는 불가능할것으로 보였는데 갑자기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급물살을 타고 있네요.무엇보다도 김무성 대표는 공무원연금 개혁안 관련 골든타임을 놓치면 안된다면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을 비롯한 현안에 집중해야한다고 강조하기도 하였는데요.현재 공무원연금 개혁안 상황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그리고 지금까지 나온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내용과 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또한 2015 공무원봉급인상이 된다고 하는데요.현재 공무원봉급표와 2015 공무원봉급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무성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골든타임 놓치면 안된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골든타임을 놓치면 경제살리기가 물거품이 될 수 있는 만큼 경제법안이 정기국회 내에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하였는데요.특히 경제법안 입법 타이밍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지난 11월 28일 여야 합의에 따라서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비롯한 현안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김무성은 진정한 공적연금 강화는 국가 재정 및 연금 재정의 건전성 확보를 통해서만 가능하다면서 공무원연금 개혁이 진정한 공적 연금 강화의 성공적인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새정치민주연합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하였습니다.

 

 

공무원연금 개혁안 '이완구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금년안에 처리하겠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공무원연금 개혁과 야당이 주장하는 이른바 사자방(4대강·자원외교·방위산업) 비리 국정조사 등 현안에 대한 대책을 세워 금년 안에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는데요.이완구 원내대표는 정기국회 이후 임시회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여야가 합의를 하고 중진 의원들의 고견을 받아서 임시소집 날짜와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이근면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공무원연금 개혁안 논의 간담회에서...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은 2일 36개 퇴직자 모임 연합체인 전국공무원연금수급자총연합회 임원들과 비공개 간담회를 갖고 공무원 연금개혁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총연합회장인 김기옥 전 대구시 부시장을 비롯해 부회장인 최대교 전 노원구청장, 이재영 전 강원체신청장, 최용길 전 국세청과장, 최윤영 전 경북 상주시 부시장과 사무총장인 유영번 전 총무처 후생심의관 등 임원진 6명이 참석해 공무원연금개혁 논의를 벌였는데요.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은 공무원연금개혁은 지금 해결하지 않으면 안 되는 매우 시급한 국가 과제라면서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을 위해 선배 공무원들이 큰 틀에서의 이해와 참여를 간곡히 부탁 드린다고 말하였습니다.

 

김기옥 총연합회장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문제 제기

 

 

김기옥 총연합회장은 국가 재정이 어렵고 전국민의 관심이 집중된 사안이기 때문에 수급자들도 무조건 반대할 생각은 없다면서도 논의 중인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은 수급자들에게 지나치게 많은 고통을 부담하도록 해 받아들이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고 말하였는데요.

 

김 회장은 이미 받고 있는 연금은 이미 낸 기여금을 바탕으로 퇴직할 때 국가와 계약을 통해 정해진 부분인데 여기에 다시 특별부담금을 부과하는 것은 위헌 요소가 있다면서 연금 인상시 물가인상률 조차 반영하지 않겠다는 것은 수급자들에게 지나친 부담을 지우는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특히 총연합회측은 유족연금의 삭감 규모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하기도 하였는데요. 김 회장은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을 보면 유족연금의 경우 일괄적으로 10% 삭감이 되는데다 인상시 물가인상률 조차 반영이 되지 않고 2~4%의 기여금까지 부과된다면서 유족 연금 수급자의 경우 이중 삼중 삭감되는데 이를 무조건 수용하라고 하는 것은 기득권에 대한 지나친 침해라고 지적하였습니다.

 

공무원연금 개혁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VS 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안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에 따르면 소득재분배 기능을 도입해 고위직과 하위직 간의 연금 격차를 줄였으며 새정치연합은 6급(퇴직 기준)을 전후로 중·하위직은 현행 수준의 연금수령액을 유지하고 고위직은 깎기로 하였습니다..



고액 연금 수령을 제한하는 상한제 도입 여부도 여야가 엇갈리고 있는데요.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에는 연금 상한제가 포함되어있지 않지만 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은 상한제 도입을 전제로 고액 연금자의 연금소득과 연동해 차등적으로 세금을 부과하는 방안, 여당처럼 재정안정화 기금을 도입하는 방안, 5년간 연금을 동결시키는 방안 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연금 기여율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VS 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안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과 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안 비교하면 연금 기여율과 지급율이 재직자와 신규 임용자(2016년 이후)에 적용되는 방식도 다른데요.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은 재직자와 신규자에게 다른 기준을 적용해 신규자의 경우 국민연금처럼 기여율을 낮춘 ‘저 부담·저 수급’ 방식입니다. 하지만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과 달리 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은 신·구 공무원에게 같은 기준을 적용해 현행 ‘고 부담·고 수급’ 구조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퇴직 수당 관련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VS 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안

 


퇴직수당의 경우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에 따르면 민간 퇴직금 수준으로 인상할 계획이지만, 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안은 퇴직금을 인상하지 않고 현행과 동일한 수준으로 지급한다는 방침입니다..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은 공무원연금을 국민연금과 통합하는 방향으로 연금을 개혁해 국민연금과의 형평성을 중시한 반면,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안은 공적연금의 틀을 유지하면서 신·구 공무원 간의 형평성을 강조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 개혁안,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공무원노조 합의를 거쳐야한다

 

 

논란이 되고 있는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관련 여론조사 내용을 보면 국민 10명 중 여섯명(62.7%)은 공무원연금 개혁안 개편 추진 시에는 이해당자사인 노조 등과 협의를 거쳐야 한다고 조사가 되었는데요.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는 '공무원연금 개혁안 관련 일반국민 조사'를 실시하고 이같은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공무원연금 개혁 시점에 대해서는 정부내에서 충분한 논의를 거친 후 실시해야 한다는 의견이 32.9%로 가장 많았으며 시기와 상관없이 충분한 사회적 합의를 통해 결정해야 한다는 의견이 25.6%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과 새정치연합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에 대한 찬반 여부에서는 찬성한다는 응답이 47.6%인 반면, 공무원연금 개혁안 반대 또는 유보적인 입장이 52.4%로 집계가 되었습니다.반면 공무원연금 개혁안 반대한다는 의견은 20.5% ,논의를 더 지켜보고 판단하겠다는 의견은 31.9%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리고 국민연금과의 통합 필요성에 대해서도 동의한다는 응답이 59.0%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공무원연금 개혁안 또 다른 조사를 보면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축소 의견 많아'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관련 법안 개정 논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공무원 연금 개혁 찬반 의견은 논의 초기와 비교해 큰 변동이 없었지만 만일 공무원연금 개혁을 한다면 그 수준은 현재 나온 공무원연금 개혁안과 비교해 대폭 축소로 해야 한다는 의견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기도 하였는데요.

 

 
여론조사 전문기관 모노리서치는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1일까지 이틀간 전국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연금 개혁안 관련 추이 조사를 실시하였는데 공무원연금 개혁 찬반을 묻는 질문에 과반수인 57.9%가 전반적인 연금 재정 변화를 위해 공무원 연금 개혁 찬성응답을 했습니다.그리고 21.5%가 공무원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는 공무원 연금 개혁 반대하였으며 19.6%는 논의를 더 지켜보고 판단하겠다고 답했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대로 공무원연금 개혁안이 추진된다면 그 수준을 묻는 질문에는 40.2%가 국민연금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대폭 축소하자는 답을 하였으며 30.8%가 공무원의 특성과 국민연금과의 형평성을 고려한 적정 수준 축소에 답하였으며 21.2%가 공무원의 특성을 반영해 공무원 연금을 소폭 축소라고 응답했습니다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안 논란,2015 공무원 봉급 인상 '고위직 공무원 봉급이 문제야'

 


공무원연금 개혁안 저는 고위직 공무원연금이 문제라고 보고 있는데요.항상 뉴스를 보면 공무원연금 수령액이 300만원 가까이 된다? 이런식으로 얘기하지만 실상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공무원연금 수령액이 많은 경우는 고위직 공무원경우에만 해당이 되는 얘기인데요. 하위직 공무원연금 깎아봤자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고위직 공무원은 공무원연금이 500만원 600만원이나 되는데 여기서 손을 봐야지 왜 자꾸 아래쪽을 건드리려는지 모르겠네요.

 

 

이번 공무원 봉급 인상 내용을 봐도 그렇습니다. 내년 공무원 봉급이 평균 3.8% 오른다고 하지만 고위직 공무원은 임금 상승률이 5%대에 달할것으로 보여지고 있거든요.지난해 임금 동결했기에 이번에 상승률이 높아졌다고 하지만 어쨌든 예산 편성 기준이 실제 수령액이 아니라 인상분을 포함한 임금이 되기 때문에 내년 고위직들의 임금은 5%대 후반까지 오르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 개혁 논란은 갈수록 커져가고 있지만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고위직 공무원 연금이나 고위직 공무원 봉급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을꺼 같네요. 공무원연금 개혁안 잔뿌리보다는 굵은 뿌리를 뽑아야죠.

 

공무원연금 개혁안 논란,공무원 봉급표 얼마나 될까? '2014 공무원 봉급표'

 

공무원 봉급표를 공무원 봉급은 등급에 따라 갈수록 월급이 인상이 되지만 9급 공무원 봉급은 13호봉은 되어야지만 200만원이 넘습니다.하지만 여기서 또 짚고 넘어가야할 것이 있죠.바로 공무원 월급은 추가 수당이 지급이 된다는것입니다. 따라서 9급 공무원 월급은 150만원~160만원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7급 공무원 연봉을 한번 볼까요? 7급 공무원 연봉은 수당을 합친다면 대략 2200~2300만원정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2015년 공무원 봉급표 얼마나 될까? '2015 공무원 봉급표'

 

 

2015년 공무원봉급표,2015 공무원봉급표 입니다. 2014 공무원 봉급표에 3.8% 인상 된 금액인데요.3.8% 인상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2015 공무원봉급표 보면 크게 오른것 같아보이지는 않네요.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논란 '공안업무등에 종사하는 공무원 봉급표'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논란 '연구직 공무원 봉급표'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논란 '지도직 공무원 봉급표'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논란 '우정직군 공무원 봉급표'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논란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봉급표'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하기전에 합격해야한다 노량진 학원 수강생으로 꽉 차다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하기전에 합격하는게 낫다...라는 얘기가 돌아서인가요? 노량진에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하는데요.아무래도 실제 정부와 여당이 추진하고 있는 공무원연금 개혁이 오는 2016년 이전에 임용된 공무원의 연금 지급률이 현재 1.9%에서 1.25%로 줄어들지만, 2016년 이후 임용 공무원의 경우 국민연금과 같은 1%를 적용받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학생들은 빨리 합격하는게 낫다..라고 판단하면서 수강생들이 많다고 하는데요.이러다가는 내년 공무원시험 경쟁률이 엄청 치열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