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김치냉장고 냄새제거,만물상 김치냉장고 성에제거,뚜껑형 김치냉장고,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비교

김치냉장고 냄새제거,만물상 김치냉장고 성에제거,뚜껑형 김치냉장고,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비교

 

김치냉장고 어떤거 쓰시나요? 저는 올해 김치냉장고 구입했는데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인기여서 바꿔볼까? 하다가 결국 다시 뚜껑형 김치냉장고 구매했습니다.아무래도 저희집은 김장 담그는양이 많아서 김치 보관이 목적이였거든요.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편하긴 편한데 결국은 맛을 생각해서 뚜껑형 김치냉장고로 바꿨습니다.만물상 김치냉장고편에서는 김치냉장고 구입 방법부터 김치냉장고 성에제거,김치냉장고 냄새제거까지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김장철인데 김치냉장고 뭘 구입해야 되나? 고민하는분들은 뚜껑형 김치냉장고,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비교는 필수입니다.

 

 

만물상 김치냉장고 비교 '뚜껑형 김치냉장고에 대해 알아보자'

 

 

뚜껑형 김치냉장고 경우에는 땅에 묻는 원리로서 냉기가 나갈곳이 없어 유지시켜주는것이 장점인데요.뚜껑형 김치냉장고는 직접냉각 방식이랍니다.냉장고 안 옆면에 냉선이 있거든요.장기보관을 하고자 한다면 뚜껑형 김치냉장고가 좋은데요.저도 구입할때 김치양과 김치 보관때문에 결국 뚜껑형 김치냉장고를 또 구입했답니다.게다가 후기들을 보면 같은 김치를 보관해도 뚜껑형 김치냉장고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맛이 다르다는 얘기가 너무 많더라구요.

 

 

만물상 김치냉장고 비교 '스탠드 김치냉장고에 대해 알아보자'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뚜껑형김치냉장고와 달리 각 칸이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온도조절이 가능하여 각 칸마다 원하는 온도로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리고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경우 간접냉각으로 냉각팬에 의해 냉기를 순환시키는 방식인데요.구매 김치나 물김치 등을 보관한다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자주 김치를 꺼내서 먹을 경우에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더 유리하다고 하거든요.

 

뚜껑형 김치냉장고,스탠드형 김치냉장고 구입할때 알아두자

 

 

아주 쉽게 설명하자면 김치 많이 담그고 오랫동안 보관해서 드실려면 뚜껑형 김치냉장고가 좋으며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김치 많이 안 담그는집 경우에 편하게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김치냉장고 브랜드가 여러가지가 있잖아요.저는 구입할때 들었던것이 뚜껑형 김치냉장고는 무조건 딤채다였습니다.허나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경우 브랜드마다 차이가 있더라구요.최근 LG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인기라고 하는데 막상 봤을때에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와 별 차이는 없는것 같더라구요.

 

 

가끔 메탈 소재 김치냉장고 경우 가격이 엄청 비싸지기는 하는데 일반적으로 뚜껑형 좋은거 구매하고자 한다면 130~150만원정도면 구입할 수 있고 스탠드형 경우에는 200만원이 훌쩍 넘어갑니다.이때도 양문형이거나 용량이 커지면 300~400정도 됩니다.백화점에서 구입하실때에는 꼭 상품권 구매해서 구입하셔야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구요.백화점 행사할때 이용하시면 사은품으로 받는게 많아지니깐 그런거 잘 따져서 구매하셔야합니다.

 

만물상 김치냉장고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확인하자'

 

 

가전제품 구입할때 확인해야되는것이 있죠.바로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인데요. 1등급이 2등급인지 꼭 확인하셔야하는데요.김치냉장고 구입할때에도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을 확인하세요.

 

 

근데 여기서 중요한것은 등급 확인이 아니라 월 소비전력량입니다. 옛날 제품 경우 1등급인데오 불구하고 오히려 3등급 월소비전력량보다 많을 수 있거든요.그렇기에 무작정 1등급 이것만 확인하지마시고 월 소비전력량을 체크하셔야합니다.저희집 김치냉장고도 10년 넘게 쓰다가 바꾼것인데 바꾸고 나니 그 다음달 전기세가 뚝 떨어지더라구요.같은 1등급인데도 불구하고 새 김치냉장고 구입하면서 월소비전력량이 반으로 떨어지다보니 관리비 보니 전기요금이 확 줄어들었더라구요.

 

뚜껑형 김치냉장고 VS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전기세는 누가 더 나올까?

 

 

근데 이것도 참 궁금하지 않나요? 뚜껑형 김치냉장고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어느것이 더 전기세가 나올까요? 우선 뚜껑형 김치냉장고 경우 차가운 공기를 가두는 방식이고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경우 문을 여는 순간 냉기가 밖으로 빠져나가는데요.실제로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에너지효율 등급보다 더 전기사용량이 많은 구조라고 합니다. 

 

만물상 김치냉장고 어디다 둬야 좋을까?

 

 

김치냉장고는 직사광선이 없는 그늘진 곳에 두어야하는데요.어쩔수 없이 베란다에 둘 경우에는 창에 블라인드 설치를 꼭 해주셔야합니다.그렇다면 김치냉장고 추운곳은 괜찮을까요? 이건 상관이 없다고 하는데요.오히려 추운곳이 냉기 분출이 적어 전기 사용량에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만물상 김치냉장고 성에제거 방법 배워보자

 

 

김치냉장고 성에는 김치냉장고 수명을 반 이상으로 단축시킨다고 하는데요.그렇기에 김치냉장고 성에는 빨리 제거하셔야합니다.하지만 뜨거운물을 붓거나 뾰족한 것으로 성에를 치는 행위는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자칫하여 냉매관을 건드려서 가스 누출의 위험성을 높이거든요.게다가 정전기,전기제품에 의하여 화재의 가능성까지 있습니다.

 

 

김치냉장고 성에제거 1.성에제거하기 전에 김치냉장고 전원을 끄고 내용물을 꺼내줍니다.

 

 

김치냉장고 성에제거 2.성에가 녹을 수 있게 30분정도 기다려주세요.

 

 

김치냉장고 성에제거 3.실리콘 주걱을 이용해서 성에를 긁어주시면 되는데요.이때 실리콘 주걱이 없다면 나무나 플라스틱 주걱을 이용하셔도 되는데요.여기서 한가지 재료가 더 필요합니다.

 

 

나무주걱에 풍선을 씌워줘야하는것인데요.실리콘 주걱이 없을때에는 풍선을 이용해서 이렇게 자체 실리콘 주걱을 만드는것이죠.헌데 요즘은 대부분 실리콘 주걱 쓰시지 않나요? 전 오히려 풍선이 더 집에 없을꺼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만물상 김치냉장고 냄새제거 '지긋지긋한 김치냉장고 냄새제거해보자'

 

 

김치냉장고 냄새의 원인이 바로 김치통에 있다고 하는데요. 설탕만 있으면 김치냉장고 냄새제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김치냉장고 냄새제거,김치통 세척 1. 물과 설탕을 1:3 비율로 섞어서 김치통에 넣어주세요.설탕의 끈적이는 성질이 오염 입자를 흡착한답니다.게다가 주변 냄새 분자까지 흡수해주구요.

 

 

김치냉장고 냄새제거,김치통 세척 2.뚜껑을 닫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김치통을 뒤집어주세요.이때 고무패킹도 제거해줘야하는데요.뚜껑을 툭툭 치면 고무패킹이 저절로 빠진답니다.

 

 

김치냉장고 냄새제거,김치통 세척 3.분리한 고무패킹을 설탕물에 같이 담가줍니다.

 

 

김치냉장고 냄새제거,김치통 세척 4.식초를 묻힌 면봉을 이용해서 뚜껑의 흠을 닦아줍니다.

 

 

김치냉장고 냄새제거 5.이제 김치냉장고도 닦아주셔야하는데요.면 행주에 설탕물을 묻혀서 닦아주시면 됩니다.그리고 난 후 깨끗한물로 한번 더 닦아주시면 되는것이죠.

 

김치냉장고 냄새제거 또 다른 방법은 뭐가 있을까?

 

 

김치냉장고 냄새제거 방법으로 커피찌꺼기를 활용하거나 녹차티백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커피찌꺼기가 저는 가장 효과가 좋더라구요.이건 김치냉장고뿐만 아니라 신발장에 넣어도 좋습니다.

 

 

초간단 탈취비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국물용 다시백에 베이킹 소다를 넣은 후 김치통 사이에 다시백을 넣어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그리고 2개월에 한번씩 말려주기만 하면 장기적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만물상 김치냉장고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김치냉장고 어떻게 사야지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할까요? 가장먼저 주말을 이용하는게 좋다고 하는데요.이건 저도 공감합니다.가전제품 구입할때에는 주말을 이용하세요.방송에서는 주말 경쟁으로 인하여 제품 가격이 하락한다고 하지만 여기에 주말에 행사 들어가는게 많거든요.

 

 

김치냉장고 구입 방법 두번째는 김장철 직전과 직후를 노리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달력에 빨간 표시 보이시죠.이번주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사는게 좋다는것입니다.

 

 

저는 올 가을에 김치냉장고를 구매했는데 김치냉장고 구매할때 여기저기 찾아보고 설명도 들어보고 되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김치냉장고 고유의 기능을 원하는분들은 굳이 비싼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필요없는것 같더라구요.

 

 

다만 이것저것 활용하고자 하는분들은 아무래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좋을테고 김치통 쉽게 꺼낼 수 있는 장점이 크지만 가격대 비해서 여전히 아직은 뚜껑형김치냉장고가 나은것 같습니다.

 

행복박스 다른글 더 보기

 

이마트 세일 하이마트 쇼핑몰 '하이마트 김치냉장고 가격 비교 해보자' 

만물상 김장 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만물상 사찰김치 담그기,호박김치 담그는법 

만물상 김치프로바이오틱스 만들기,돌배 발효액 만들기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