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노로바이러스 원인,노로바이러스 예방법,노로바이러스에 좋은 음식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노로바이러스 원인,노로바이러스 예방법,노로바이러스에 좋은 음식

 

날씨가 추우면 식중독 걱정 안해도 되겠다...싶지만 오히려 추울 때 주의해야 하는 식중독이 있는데요.바로 노로바이러스입니다.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노로바이러스 원인은 무엇이고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노로바이러스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겨울철 식중독 노로바이러스 절대 가볍게 여겨서는 안됩니다.저도 예전에 한번 초밥 먹고 노로바이러스 걸려서 얼마나 고생했는지 몰라요.화장실 앞을 떠날수가 없더라구요.노로바이러스 원인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노로바이러스 원인 청결함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란? 노로바이러스 감염경로는?

 

 

노로바이러스는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유행성 바이러스성 위장염으로 나이와 관계없이 감염될 수 있으며 전세계에 걸쳐 산발적으로 감염이 발생하는데요.감염 경로는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 또는 물 섭취를 하거나 또는 감염자의 대변이나 구토물을 통해서 감염될 수 있습니다.노로바이러스는 소량의 바이러스만 있어도 쉽게 감염될 수 있을 정도로 노로바이러스 전염성도 높으며 노로바이러스 전염성은 증상이 발현되는 시기에 가장 강하고 회복 후 3일에서 길게는 2주까지 전염성이 유지됩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을 살펴보면....

 


노로바이러스 증상을 살펴보면 사람이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평균 24시간의 잠복기를 거친 뒤에 12~60시간 동안 오심, 구토, 복통 및 설사 증상이 발생하는데요.

 

 

노로바이러스 증상 소아인 경우에는 구토가 흔한 증상이며 성인의 경우에는 설사증세가 나타납니다.또한 노로바이러스 증상으로 두통, 발열, 오한 및 근육통과 같은 전반적인 신체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노로바이러스 재감염도 가능하기에 조심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로바이러스 증상이 보인다면 꼭 병원부터 가보세요.

 

간단하게 노로바이러스 증상 정리하자면...

 

  

 

노로바이러스 증상 1.구토와 메스꺼워집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2.복통과 설사 증상을 보이는데 장염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3.두통 그리고 발열 및 오한이 일어납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4.심한 경우 탈수증상이 일어납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단순하게 배가 아프다..이런게 아니라 계속 화장실을 가야되니깐 몸이 지쳐버립니다. 게다가 노로바이러스 증상 경우 3일 정도면 자연치유 된다고 하는데 저는 꽤 오래 걸렸어요.그러다보니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정도더라구요.그러니 당분간 노로바이러스 급증할때에는 음식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고통스러워 '노로바이러스 치료법은?'

 

 

대부분의 성인은 노로바이러스 증상을 보인 후 1~3일 이내에 자연 치유가 가능한데요. 아직까지 노로바이러스 증상에 대한 특별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노로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나 치료제는 개발되지 않았거든요. 다만 수분관 영양을 공급하는 대증요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예방하기 위해서는 당분간은 수산물을 피하시는게 좋으며 꼭 그래도 나는 먹어야겠다.라는분들은 익혀서 드세요.익혀서 먹으면 무슨맛이냐?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익혀서 드셔야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노로바이러스의 위력을 실감하실꺼예요.일상생활 하기 힘들정도로 화장실에 붙어 있어야되거든요.노로바이러스 진짜 걸려본 사람만 압니다.게다가 한명만 노로바이러스 걸리면 온 가족이 같이 화장실 들락날락하는걸 보실 수 있을꺼예요.

 

노로바이러스 증상 '노로바이러스 원인은?'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원인으로 우선 일반 세균과 달리 낮은 기온에서도 오래 생존 가능하며 적은 양으로도 발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또한 노로바이러스 원인 추운 날씨로 손 씻기 등 개인 위생 관리가 소홀해지기 쉽고, 주로 실내에서 활동해 사람 간 감염이 쉬운 것도 노로바이러스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노로바이러스는 영하 20도에서 생명력이 더 강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그렇다보니 노로바이러스는 ‘겨울 식중독’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노로바이러스 예방법은?

 

 

노로바이러스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셔야하는데요.외출에서 돌아온 후에나 또는 화장실을 사용하면 반드시 손을 씻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야채 및 과일 등 생으로 섭취하는 채소류는 깨끗한 물에 씻어서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음식을 완전히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조개 등 패류 섭취 시에는 꼭꼭꼭 완전히 익히셔야해요.

 

 

 

그리고 지하수 등 물을 마실때에는 끓여서 드시는게 좋으며 주변 환경도 청결하게 관리하는것이 필요한데요. 주방 도구 중 칼과 도마등 자주 사용하는것은  85℃로 1분 이상 가열해서 사용하는거이 좋고 조리기구, 조리대, 개수대 등은 중성세제로 세척한 후 200배 희석한 가정용 염소소독제로 소독해주세요.

 

  - 염소소독 : 장난감 등(200mg/L), 바닥청소․ 화장실(100mg/L), 토사물 등(5,000mg/L)

  - 가열소독 : 70℃에서 5분간 가열 또는 100℃에서 1분간 가열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1.화장실 사용 후, 조리 전, 외출 후비누를 이용하여 흐르는 물에 20초이상 깨끗이 손 씻기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2.조리기구는 열탕 또는 염소 소독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3.채소, 과일 섭취 전 반드시 세척 또는 가열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4.굴 등 어패류의 생식 삼가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5.지하수는 반드시 끓여서 마시기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6.음식물은 내부까지 충분히 익도록 가열 조리(85℃, 1분 이상)

 

노로바이러스에 좋은 음식 복분자

 

 

노로바이러스에 좋은 음식으로 복분자가 있습니다.복분자는 예로부터 강장제로 알려져있을만큼 남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전북 고창군 특산품인 복분자가 기억력 향상과 항바이러스에 효과가 큰 것으로 소개되기도 하였지만 그중에서도 덕성여대의 정미숙 교수는 ‘복분자의 항바이러스 효과(식중독 및 독감바이러스)’에서는 식중독 발병율의 73%를 차지하며 현재 백신 및 치료제가 없는 노로바이러스의 경우 6% 복분자 쥬스가 93%의 사멸율을 보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노로바이러스에 좋은 음식 매실

 

 

노로바이러스에 좋은 음식 매실은 음식과 혈액 속에 들어 있는 독성물질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요즘은 매실 많이 담그시잖아요.그거 물에 타서 드시면 좀 낫습니다.

 

노로바이러스에 좋은 음식 양배추

 

 

노로바이러스에 좋은 음식 양배추에는 비타민U와 비타민K가 풍부한데요.특히 비타민U는 소화기관을 치유하는효과가 있어서 평소 위장을 보호하고 염증이나 궤양치유에도 도움을 줍니다.

 

노로바이러스에 좋은 음식 꿀

 

 

노로바이러스 증상 대표적인것이 설사인데요.잦은 설사를 하게되면 영양부족이나 탈수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이럴때에는 노로바이러스에 좋은 음식 꿀을 섭취하여 열량을 보충해주면 좋은데요.꿀은 구토감을 가라앉혀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노로바이러스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음식으로 통해 감염 되고 증상은 장염과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 제 생각은 더 힘든것 같아요.그리고 약 먹고 시간이 지나면 낫기는 하는데 오래 걸리고 일상생활 지장이 엄청나게 큽니다.그러니 평소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잘 숙지해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