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한화생명 구조조정,한화생명 희망퇴직 실시,한화 구조조정,한화생명 정리해고 대상자

한화생명 구조조정,한화생명 희망퇴직 실시,한화 구조조정,한화생명 정리해고 대상자

 

올해들어 두번째로 한화생명 희망퇴직 실시가 되는데요.지난 5월에도 한화생명 구조조정이 있었는데 올 연말까지 한화 구조조정으로 인해 한화생명 정리해고 대상자 700명이 될 것으로 보여 올해만 한화생명 구조조정으로 1천명이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 한화생명은 최근 2차 구조조정에 대한 노사간 합의를 마친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한화생명 구조조정 관련 내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 구조조정 '한화생명 희망퇴직 실시하다'

 

 

한화생명이 연말까지 20년차 전후 직원을 대상으로 추가 구조조정을 진행하는데요.한화생명 노사는 지난 24일 희망퇴직자에게 평균 임금의 36개월분을 위로금으로 지급하고 연금지원과 학자금 등 복지혜택은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구조조정안에 대해 잠정 합의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화생명 구조조정 노사 합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희망퇴직자에게 평균 임금 36개월치의 위로금을 지급하기로 합의하였으며 연금지원수당 5년치와 학자금 1년치를 현금 보상하고 복지포인트와 건강검진, 경조금 지급 혜택도 3년간 보장하기로 했습니다.

 

창업·구직 등을 돕는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한화손해사정 등 자회사 이동도 시행하게 되는데요.자회사로 이동하는 직원에게는 퇴직금 외에 평균임금 24개월치를 지급하며 연금지원수당 3년치와 학자금 1년치를 현금 보상하게 됩니다.

 

 

이런 현금보상 외에 올해 지급될 성과급은 기준급여의 300% 수준으로 논의되고 있는데요.신용대출금의 50%를 2년간 월 분할 상환할 수 있도록 하고, 희망퇴직 및 자회사 이동 신청자 전원을 한 직급 특별승진(일반직 부장 등 제외) 시키기로 하였습니다.

 

한화생명 구조조정 12월 1일 조합원 총투표

 

 

한화생명은 이번 잠정합의 안에 대해 내달 1일 조합원 총투표로 의결할 예정이며 희망퇴직 접수는 투표 이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희망자에 한해 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화생명 임금 및 단체협약 잠정 합의

 

 

한화생명은 임금 및 단체협약에 대해서도 잠정 합의하였는데요.임금은 동결이며 성과급은 기준급여의 300%로 알려졌습니다.

 

모성보호 강화를 통한 일·가정 양립지원제도를 강화 차원에서 다태아는 출산 전후 휴가를 90일에서 120일로 상향했으며 유급휴가도 60일에서 75일로 늘리기로 합의했으며.  임신 12주 내, 36주 이후에는 근무시간을 8시간에서 6시간으로 단축하였습니다.육아휴직 사용 가능범위도 만 8세 이하나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로 범위를 확대되었구요.

 

올 초 상반기 구조조정 바람이 불었는데 하반기에도 한화생명 구조조정을 시작으로 왠지 구조조정 바람이 또 한번 거세게 불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