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만물상 김치프로바이오틱스 만들기,돌배 발효액 만들기,둥굴레우거지밥 만드는법,우거지보관법

만물상 김치프로바이오틱스 만들기,돌배 발효액 만들기,둥굴레우거지밥 만드는법,우거지보관법

 

유산균과 김치맛을 높이는 방법으로 돌배 발효액을 이용하면 되는데요.배라고 같은 배가 아니죠..돌배는 조금 모양이 감자에 꼭지 달린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아주 간단한방법으로 김치맛을 좋아지게 한다고 하니 만물상 김치프로바이오틱스 만들기와 돌배 발효액 만들기 잘 배워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김장하고 난 후 우거지 남는거 매번 처리하기 곤란했는데 우거지보관법과 둥굴레우거지밥 만드는법도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쓰일꺼예요.

 

 

만물상 돌배 발효액 만들기 '돌배 효능 뭐가 좋길래?'

 

 

우선 돌배 효능부터 알아봐야겠죠. 돌배는 피를 맑게 해주고 기관지염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특히 돌배는 서늘한 기운을 갖고 있어 해열작용,염증 치료는 물론 주독을 푸는 효능까지 있습니다

 

 

만물상 돌배 발효액 만들기 생각보다 간단하다

 

 

 

돌배 발효액 만들기 첫번째는 2리터 밀폐 용기에 돌배 1kg을 통째로 넣어줍니다.이때 돌배는 꼭지만 제거하면 됩니다.자를 필요없어요.그냥 꼭지 따고 통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돌배 발효액 만들기 두번째는 설탕 300g을 넣고 용기를 흔들어줘야하는데요.처음에 500g을 준비해서 중간에 100g씩 따로 넣어야합니다.한번에 500g을 넣는것은 절대로 안됩니다.

 

 

돌배 발효액 만들기 세번째는 용기 입구에 바늘구멍 4개를 뚫은 비닐과 천을 덮어주면 됩니다.

 

 

돌배 발효액 만들기 네번째는 일주일 후 설탕 100g을 넣고 흔들어주세요.

 

 

돌배 발효액 만들기 다섯번째 3주 후에 돌배를 걸러낸 후 다시 설탕 100g을 넣습니다. 그러니 처음에 300g을 넣고 1주일 후에 100g을 넣고 3주 후에 100g을 넣으면 되는것입니다.

 

 

돌배 발효액 만들기는 약 2개월이 지나면 숙성 완료 되니 그때 먹으면 되는데요. 만드는과정은 그리 어렵지는 않은데 설탕 중간에 넣어줘야한다는것과 설탕 양 조절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물상 김치프로바이오틱스 만들기

 

 

이번에 배워볼것은 만물상 김치프로바이오틱스 만들기인데요. 집에서도 손 쉽게 김치프로바이오틱스 제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물상 김치프로바이오틱스 만들기 첫번째는 동량의 시금치가루와 현미가루,보릿가루를 준비합니다.

 

 

만물상 김치프로바이오틱스 만들기 두번째는 혼합한 가루에 김칫국물을 넣고 섞어줍니다.이때 김칫국물 비율은 넣어준 가루의 50%만 넣어주세요.

 

 

 

만물상 김치프로바이오틱스 만들기 세번째는 37도의 온도에서 1주일동안 발효시켜주면 됩니다.되게 복잡하고 어려울것이라 생각했는데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김치프로바이오틱스를 만들 수 있네요.

 

만물상 김치프로바이오틱스 효능으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김치프로바이오틱스는 장기간 김치의 아삭함 유지는 물론이거니와 장내 유효 미생물의 양까지 늘려줍니다.그 결과 우리몸에서 해독 작용이 이루어지게 만드는데요.이로 인해 몸속에 있는 노폐물이나 독성이 효과적으로 배출이 되는것이죠.

 

 

그러니 장이 안 좋아서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 김치프로바이오틱스가 효과적이라는것입니다.

 

만물상 둥굴레우거지밥 만드는법 배워보자

 

 

둥글레우거지밥 만드는법 첫번째는 물 5컵에 둥굴레를 넣고 끓여주시면 되는데요.둥굴레 티백도 상관이 없습니다.

 

 

둥굴레우거지밥 만드는법 두번째는 우거지는 불린 후 물기를 짜고 난 후 잘게 썰어줍니다.잘게 썬 우거지는 들기름을 넣고 후라이팬에서 조리하면 되는데요.들기름을 넣기에 장기간 가열하면 절대 안됩니다.

 

 

둥굴레우거지밥 만드는법 세번째는 씻은 쌀에 둥굴레차를 붓고 들기름에 볶은 우거지를 고루 얹어서 밥을 지으면 됩니다.밥물을 둥굴레차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꺼같네요.

 

 

둥굴레우거지밥 만드는법 네번째는 완성된 밥을 골고루 섞은 후에 양념장에 비벼서 먹으면 되는데요.양념장은 콩나물밥 한번쯤 만들어보셨을꺼예요.그때 먹는 양념장처럼 만들면 됩니다.

 

남는 우거지 처리는 어떻게 해야 될까? 만물상 우거지보관법

 

 

우거지보관법 첫번째는 삶은 우거지,멸치가루,새우가루,된장,다진마늘,청양공추를 준비해주세요.

 

 

우거지보관법 두번째는 삶은 우거지에 준비한 다섯 가지 재료를 적당량 넣고 양념을 해주시면 됩니다.

 

 

우거지보관법 세번째 양념을 한 우거지는 봉지에 한번 먹을 양만큼 넣어 밀봉을 시킨 후 냉동 보관해서 꺼내 드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우거지 남는것 버리는분들도 계시는데 이렇게 만들어서 냉동실에 넣고 보관했다가 된장 꺼내서 같이 찌개 끓여서 먹으면 된답니다.

 

 

만물상 김치프로바이오틱스 만들기,돌배 발효액 만들기부터 둥굴레우거지밥 만드는법,우거지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뭐든 배워야되는것 같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