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배추 효능,만물상 배추숙쌈 만드는법,배추의 효능,배추즙 만들기,배추 삶기,배추뿌리차,배추뿌리인절미

배추 효능,만물상 배추숙쌈 만드는법,배추의 효능,배추즙 만들기,배추뿌리차,배추뿌리인절미

 

요즘 배추값이 많이 저렴해졌죠.배추 효능을 알아보면 장건강과 항암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배추즙 만들기부터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는 배추 삶기와 만물상 배추숙쌈 만드는법까지 놀라운 배추의 효능과 배추 건강 비법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그리고 배추뿌리차,배추뿌리인절미 만드는법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추즙의 효능 어떤것들이 있을까?

 

 

배추즙 효능으로는 피부에 발라도 된다고 하는데요.종기,화상 그리고 습진에 배추즙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그리고 배추즙 효능으로는 위장으로 들어가 소화궤양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여러모로 효능이 뛰어나니 배추 생으로 먹기 힘든분들은 이렇게 배추즙 만들기 통해서 편하게 마시면 됩니다.

 

 

배추즙 만들기도 중요하지만 배추즙 먹는 방법도 중요해

 

 

배추즙 경우 속이 냉한 사람은 그냥 배추즙만 드시지 말고 생강을 넣어서 먹거나 아니면 양배추즙을 먹는게 낫다고 합니다. 허나 속이 냉하지 않은 경우에는 배추즙 먹어도 상관이 없구요.

 

배추 효능 뛰어나 '만물상 배추츱 만들기 '

 

 

배추를 약으로 먹는 비법은 배추 노란 속잎을 갈아서 즙으로 먹는것인데요.배추즙은 변비에 그렇게 효과가 좋다고 하니 변비로 고생하시는분들은 배추즙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만물상 배추즙 만들기 첫번째는 노란 배추 속잎을 썰어서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만물상 배추즙 만들기 두번째는 갈기 쉽게 약간의 물을 넣어주세요.

 

 

만물상 배추즙 만들기 세번째는 믹서기를 이용해서 배추를 곱게 갈아주시면 됩니다.

 

 

만물상 배추즙 만들기 네번째는 면 보자기에 걸러주셔야하는데요. 면 보자기로 걸러내게 되면 마시기 편한 상태가 된답니다.

 

만물상 배추 효능,배추의 효능 1 비타민 c가 많다

 

 

배추 효능을 보면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사과보다 무려 7배나 많다고 합니다.무엇보다도 겨울철에는 가장 필\요한 영양소가 비타민c인데 배추로도 충분하네요.

 

만물상 배추 효능,배추의 효능 2.장건강에 좋다

 

 

배추 효능으로 장 건강에 탁월하다는것인데요.대장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고 장을 깨끗하게 하는 작용을 도와줍니다.게다가 변의 양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있구요.

 

 

또한 배추에 함유된 알릴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물질이 대장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배추 효능,배추의 효능 3.항암 효과가 있다

 

 

배추의 노란 속잎 경우 겉잎보다 항암 성분이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항암 성분 시니그린이 배추의 향과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데 시니그린이 분해되면서 발생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가 방광암,유방암,대장암 등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항암 성분 시니그린은 노란 속잎에 100% 파란 겉잎에 30%가 함유되어있습니다.허나 소염 항균작용은 파란 겉잎이 더 많다고 하네요.

 

 

배추 효능,배추의 효능 4.배추에 풍부한 칼륨은 우리 몸의 신경과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조절하며, 많이 먹으면 몸안에 있는 나트륨의 배설을 증가시켜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물상 배추숙쌈 만드는법 배워보자

 

 

만물상 배추숙쌈 만드는법 조금 복잡하기는 하지만 이건 손님접대 음식으로도 좋겠더라구요.한번 배워두면 여러모로 쓸데가 있을꺼 같네요.무엇보다도 만물상 배추숙쌈 건강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구요.

 

 

 배추숙쌈 만드는법 첫번째는 끓는 물에 배추를 살짝 데쳐주세요.

 

식감이 살아있는 배추 삶기

 

 

배추 삶기 첫번째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주세요.

 

 

배추 삶기 두번째는 끓는 물에 늦게 익는 줄기 부분부터 넣어줘야합니다.

 

 

배추 삶기 세번째는 1분 정도 후에 뒤집어서 잎사귀 부분을 담궈줍니다.

 

 

배추 삶기 네번쨰는 줄기와 잎이 알맞게 데쳐지면 건져내시면 됩니다.

 

 

배추 삶기 다섯번째는 찬물로 빠르게 열을 식혀줍니다.

 

 

배추 삶기 여섯번째는 식은 배추를 건져서 살짝 겹쳐서 잡아줍니다.이때 절대로 손으로 눌러서 짜지 말아주세요.

 

 

배추 삶기 일곱번째는 체에 넣어서 물기를 빼주면 됩니다.

 

만물상 배추숙쌈 만드는법 속 된장 찰밥 재료 뭐가 들어가나?

 

 

된장에 볶은 소고기 그리고 다진마늘과 참기름 마지막으로 간 참깨로 속 재료를 만들어주세요.

 

 

 

배추숙쌈 만드는법 두번째는 삶아진 배춧 잎에 된장 찰밥 속을 넣어주면 됩니다.

 

 

배추숙쌈 만드는법 세번째는 살짝 데친 숙주나물을 얹어주세요.

 

 

배추숙쌈 만드는법 네번째 목이버섯을 올리면 되는데 목이버섯이 소화흡수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배추숙쌈 만드는법 마지막은 올려진 재료들을 싸서 말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먹기 좋게 잘라주면 됩니다.

 

 

손이 많이 가는 요리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도전해보고 싶어지는것이 바로 배추숙쌈인데요. 중요한 손님 왔을때 이렇게 만들어서 대접해도 좋을꺼 같죠~^^

 

만물상 배추뿌리차 만들기

 

 

배추뿌리차는 감기 예방에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만들어서 보온병에 넣어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드시면 감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배추뿌리차 만드는법은 말린 배추뿌리와 생강을 찬물에 넣고 중약불에서 30분간 끓여주시면 됩니다.

 

 

배추뿌리차 차안에 건더기는 걸러내시고 물만 음용해주세요.

 

만물상 배추뿌리인절미 만드는법은?

 

 

배추뿌리와 콩가루 두가지만 있으면 배추뿌리인절미 만들 수 있는데요. 간식 대용으로 참 괜찮겠더라구요.

 

 

배추뿌리인절미 만드는법 첫번째는 배추뿌리를 인절미 크기로 잘라서 끓는 물에 삶아줍니다.

 

 

배추뿌리인절미 만드는법 두번째는 끓는물에 소금을 첨가해주시고 10분간 더 삶아주세요.젓가락으로 찔렀을때 부드럽게 들어가면 됩니다.

 

 

배추뿌리인절미 만드는법 세번째는 배추뿌리의 물기를 없애고 콩가루를 묻히면 되는데요.비닐봉지에 콩가루 넣고 배추뿌리 넣고 흔들어주면 됩니다.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배추 구입하는분들 많으실텐데요.배추로 배추즙 만들어서 마셔보는것도 좋고 배축숙쌈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