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박근혜 지지율 리얼미터 지지율,한국갤럽 박근혜 지지율,새누리당지지율,문재인지지율,안철수지지율

박근혜 지지율 리얼미터 지지율,한국갤럽 박근혜 지지율,새누리당지지율,문재인지지율,안철수지지율

 

박근혜 지지율 리얼미터 지지율과 한국갤럽 박근혜 지지율 다른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데요.리얼미터 박근혜 지지율은 50%대를 회복하였지만 한국갤럽 박근혜 지지율은 오히려 하락하였습니다.이밖에 새누리당 지지율은 한국갤럽도 리얼미터 조사 결과도 모두 하락세네요. 박근혜 지지율부터 차기대선후보 지지율 김무성 지지율,박원순 지지율,문재인 지지율,안철수 지지율 등 1주일동안 지지율에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갤럽 박근혜 지지율 하락

 

 

한국 갤럽 박근혜 지지율이 1%포인트 하락, 부정률이 긍정률을 앞섰습니다.박근혜 지지율 한국갤럽의 11월 셋째 주 주간집계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해 질문한 결과, 44%는 긍정 평가했고 45%는 부정 평가했으며 11%는 의견을 유보하였습니다.

 

 

한국갤럽 박근혜 지지율 하락 부정률이 긍정률 앞서다

 


박근혜 지지율 하락 관련 표를 보면 부정률이 긍정률을 앞선 것은 9월 셋째 주(긍정 44%, 부정 47%) 이후 두 달 만인데요. 긍정률은 60세 이상에서 77%, 50대에서는 58%로 높게 나타났고 2030 세대에서는 19%에 그쳤습니다.


대통령 직무 수행 긍정 평가자(437명)는 긍정 평가 이유로(자유응답), '외교/국제 관계'(35%), '열심히 한다/노력한다'(17%), '주관, 소신 있음/여론에 끌려가지 않음'(11%), '복지 정책'(6%) 순으로 나타났는데요. '열심히 한다'는 응답이 지난 주 대비 7%포인트 증가한 것 이외 다른 이유들은 지난 주와 비슷하였습니다.

 


직무 수행 부정 평가자(454명)는 부정 평가 이유로(자유응답) '공약 실천 미흡/입장 변경'(16%)과 '소통 미흡'(15%), '복지/서민 정책 미흡'(9%), '경제 정책'(8%), '국정 운영이 원활하지 않다'(7%) 등을 지적하였습니다.

 

박근혜 지지율 리얼미터 지지율은 50% 회복하다

 

 

한국 갤럽 박근혜 지지율은 하락하였지만 리얼미터 조사 결과 박근혜 지지율 3주 연속 상승하며 다시 50%대를 회복하였습니다. 2014년 11월 3주차 주간집계에서, 박 대통령의 취임 91주차 지지율은 1주일 전 대비 0.9%p 상승한 50.0%(‘매우 잘함’ 13.3% + ‘잘하는 편’ 36.7%)를 기록하였는데요.

 

반면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평가는 1.2%p 하락한 42.6%(‘매우 잘못함’ 21.2% + ‘잘못하는 편’ 21.4%)로 조사되었습니다.. 긍정평가와 부정평가의 격차는 전 주 대비 2.1%p 벌어진 7.4%p를 기록하였습니다.

 

박근혜 지지율 리얼미터 지지율 상승

 

 

박근혜 지지율은 수도권과 호남권, 30대와 60세 이상, 남성, 자영업·무직·사무직, 중도성향의 유권자 층에서 상승한 반면, 충청권과 영남권, 20대와 40대, 여성, 가정주부, 보수성향에서는 하락하였습니다.아무래도 박근혜 지지율 상승은 주초까지 지속된 아태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담 등 해외순방 외교 효과, 재난관리와 공직개혁 추진 의지 보도, 당·청 회동이 상승요인으로 작용한 반면, 무상보육 예산 관련 당청, 여·여 갈등이 하락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이는데, 주간집계로는 상승요인이 더 크게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 갤럽 정당 지지율 '새누리당 지지율'

 

 

주요 지지정당별로 보면 새누리당 지지층(422명)의 77%는 '잘하고 있다'고 봤으나, 새정치민주연합 지지층(195명)의 76%는 부정적으로 평가했으며, 지지정당이 없는 무당층(312명)에서도 부정적 견해가 더 많았습니다.


현재 지지하는 정당은 새누리당 42%, 새정치민주연합 19%, 정의당 4%, 통합진보당 3%, 기타 정당 1%, 없음/의견유보 31%다. 새누리당 지지도는 지난 주 대비 1%포인트 하락했고, 새정치민주연합은 변함 없네요.

 

리얼미터 정당 지지율 '새누리당 지지율은?'

 

 

리얼미터 정당지지율에서는 새누리당이 42.1%로 1.4%p 내렸고, 새정치연합 또한 3.3%p 하락하며 19.9%를 기록, 7주 연속 상승세를 마감하며 다시 10%대로 떨어졌습니다.

 

새누리당은 수도권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하락했는데 특히 20대, 여성, 가정주부·학생·농림어업, 보수성향 유권자 층에서 하락폭이 컸고, 새정치연합은 서울·경기·인천을 비롯한 거의 전 지역, 30·40대를 비롯한 전 연령대, 사무직과 무직을 비롯한 거의 전 직군, 중도·진보성향의 유권자 층에서 하락하였습니다.

 

리얼미터 차기대선 지지율을 살펴보면..(문재인 지지율,안철수 지지율)

 

 

차기대선지지율 1위 박원순 지지율은?

 

 

박원순 지지율은 1.3%p 내린 17.0%로 1위를 지켰습니다.. 박원순 시장은 첫 번째 임기 중 구청장·시의원 등과 시장 공관에서 가졌던 행사와 관련해 서울시 선관위가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는 소식 등의 부정적 요인으로 인해 하락한 것으로 보이는데, 주로 서울·경기·인천, 30대, 사무직과 학생, 진보·중도성향의 무당층에서 하락폭이 컸습니다.

 

차기대선지지율 2위 문재인 지지율은?


문재인 지지율은 13.6%를 기록, 0.3%p 하락했으나 문재인 지지율 2주 연속 2위 자리를 지켰고, 박원순 시장과는 1.0%p 좁혀진 3.4%p로 조사되었습니다.

 

차기대선지지율 3위 김무성 지지율은?

 

 

지난주 3위로 떨어진 김무성 지지율은 1.3%p 내린 12.2%를 기록, 문재인 의원과의 격차가 1.4%p로 1.0%p 더 벌어진 3위에 그쳤습니다. 김무성 대표의 지지율은 영남권을 비롯한 거의 모든 지역에서 하락했고 특히 여성 유권자 층에서 하락폭이 큰 것으로 조사됐는데,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의 복지축소 발언, 당 혁신안을 둘러싼 김문수 위원장과의 갈등, 무상보육 예산 관련 여·여 갈등, 당청 관계 수세적 리더십 논란 등이 부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차기대선지지율 4위와 5위 '김문수 지지율과 정몽준 지지율?'



김문수 지지율은 0.5%p 상승하며 8.4%를 기록, 2주 연속 4위 자리를 지켰고, 김무성 대표와의 격차는 7·30 재보선 이후 최소인 3.8%p로 나타났습니다.

 

지난주 7위로 떨어졌던 정몽준 전 대표는 1.7%p 상승, 7.8%를 기록하며 5위로 올라섰는데, 정몽준 전 대표의 지지율은 서울과 부산·경남·울산을 비롯한 거의 전 지역에서 상승했고, 특히 20대, 중도성향의 새누리당 지지층과 무당층에서 상승폭이 컸습니다.

 

차기대선지지율 6위 안철수 지지율은?

 

 

최근 벤처기업인 목소리 듣기로 경제·교육 분야 민생행보를 시작한 안철수 지지율이 상승하였는데요.안철수 지지율은 경기·인천, 30대, 여성, 보수성향 유권자 층에서의 상승에 힘입어 0.9%p 오른 7.2%로 6위를 유지하였습니다.안철수 지지율을 보면 순위 변동은 심한데 안철수 지지율 변동폭은 좁네요

 

차기대선 지지율 그 외에 순위는?



지난주 5위로 뛰어올랐던 홍준표 지사는 2.6%p 하락으로 4.8%를 기록하며 다시 7위로 내려앉았는데, 경기·인천과 부산·경남·울산, 40대 이하, 자영업을 제외한 모든 직군에서 하락하였습니다.아무래도 홍 지사의 지지율 하락은 무상급식 지원 중단 선언이 시민단체와 학부모들의 반발에 부딪히며 보수적 복지의제 선점효과가 감소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안희정 지사는 0.7%p 내린 4.4%를 기록, 지난주 처음으로 넘어선 5%대를 지키지 못하며 8위에 그쳤고, 남경필 지사는 0.3%p 오른 3.3%로 9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번 조사 결과를 보면 리얼미터 박근혜 지지율과 한국갤럽 박근혜 지지율 차이가 크다고 할 수 있으며 리얼미터 조사 결과 정몽준 지지율 순위가 5위로 올라갔다는것입니다.그것말고는 문재인지지율이나 김무성지지율에는 큰 변화는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