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탄소가방이란? 탄소가방 가격,박근혜 전주 방문 박근혜 전북 창조경제혁신센터 탄소섬유,탄소소재 가방

탄소가방이란? 탄소가방 가격,박근혜 전주 방문 박근혜 전북 창조경제혁신센터,탄소소재 가방

 

박근혜 전주 방문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박근혜 전북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한것인데요.박 대통령의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 참석은 지난 9월 대구 센터와 10월 대전 센터의 확대 출범식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무엇보다도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것은 바로 탄소소재 가방인 탄소가방인데요.박근혜 대통령은 탄소 가방을 살펴보기도 하였는데 탄소섬유 탄소가방이란 무엇이고 탄소섬유 탄소가방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박근혜 전주 방문 박근혜 전북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 참석하다

 

 

박 대통령은 특히 혁신센터에서 개발할 탄소섬유를 가리켜 수천 년간 제조업의 기본 소재였던 철을 대체할 미래산업의 쌀로 주목받고 있다며 강하고 가벼운 탄소섬유를 다양한 제품에 적용시키는 후방산업에 창업·벤처 기업이 활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이어 전북의 강점인 전통문화와 농생명 분야도 사업화 기회를 만들고 세계시장을 개척하는데 집중해야 한다면서 국악과 비보이 공연의 융합 콘텐츠, 고전 소재 모바일게임 개발 등을 제시하였습니다.

 

 

박근혜 전주 방문 '전북 창조경제혁신센터'

 

 

효성은 지난해 전북 전주에 연간 2000톤 규모의 고성능 탄소섬유 공장을 완공한데 이어 2020년까지 총 1조2000억원을 투자해 1만4000톤의 연간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총 400억원을 투자해 창조경제 혁신센터 및 창업보육센터를 설립·운영함으로써 세계 최고 탄소 클러스터 구축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향후 효성과 전라북도는 탄소 관련 혁신 중소기업을 100개 이상 육성하고 현재 일본·미국·독일 등 탄소 선진국을 맹추격하고 있는 대한민국 탄소산업 관련 기술 수준을 명실상부 세계 톱3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탄소소재 가방,탄소가방이란? '탄소섬유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

 

 

탄소섬유는 원사(실) 안에 탄소가 92% 이상 함유된 섬유로 철에 비해 4분의 1 수준의 무게, 10배의 강도, 7배의 탄성 등의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탄소섬유 경우 내부식성, 전도성, 내열성도 높아 철이 사용되는 모든 제품과 산업에 적용이 되기도 합니다.

 

 

효성은 탄소소재 수요 확대 지원을 위해 지자체 및 현지 버스조합과 디젤버스 CNG탱크 시범사업 MOU도 체결하였는데요. 탄소섬유로 만들어진 CNG탱크는 폭발 위험성을 최소화한 연료통으로서 승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제품이랍니다.

 

박근혜 전주 방문 '박근혜 탄소소재 가방,탄소가방 드는 모습 포착'

 

사진 청와대사진기자단

 

탄소가방이란 말 그대로 탄소소재 가방인데요.탄소가방은 탄소 소재로 만들어 가볍고 튼튼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탄소섬유는 탄력과 강도가 높으면서도 가볍지만 탄소가방 가격은 비쌀것으로 보이는데요.

 

 

예전에 람보르기니 탄소가방을 선보이기도 했는데 그때 가격이 몇년전인데도 불구하고 1000달러가 훨씬 넘었습니다. 그런것 감안안하면 탄소가방 가격은 글쎄요.저렴한 편은 아닐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