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내몸사용설명서 오미자 효능,오미자진액 만드는법,내몸사용설명서 장수비결,표고버섯대추차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오미자 효능,오미자진액 만드는법,내몸사용설명서 장수비결,표고버섯대추차 만들기

 

장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아프지 않고 오래 사는게 저는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내몸사용설명서 장수 비결로 표고버섯 대추차 만들기부터 오미자진액 등 다양한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 소개가 되었는데요.특히 오미자 효능이 놀라울정도로 좋더라구요. 장수 하고 싶다면 앞으로는 오미자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내몸사용설명서 오미자 효능부터 오미자진액 만드는법에 관한 얘기부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내몸사용설명서 장수 비결 표고버섯차 만들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장수 비결 '내몸사용설명서 오미자란?'

 

 

내몸사용설명서 장수 비결로 오미자가 소개가 되었는데요.오미자는 단맛,쓴맛,매운맛,신맛,짠맛 등 다섯가지 맛이 나는 열매를 말합니다.아마 한번쯤은 드셔보셨을텐데요.저는 먹어봐도 이 5가지의 맛이 다 느껴지는지 구분은 잘 안되더라구요.아~오미자가 다섯가지 맛이 나는것이다..아니깐 그런거구나...하지 솔직히 그 맛이 느껴지지는 않습니다.그냥 복잡 미묘한 맛이죠.그런데 장수 비법으로 오미자진액이 소개가 되었습니다.오미자 효능은 얼마나 좋고 오미자진액 만드는법은 어떻게 될까요?

 

 

내몸사용설명서 오미자진액 만드는법은?

 

 

오미자진액은 만드는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방송에서도 자세히 다뤄주지 않을만큼 아주 간단하다는것인데요.해마다 매실담그는분들이라면 오미자진액 만드는법도 쉬울꺼예요.

 

 

오미자진액 만드는법 1.설탕과 오미자를 1대1 비율로 혼합해줍니다.

 

 

오미자진액 만드는법 2.100일정도 숙성시키면 됩니다.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이 상태로 내버려두면 되는것이죠.

 

 

 이렇게 100일동안 숙성 된 오미자진액을 물에 타서 먹으면 되는데요.한 숟가락에 10~12g정도의 양으로 물을 많이 넣어 희석한 후에 드셔야합니다.달게 먹게 될 경우에는 혈당 수치가 빨리 상승하게 되거든요.그러니 10배 정도 희석해서 드세요.

 

내몸사용설명서 오미자 효능 1. 인체 에너지원으로 작용

 

 

오미자 효능을 살펴보면 첫번째로 간과 신장의 기능을 도와 인체 에너지원으로 작용합니다. 무엇보다도 에너지 생성을 도와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오미자 효능 2.두뇌 기능 향상

 

 

오미자 효능으로 정신을 안정시키는 성질로 인하여 머리를 맑게 해주고 두뇌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나이를 먹으면 두뇌 기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허나 오미자가 도움이 된다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오미자 효능 3.비타민 함량 많아

 

 

블루베리 비타민 함량이 높아서 많은분들이 먹고 계실텐데요.헌데 블루베리보다 오미자가 비타민 함량이 더 많다고 합니다.그것도 무려 13배나 많습니다.

 

 

이렇게 비타민 함량이 높으면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고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으면 노화 예방과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오미자 효능 4.피로회복

 

 

오미자를 우려서 먹게 될 경우 단맛과 신맛이 추출되는데 이것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항상 나는 피곤해...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사시는분들은 오미자차를 드셔보세요.

 

내몸사용설명서 오미자 효능 5.호흡기 질환

 

 

오미자는 호흡기 질환에도 좋다고 하는데요.오미자는 오랫동안 기침이나 천식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오미자 효능 6.신장 기능 강화

 

 

오미자를 끓이게 되면 짠맛이 우러나와서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데요.신장을 도와 우리 몸의 진액을 보충하고 열기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오미자 효능 이것보다 더 많은데요. 신장 기능에도 좋지만 폐 견강에도 좋습니다. 허나 앞에서 얘기해드린것처럼 적절한 양이 중요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장수 비결 '표고버섯 효능 뇌활성화'

 

 

97세인데도 정정하신 할아버지의 장수비결은 표고버섯 대추인데요.표고버섯에 함유된 성분이 정신을 맑게 하며 두뇌 발달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그렇기에 뇌 건강을 위해서는 표고버섯을 많이 먹는게 좋겠죠.

 

내몸사용설명서 장수 비법 '표고버섯 효능 또 어떤것들이 있나?'

 

 

마음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한의학에서는 스트레스를 심화라고 하는데 심화는 마음속에서 북받쳐 나는 화,불안,초조,불면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그런데 표고버섯을 먹게 되면 도움이 된다는것이죠.

 

 

표고버섯 효능으로는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음기를 보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표고버섯 왜 말려서 먹으면 좋을까?

 

 

표고버섯 말려서 가루로 먹으면 더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표고버섯을 말렸을때 영양성분 함량이 증가하게 되는데요.특히 말린 표고버섯은 비타민b1이 생표고버섯의 8배나 된답니다.

 

 

게다가 비타민b3 또한 말렸을때 생표고버섯보다 3배나 많아지게 되는데요.비타민b3 를 섭취하게 되면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는것이죠.게다가 비타민b3가 부족하게 되면 치매를 유발하는데 표고버섯을 섭취하면서 치매를 예방하게 되는것입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장수 비법 '대추 효능 뭐가 좋길래?'

 

 

대추 효능으로는 노화 억제를 도와준다고 하는데요.혈을 건강하게 해서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는데다가 뇌의 혈액공급을 원활히해서 뇌 활성을 도와주기때문이라고 합니다.

 

 

대추는 생대추는 식용으로 먹고 말린 대추는 약용을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생대추를 많이 먹게 되면 위장에 열이 쌓여서 소화불량,갈증 유발할 수 있기에 대추를 장기 복용을 할 때에는 차 또는 말린 대추를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추를 말려서 먹을 경우에는 단백질 2배 증가 및 칼륨 3배 증가,지질 4배 증가한다고 하니 이왕이면 말리는게 좋겠죠.말린 대추는 어떻게 만들어야 될까요? 그냥 생대추를 통째로 햇볕에 말리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장수 비법 '표고버섯 대추차 만들기' 

 

 

 

표고버섯 대추차 만들기 첫번째는 대추 10개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표고버섯 대추차 만들기 두번째는 대추를 반으로 잘라서 씨를 제거해줍니다.

 

 

표고버섯 대추차 만들기 세번째는 500원 동전 크기와 두께의 생강 3쪽을 준비합니다.

 

 

표고버섯 대추차 만들기 네번째는 대추와 생강을 물에 800cc 넣은 후 물이 400cc줄어들때까지 끓여주시면 됩니다.

 

 

표고버섯 대추차 만들기 다섯번째는 대추 생강차에 표고버섯 가루를 1티스푼을 넣어 마시면 되는데요.표고버섯 대추차 는 하루 세번정도 나눠서 마셔야합니다.

 

 

예전에는 100세까지 살면 장수한다고 신문에 나오기도 했지만 언제부터인가 100세까지 사시는분들이 많아졌죠. 항상 그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장수 비법이 있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비법들이 자신에게 맞지 않으면 어차피 소용없습니다.아무리 오미자가 좋다고 해도 체질에 맞지 않거나 내가 폐나 신장상태가 좋은데 굳이 챙겨서 먹을 필요는 없잖아요.그러니 자신에게 부족한것을 찾아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