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삼성중공업 합병무산,삼성중공업주가전망,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합병무산,삼성엔지니어링주가

삼성중공업 합병무산,삼성중공업주가전망,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합병무산,삼성엔지니어링주가

 

삼성중공업 합병무산 되었는데요.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합병 무산 영향으로 삼성중공업 주가와 삼성엔지니어링 주가가 급락하기도 하였습니다.삼성중공업 합병 무산 된 이유는 무엇이고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합병 무산으로 어떤 영향을 끼칠지 삼성중공업주가전망은 어떨지..삼성중공업 합병무산 관련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중공업 합병무산,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합병 무산되다

 

 

 

삼성중공업은 17일까지 신청한 주식매수청구 현황을 확인한 결과 삼성엔지니어링 합병에 반대하는 주주들이 행사한 주식매수청구 규모가 합병 계약상 예정된 한도를 초과함에 따라 합병계약을 해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중공업과 삼성엔지니어링은 과도한 주식매수청구 부담을 안고 합병을 진행할 경우 합병회사의 재무상황을 악화시켜 궁극적으로 주주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한것입니다.

 

 

삼성중공업 합병무산으로 삼성중공업 주가 하락.삼성엔지니어링 주가 하락

 

 

삼성중공업 합병무산 소식이 전해지자 삼성중공업 주가 급락하였는데요.삼성중공업 주가와 삼성엔지니어링 주가는 이 시간 현재 각각 6%, 10% 넘게 동반 급락하고 있습니다.

 

 

 

19일 오후 2시 기준으로 삼성중공업 주가는 2만3300원에, 삼성엔지니어링 주가는 5만3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허나 이번 삼성중공업 합병무산으로 인해 전문가들은 삼성중공업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반면 삼성중공업 주가전망 하락을 점치는곳도 많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앞으로 하락할것이다'

 

 

삼성증권은 삼성중공업주가전망은 2만8000원이며 신한금융투자 삼성중공업 주가전망 금액은 2만8000원입니다, 대신증권 삼성중공업 주가전망은 2만9000원, 동부증권 삼성중공업주가전망 3만1000원,신영증권 삼성중공업주가전망  3만2000원으로 모든 증권회사사 삼성중공업 주가전망을 내릴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하락,삼성중공업 합병무산 이유는 무엇인가?

 

 

삼성중공업과 삼성엔지니어링 간 합병이 좌초한 것은 합병을 반대하는 주주들이 예상보다 많았기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특히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합병 비율이 삼성엔지니어링을 높게 평가하는 등 투자자 입장에서 괴리가 컸기 때문에 반대 주주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두 회사는 그동안 양사 합병에 따라 기대되는 시너지 효과를 투자자들에게 설명해 왔지만 주식시장 침체와 전반적인 업황 부진 여파로 최근 주가가 주식매수청구 행사가보다 하락하다보니 결국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합병 무산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합병무산 지배구조 개편 영향 주지 않아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합병 무산이 삼성그룹 전반적으로 진행되는 지배구조 개편에도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두 회사가 삼성그룹 지배구조 핵심에 있지 않기 때문에 그룹 지배구조와 연결 짓기는 무리라는 것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전망 하락세,삼성중공업 합병무산 재추친 가능성 있다?

 

 

 

양사가 합병 무산에도 불구하고 다시 재추진할 가능성은 아직 남아있있습니다.조선, 플랜트 업계가 지속적인 불황에 빠진 만큼 어떤 형태로든 조정이 있어야 한다는 전망인데요.

 

또한 삼성중공업도 합병 재추진 여부에 대해서는 시장 상황과 주주의견 등을 고려해 재검토하겠다고 입장을 밝혔기에 가능성은 아직 남아있습니다. 단 주주들의 반대를 고려할 때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빠른 시간 내에 재추진하기는 힘들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