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들깨 효능,들기름 효능,만물상 생들기름 자운고 연고 만들기,생들기름 마요네즈,들깨꿀차 만드는법

들깨 효능,들기름 효능,만물상 생들기름 자운고 연고 만들기,생들기름 마요네즈,들깨꿀차 만드는법

 

날씨만 추워지면 피부가 건조해지는분들 많으시죠? 그런분들은 들깨,들기름이 좋다고 합니다. 피부에 좋다는 음식들 여러가지가 있지만 들깨 효능과 들기름 효능이 피부 건조에 도움이 된다니 조금 의아하기는 하지만 효과는 좋다고 하니 피부 건나 가려움으로 고생하시는분들은 이번에 잘 배워두시면 좋을꺼 같네요.

 

들깨 활용법 정말 다양한데요.생들기름 마요네즈부터 들깨꿀차 만드는법까지 쉽게 따라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허나 가장 눈에 들어온것은 만물상 생들기름 자운고 연고 만들기 방법입니다.자운고 연고 한번쯤 들어보셨을꺼예요.피부질환이나 가려움 또는 알러지에 자운고 연고가 많이 쓰인답니다.

 

 

만물상 들깨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들깨 효능을 보면 들깨는 삼겹살보다 지방 함량이 많지만 불포화 지방이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들깨 효능으로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 비타민 E, F가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이밖에도 버섯과 함께 먹으면 들깨 효능 더 좋아지는데요.식이섬유가 풍부한 버섯과 오메가 3가 풍부한 들깨로 만든 음식은 집중력을 높이고 소화가 잘돼 학생들이 먹으면 좋습니다.

 

 

만물상 들기름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나?

 

 

들기름 효능으로 오메가3 성분이 많아 심장마비와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들기름 효능으로는 암 발생률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었으며 이밖에도 들기름 효능으로  항산화,함염증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문제는 들기름 효능이 뛰어나지만 쉽게 잘 산패가 된다는것입니다. 그래서 들기름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뚜껑을 꼭 닫고 형광등이나  햇빛 등의 광선을 직접 쪼이지 않도록 한 후 냉장고에서 저온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적은 양을 자주 구입하는것이 좋습니다.

 

만물상 생들기름 자운고 연고 만들기

 

 

생들기름으로 자운고 연고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자운고 연고 경우 화상에 바르면 좋은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상처 벌레 물린데 또는 가려움증에도 효과적인데요.이외에도 자운고 연고는 항알레르기,피부진정,보습,항균 효과까지 있습니다.

 

 

 생들기름 자운고 연고 만들기 첫번째는 중탕 용기에 생들기름 500ml를 넣고 중탕합니다.

 

 

생들기름 자운고 연고 만들기 두번째는 소염,항알레르기,보습에 좋은 자초 100g을 넣어주세요.

 

 

생들기름 자운고 연고 만들기 세번째 피부 윤택을 위해 당귀의 몸통부분을 사용하는데 중탕 용기에 당귀 50g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생들기름 자운고 연고 만들기 네번째 물이 끓으면 약한 불로 1시간 더 중탕해줘야하는데요.자초가 우러나서 붉은 빛으로 변하게 됩니다.

 

 

생들기름 자운고 연고 만들기 다섯번째 액체의 연고를 고체화시키키 위해 밀랍을 넣어줘야하는데요.밀랍은 꿀벌이 벌집을 만들기 위해 분비하는 물질로 상온에서 단단하게 굳어지는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생들기름 자운고 연고 만들기 여섯번째 천연 보존제 역할을 하는 자몽씨 추출물 10ml를 넣어줍니다.이거 꼭 넣으셔야해요.그러지 않으면 오래 보관시 산패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생들기름 자운고 연고 만들기 일곱번째 중탕한 재료를 부직포로 걸러주세요.

 

 

생들기름 자운고 연고 만들기 여덟번째 열과 빛에 약하기에 불투명 보관 용기에 연고를 넣고 굳혀주면 되는데요.자운고가 단단해지기까지 30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만물상 자운고 연고 들기 재료만 구하면 쉽게 할 수 있는데요.이렇게 만든 자운고는 상온 보존기간이 3개월이고 냉장 보관시에는 6개월입니다.그러니 너무 많이 만들어도 안되겠죠~^^

 

만물상 생들기름 마요네즈 만드는법

 

 

생들기름 마요네즈 조금 생소하지만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한번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재료도 별거 없습니다. 두유,생들기름,소금,식초만 있으면 되거든요.

 

 

생들기름 마요네즈 만드는법 첫번째는 빈 통에 생들기름을 부어주세요.

 

 

생들기름 마요네즈 만드는법 두번째는 핸드블렌더를 이용해서 생들기름을 저어주셔야하는데 이거 핸드블렌더 없으며 팔 힘으로 하셔도 되는데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팔 뽀사집니다.되긴 되는데 하다가 지쳐요..ㅠㅠ 예전에 호기심에 시도했다가 전 그 다음날 팔 못 쓰는 줄 알았습니다.

 

 

생들기름 마요네즈 만드는법 세번째는 생들기름과 같은 양의 두유를 2~3번에 나눠 넣으며 잘 섞어주면 됩니다.

 

 

생들기름 마요네즈 만드는법 마지막은 소금과 식초를 넣고 섞어주면 됩니다.이렇게 만들어진 생들기름 마요네즈는 샐러드에 뿌려서 드시면 좋아요~^^

 

만물상 들깨꿀차 만드는법

 

 

찬바람 부는 계절에 먹으면 좋은것이 바로 들깨꿀차인데요. 들깨꿀차 만드는법은 정말 간단합니다.들깨만 볶아놓고 거기에 꿀 섞어서 물 타서 먹으면 되거든요.

 

 

들깨꿀차 만드는법은 간단하지만 문제는 들깨 볶는게 쉽지 않다는것입니다.

 

tip 만물상 들깨볶는법 배워보자

 

 

 들깨볶는법 첫번째는 통 들깨를 물에 약 3번 정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이때 뜬 들깨는 조리로 건져주세요.

 

 

들깨볶는법 두번째는 달군 프라이팬에 씻은 통 들깨를 넣고 볶아주셔야하는데요.씻은 들깨를 볶으면 연기가 올라오게 되는데 이건 타는것이 아니라 수분이 날아가는것이랍니다.물기가 마르면서 수증기가 발생하는것이죠.

 

 

들깨볶는법 세번째는 볶은 통 들깨를 그릇 2개에 옮겨 담으면서 식혀주면 됩니다.

 

 

들깨볶는법 마지막은 식힌 통 들깨를 쟁반에 부어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

 

 

들깨 효능,들기름 효능이 뛰어나지만 보관잘못해서 먹게 되면 오히려 건강에 더 안 좋을 수 있으므로 구입은 소량 만들어도 소량 그리고 절대 햇빛있는곳에 보관하시면 안됩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