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내몸사용설명서 천마주 담그는법,내몸사용설명서 벌꿀주 만드는법,백하수오주 담그는법,약술차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천마주 담그는법,내몸사용설명서 벌꿀주 만드는법,백하수오주 담그는법,약술차

 

술을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지만 약술 경우에는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내몸사용설명서 천마주 담그는법부터 내몸사용설명서 벌꿀주 만드법 그리고 백하수오주 담그는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약술 담그는법 복잡할꺼라 생각했는데 쉽더라구요.하지만 약술이 되기까지의 과정이 조금 길답니다. 헌데 술 못 먹는 사람은 어떡하죠? 그런 사람들을 위한 약술차 만들기도 소개해줬는데요.아주 기가막힌 방법이더라구요.지금부터 내몸사용설명서 천마주 담그는법 VS 벌꿀주 만드는법 VS 백하수오주 담그는법 VS 약술차 만들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이 얼마나 좋길래?

 

 

벌꿀주 천연 종합 영양제라고 하는데요.꿀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무엇보다도 꿀 효능으로는 기침 억제에 좋다고 하는데요.감기 걸린 아이를 대상으로 실험했을 경우 기침 억제제보다 꿀 먹은 아이가 더 상태가 빨리 호전이 되었다고 합니다.그러니 감기 걸렸을때에는 꿀을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력 회복에도 좋은데요.하루 1 티스푼만 드시면 됩니다.게다가 운동 직후 먹으면 아주 좋은 간식이 되기도 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벌꿀주 만드는법

 

 

 

 

내몸사용설명서 벌꿀주 만드는법 재료는 벌꿀,효모,물만 있으면 되는데요.이때 꿀은 첨가물을 넣어 농축 과정을 거치지 않은 자연 숙성된 벌꿀을 사용하셔야합니다.근데 왜 벌꿀주인데 술이 안 들어가는것일까? 라는 생각이 드실꺼예요. 효모가 당분을 섭취하면서 알코올을 생성하기에 벌꿀주에는 따로 술을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벌꿀주 만드는법 첫번째는 꿀 한병에 물 세병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그래야지만 발효에 적당한 당분 24%가 만들어집니다.이때 꿀 한병 양은 꿀단지에 들어있는걸 기준으로 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벌꿀주 만드는법 두번째는 꿀과 물을 섞은 꿀물 20리터에 효모 5g을 넣어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벌꿀주 만드는법 세번째 해가 들지 않는 신선한 곳에 두면 알코올 발효가 시작이 되는데요.3일후부터는 거품이 생성이 되고 발효상태가 눈으로 확인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벌꿀주 만드는법 네번째 발효통의 뚜겅을 살짝 열어서 생성된 가스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해야하며 발효할때 가장 중요한 온도는 15~22도입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천마주 담그는법

 

 

천마는 난초과의 여러해살이풀로 버섯에 기생하는 기생초로 천마 주성분인 게스트로딘은 항산환 물질로 혈관에 쌓인 유해산소를 제거해서 기억력 감퇴를 막고 뇌 신경을 보호하며 심박동 수를 감소시켜 혈압을 낮춰준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천마주 담그는법 첫번째는 천마를 물에 씻어서 흙을 닦아 내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천마주 담그는법 두번째 서늘한 곳에서 하루 동안 말립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천마주 담그는법 세번째 잘 세척한 병에 천마를 넣어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천마주 담그는법 네번째 시중에서 판매되는 과실 담금주를 부어주면 되는데 도수는 상관이 없습니다.독한거 좋아하시는분들은 도수 높은거 넣으셔도 되요.무엇보다도 숙성된 술의 도수가 20도 이상이면 절대 변질 될 우려가 없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천마주 담그는법도 좋지만 천마주 먹으면 안되는 사람 있다?

 

 

천마주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몸에 받지 않는 사람이 먹게 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천마주를 먹고 난 후 변이 딱딱해지거나 목이 마르거나 또는 눈이 뻑뻑해지고 목이 당긴다면 몸에 받지 않는것이라 할 수 있으니 드시지 마세요.특히 허약한 체질,기운이 없는 사람들은 천마주를 드시면 안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백하수오주 담그는법 '백하수오 효능'

 

 

 

우선 백하수오 담그는법 알아보기 전에 백하수오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봐야겠죠.백하수오는 기혈을 보하고 기운 보강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무엇보다도 머리숱이 풍성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기적의 회춘주라고도 하는데요.

 

 

몸의 정기가 회복이 되면서 멜라닌 색소가 생기고 이로 인해서 검은머리가 생성이 된다는것인데요. 흰머리때문에 고민이거나 머리숱이 없는분들은 백하수오를 먹으면 됩니다.

 

 

 

 백하수오주 담그는법 첫번쨰는 수치법제를 거친 백하수오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야하는데요.백하수오가 독성이 있다고 하네요.그래서 물에 푹 삶아서 바싹 건조한 후 사용하셔야합니다.아니면 한의원에서 판매되고 있는것 구입하시면 되구요.

 

 

 백하수오주 담그는법 두번째는 백하수오의 수분을 말려주세요.

 

 

 백하수오주 담그는법 세번째는 깨끗하게 소독한 유리병에 백하수오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백하수오주 담그는법 네번째 담금주를 부어주면 끝입니다.만드는법은 쉬운데 문제는 백하수오의 독성이 문제여서 그냥 담그다가는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약술차 만들기

 

 

아무리 약술이 좋다고 해도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이 있습니다.그런 사람들은 마실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방법이 없는것은 아닙니다.바로 약술차 만들어서 마시면 되는데요.약술을 살짝 끓여서 알코올을 증발 시킨 후에 복용하면 되는것입니다.약간 귀찮은 과정을 거치게 되지만 그래도 술 못 드시는분들도 이 방법을 이용하면 마실 수 있게 되는것이죠.

 

 

허나 약술차 만들기 위해서 약술을 끓일때에는 센불이 아니라 약한불 또는 중탕을 해서 끓여주셔야합니다.내몸사용설명서 천마주 담그는법부터 벌꿀주 만드는법과 백하수오주 담그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술이 무조건 좋지 않다..라는 편견은 버려야겠네요.오히려 술을 잘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말이예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