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만물상 무즙의 효능,만물상 무 요리 (무배즙 만들기,무씨차,무채끓인물,무꿀절임 만드는법)

만물상 무즙의 효능,만물상 무 요리 (무배즙 만들기,무씨차,무채끓인물,무꿀절임 만드는법)

 

요즘 무가 그렇게 좋은 무라고 하는데요.만물상 무즙의 효능부터 무로 만들수 있는 다양한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개인적으로는 무즙이 가장 만들기 쉽고 먹기도 편한것 같은데 아무래도 아이 있는집은 그냥 무즙보다는 배를 넣어서 만든 무배즙 만들기에 도전해보시는것이 좋을 듯 싶네요.아무래도 배가 들어가면 먹기 편하니깐요. 만물상 무 요리 무즙말고도 다양한 건강 요리법들이 소개 되었는데요.무씨차,무채끓인물,무꿀절임 만드는법까지 무에 관한 요리법들 이번 기회에 알아두세요~

 

 

만물상 무 건강법 '무 지금 먹으면 가장 좋다'

 

 

무는 지금이 가장 먹으면 좋은 시기인데요.이때 먹는 무가 산삼보다 좋다는 얘기도 있을 정도입니다.저는 무를 국에만 넣거나 아니면 김장할때만 이용하지 평상시 그렇게 무를 잘 섭취하지 않는데요.앞으로는 무를 좀 먹어야겠습니다.

 

만물상 무즙의 효능 자세히 알아보자

 

 

 무즙의 효능 1.가래를 삭이고 상기되는 것을 밑으로 내려서서 뚫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무즙의 효능 2.목이 불편할때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무즙의 효능 3.배를 넣어서 같이 먹게 될 경우 기관지,편도선,인후염에 효과가 좋습니다.

 

 

 무즙의 효능 4.후비증이라는 병에 효과가 좋은데요.후비증은 목안이 빨갛게 부어오르고 통증이 있으며 막힌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무즙의 효능 5.소화작용에 효과적입니다.

 

 

무즙의 효능 6.무즙에 소금을 약간 넣어서 복용하면 코피가 나는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기관지 질환에 좋은 만물상 무배즙 만들기

 

 

무배즙 만들기 첫번째는 무를 갈아주세요.물기가 적다면 약간의 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무배즙 만들기 두번째는 무와 동일한 양으로 배를 갈아주시면 된답니다.

 

 

무배즙 만들기 세번째는 간 무즙과 배즙을 면보자기에 걸러주세요.무배즙은 바로 갈아서 먹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기관지 질환으로 힘들어하시는분들은 무배즙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소화불량에 효과적인 만물상 무씨차 만드는법은?

 

 

무배즙은 기관지 질환에 좋았다면 무씨는 소화불량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무도 소화에 도움을 준다지만 무씨가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하지만 무씨경우 평소 기운이 없어서 기절하거나 눕고 싶은 증상이 있는분들은 드시면 안됩니다.

 

무씨차 만드는법 1.엿기름을 냄비에 넣어주세요.

무씨차 만드는법 2.두번째는 엿기름과 같은 양의 무씨를 넣어주세요.

 

 

무씨차 만드는법 3.물을 붓고 30분정도 불려줍니다.

무씨차 만드는법 4.불린 물이 끓으면 불을 줄여주세요.

무씨차 만드는법 5.은은한 불에 1시간정도 달입니다.

무씨차 만드는법 6.체에 걸려서 맑은 물을 우려내면 되는데요. 소화가 심하게 안되는분들으 이렇게 무씨차를 끓여서 마시면 되지만 그렇게 심하지 않다면 그냥 무즙만 드셔도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아픈데 이거 1~2시간 달여서 만들어서 먹기는 힘들잖아요.

 

만물상 무 요리 '무말랭이차 만들기'

 

 
감기약 비법으로 무말랭이차가 소개가 되었는데요.말린 무를 12분정도 노릇하게 덖은 후에 끓는 물을 부으면 진하게 우러나온다고 합니다.

 

 

이때 생강증을 무말랭이 차에 첨가해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물상 무 요리 '무꿀절임 만드는법'

 

 

무꿀절임 만드는법 생각만으로도 왠지 시원 달콤할꺼 같은데요. 무꿀절임 만드는법도 복잡하지 않아서 이건 해볼만하겠더라구요.

 

 

무꿀절임 만드는법 첫번째는 무를 강판에 갈아서 무즙을 내줍니다.

 

 

무꿀절임 만드는법 두번쨰는 동량의 꿀을 넣어주세요.

 

 

무꿀절임 만드는법 세번째 무즙과 꿀을 잘 섞은 후 하루 정도 숙성시키면 됩니다.이게 끝이예요.너무 간단하죠.그냥 무즙 내고 거기에 꿀 넣고 하루 숙성시켜서 먹으면 감기에 좋다는것입니다.

 

만물상 무 요리 '무채끓인물 만들기'

 

 

무채끓인물 만드는법 첫번째는 무를 채를 썰어서 냄비에 넣어주세요.이건 가는것이 아니라 채 써는것입니다.

 

 

무채끓인물 만드는법 두번째는 무채가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약간 넣어주세요.

 

 

무채끓인물 만드는법  세번째는 최대한 김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냄비 뚜껑을 닫고 그 안에 무의 향이 베이도록 끓여주세요.

 

 

무채끓인물 만드는법 네번째는 끓으면 5분정도 식혀서 먹으면 됩니다. 무채끓인물은 소화도 잘 되고 감기에도 좋다고 하니 지금 감기로 고생하고 계신분들은 이렇게 무채 끓여서 드셔보세요.

 

 

만물상 무 요리 (무배즙 만들기,무씨차,무채끓인물,무꿀절임 만드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감기로 고생하고 계신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무로 감기 잡아보세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