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표고버섯 효능,만물상 표고버섯수 만드는법,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만물상 표고버섯차 만들기

표고버섯 효능,만물상 표고버섯수 만드는법,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만물상 표고버섯차 만들기

 

표고버섯 자주 먹지만 표고버섯 효능이 뛰어날것이라고는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요.값싸고 저렴하면서 친숙한 표고버섯 효능 놀라울만큼 대단하더라구요.특히 요즘 행복비타민이 필요한분들은 표고버섯을 드시면 됩니다.만물상 표고버섯수 만드는법부터 만물상 표고버섯차 만들기,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까지 다양한 표고버섯 요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1.항암효과가 뛰어나다

 

 

표고버섯 효능 첫번째는 항암효과를 꼽을 수 있는데요.미국 식품의약국에서 10대 항암식품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게다가 일본 버섯연구소에서 쥐를 대상으로 암세포를 이식한 후 표고버섯 분말가루를 많이 줄수록 항암효과가 높다는 결과도 나왔구요.

 

 

표고버섯 효능으로 표고버섯 섭취가 많을수록 유방암 발생비율도 줄어들었는데요.표고버섯 효능으로 왜 항암효과가 뛰어나냐? 바로 렌티난이라는 강력한 항암성분때문이라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 2.행복 호르몬이 들어있다

 

 

표고버섯 효능 두번째로는 먹을수록 행복해진다고 하는데요.스트레스를 억제하는 비타민b가 많다는것인데요.특히 비타민 b6의 작용을 갖는 피리독신은 행복에 관여하는 세로토닌 물질을 생성하게 된답니다.무엇보다도 비타민b5라 불리는 판토텐산은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기능을 강화시켜주구요.따라서 비타민b가 풍부한 표고버섯은 천연 행복호르몬입니다.

 

표고버섯 효능 3.면역력에 도움이 된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특히 날씨가 추워지면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 걸리는분들 많은데요.그런분들이 표고버섯 드시면 좋겠죠.게다가 표고버섯은 말려서 먹으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 4.혈당조절,혈압조절에 좋다

 

 

표고버섯 효능으로 혈당과 혈압조절에 좋다고 하는데요.최근 팽이버섯등 버섯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굳이 비싼 버섯이 아닌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버섯들도 이렇게 효능이 뛰어나답니다.그러니 버섯 자주 드시면 좋겠죠?

 

표고버섯 효능 뛰어나지만 주의해야 되는 점은?

 

 

말린 표고버섯 세척할때 깨끗하게 해야하는데요.우리는 버섯 씻을때 대충 물로 헹궈주는데 말린 표고버섯 경우 칫솔로 깨끗하게 닦아야 된다고 합니다.말리는 과정에서 생긴 먼지와 불순물때문인데요.

 

 

표고버섯 씻는 방법은 물에 불린 표고버섯 안쪽을 손으로 돌려가면서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의해야할 점이 또 있는데요.건조 표고버섯 구매시 구멍 뚫린것은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구멍속에 표고벌레가 있는것이라고 하는데 건조된거 구매할때에는 세척 깨끗하게 그리고 구멍 뚫렸는지 꼭 확인하세요.

 

표고버섯 효능 높이기 '만물상 표고버섯수 만드는법'

 

 

표고버섯 효능을 극대화시키려면 물에 달여서 먹는게 더 좋다고 하는데요.염증제거 및 항암작용에 뛰어난 만물상 표고버섯수 만드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물상 표고버섯수 만드는법 첫번째는 물 2400ml에 말린 표고버섯 4개 그리고 뿌리다시마 30g을 넣고 끓여줍니다.

 

 

만물상 표고버섯수 만드는법 두번째는 물이 끓기 시작하면 2분 뒤에 뿌리다시마는 건져주세요.

 

 

만물상 표고버섯수 만드는법 세번째는 약한 불에 표고버섯만 30분을 더 끓여줍니다.

 

 

만물상 표고버섯수 만드는법 간단하죠.표고버섯수는 차게 먹으라고 하는데요.그래야 맛이 좋다고 하네요.그리고 조선간장 한방울을 떨어뜨리거나 천일염 넣어주면 아주 맛이 좋아진다고 합니다.이렇게 3주동안 하루 세번 섭취하면 좋은데 특히 독소배출에 표고버섯수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표고버섯 효능 높이기 '만물상 표고버섯차 만들기'

 

 

표고버섯수 만드는법과 표고버섯차 만들기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둘 중 편한대로 만드셔서 드시면 될꺼 같네요.대신 표고버섯수는 차게 먹지만 표고버섯차는 따뜻하게 마셔야합니다.

 

 

만물상 표고버섯차 만들기 첫번째는 표고버섯 대와 갓을 분리한 뒤 갓을 얇게 썰어주세요.

 

 

만물상 표고버섯차 만들기 두번째는 채 썬 표고버섯을 채반에 말려주시면 됩니다.

 

 

만물상 표고버섯차 만들기 세번째 말린 표고버섯을 팬에 살짝 덖어주세요.

 

 

만물상 표고버섯차 만들기 네번째는 물 1리터에 덖은 표고버섯을 넣고 10분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표고버섯 효능 높이기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표고버섯수 만드는법과 표고버섯차 만들기외에도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드는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이거 진짜 맛있어보이더라구요.개인적으로 차나 물보다는 이게 나은것 같습니다^^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첫번째는 준비된 양념 재료를 믹서에 갈아 2시간 숙성시켜주세요.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두번째는 생표고버섯 600g을 소금물에 재빨리 데쳐줍니다.말린거 쓰시는거 아니예요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세번째는 데친버섯을 얼음물에 바로 투하시켜주면 됩니다.그리고 손으로 물기를 꼭 짜주세요.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네번째는 물기를 짠 표고버섯 5~6개를 4등분 해줍니다.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다섯번째는 소금에 절여 꼭 짜놓은 나머지 재료들을 넣어줍니다.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여섯번째는 재료와 함께 갈아 만든 소스를 넣어줍니다.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일곱번째는 이제 버무리면 끝입니다.

 

 

표고버섯은 다른 버섯에 비해 조금 무시당하는게 많았는데 표고버섯 효능 생각보다 놀랍죠? 쉽게 구할 수 있는것이니 평상시 표고버섯 요리(만물상 표고버섯수 만드는법,만물상 표고버섯차 만들기,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해서 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듯 싶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