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집에서 거품 풍성한 카푸치노 만드는 비법은 보온병과 호일?

집에서 거품 풍성한 카푸치노 만드는 비법은 보온병과 호일?

 

거품이 풍성한 카푸치노 마시고 싶지만 거품기도 없고 사먹으려니 나가기도 귀찮습니다.하지만 그렇다고 카푸치노 마시는걸 포기할 수는 없죠.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몇가지 재료만 있으면 쉽게 거품 풍성한 카푸치노를 만들 수 있는데요.무엇보다도 재료 구하기가 어렵지 않답니다~^^

 

 

카푸치노 만들기 재료는 4가지만 있으면 된다

 

 

카푸치노 만들기 : 커피믹스 1~2개.쿠킹호일,우유,보온병

저는 커피믹스를 이용했지만 원두커피를 이용해도 상관은 없습니다.그리고 추가로 맛을 더 내고자 한다면 시나몬가루나 카라멜 시럽도 챙겨주세요.허나 믹스커피 이용하면 굳이 필요없더라구요.허나 원두커피 이용했을때 달달한거 좋아하시는분들은 시럽정도는 챙겨주시면 좋아요.

 

 

1.우유부터 데우자

 

 

우유는 전자렌지에 넣고 40초이상 돌려주시거나 중탕으로 우유를 데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전자렌지 없는분들은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중탕으로 우유를 살짝 데워주세요.(찬 우유는 절대 안됩니다.)

 

2.커피는 취향대로 선택하자

 

 

 커피는 원하는 종류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좋습니다.저는 언제나 달달한 커피믹스를 사랑합니다..^^

 

3.보온병에 호일 넣고 흔들자

 

 

보온병에 우유를 넣은후 쿠킹호일 동그랗게 모양을 만든 후 3개정도 넣어주세요.이때 우유를 보온병에 너무 많이 채우면 거품이 잘 안나니깐요..우유는 조금만 넣어주세요.

 

칵테일 만드는것처럼 뚜껑을 닫고 신나게 흔들어줍니다. 3분은 흔들어주셔야하는데 이거 흔들다보니 팔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그때가 되면 어느정도 거품이 만들어졌다는 신호예요.

 

 

자~드디어 완성작입니다.열심히 흔들고 보니 생각보다 거품이 의외로 많이 나더라구요. 항상 다른사람들 스팀기나 거품기 이용해서 만드는것 보면 부러웠는데 이제 보온병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집에서 거품이 풍성한 카푸치노를 만들 수 있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보온병과 호일만으로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호기심에 시도는 해봤지만 이거 확실히 다릅니다.그냥 커피믹스도 고급커피가 되더라구요.그만큼 우유거품의 위력이 대단하다는것인데요. 대부분 쿠킹호일과 보온병은 있으니깐 거품 풍성한 카푸치노 한잔 마시고 싶다면 집에서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꾹꾹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