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만물상 호박즙 만드는법,호박의 효능,호박잔대숙성탕,호박문어찜,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

만물상 호박즙 만드는법,호박의 효능,호박잔대숙성탕,호박문어찜,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

 

호박 붓기제거하기 위해 많이 드시지만 가을보약으로 손색없을만큼 호박이 좋다고 하는데요. 만물상 호박편에서는 호박의 효능부터 호박과 관련 된 다양한 음식 만드는법을 소개하였는데요.만물상 호박즙 만드는법부터 호박잔대숙성탕 만들기,호박문어찜 만들기,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까지 다양한 호박 레시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호박 좋아하시는분들이나 호박 다이어트 하고자 하는분들은 호박의 효능 및 호박 먹는법 잘 배워두시면 좋을꺼같네요.

 

 

만물상 호박의 효능 어떤것들이 있을까?

 

호박의 효능 1.이뇨작용과 부기제거

 

 

호박의 효능으로 호박은 뛰어난 이뇨작용과 부기제거에 효과가 좋습니다.그렇기에 자주 몸이 붓는 분들은 호박 드시면 좋은데요.특히 부으면 살 찐다? 이런말 한번쯤 들어보셨을꺼예요.그러니 봄이 잘 붓는분들은 호박즙을 드시면 좋은데 문제는 시중에 파는 호박 경우 첨가물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일부러 더 달게 만들기 위해 설탕도 들어갈 수 있으니 직접 집에서 만드는게 좋겠죠.

 

 

호박의 효능 2.필수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호박의 효능 두번째는 필수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호박의 효능 3.호박에는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있는데 일일섭취량의 두배나 됩니다.

 

 

호박의 효능 4.고혈압과 심장병에 좋은 칼슘과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호박의 효능 5.비타민b12가 풍부해서 빈혈환자에게도 좋습니다.이밖에도 호박의 효능은 너무나도 많은데요.우리 몸에 좋은 호박의 효능 잘 알아두시고 평상시 많이 드셔보세요.

 

호박의 효능 최고 '만물상 호박즙 만드는법'

 

 

 

만물상 호박즙 만드는법 1.호박을 깨끗이 씻어서 준비한 후 호박 골을 따라 잘라줍니다.

 

 

만물상 호박즙 만드는법 2.냄비에 반 컵 분량의 물을 부어주는데요.호박은 수분이 90%이다보니 물을 많이 넣을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만물상 호박즙 만드는법 4.자른 호박을 씨를 빼내지 않고 그냥 통째로 냄비에 넣어줍니다.

 

 

만물상 호박즙 만드는법 5.이제 30~40분 정도 호박을 푹 삶아주면 됩니다.

 

 

만물상 호박즙 만드는법 6.삶은 호박은 삼베보자기에 넣고 짜주시면 되는데요.이렇게 만들어진 호박즙은 냉장보관하시면 되구요.2주정도 두고 먹을 수 있답니다.

 

호박의 효능을 더 좋게 '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

 

 

 

 

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 1.호박 껍질을 벗겨내주세요.

 

 

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 2.껍질 벗겨낸 호박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 3.냄비에 물을 적당히 넣은 후 20분정도 삶아주면 되는데요.이때 호박의 양은 600g정도면 됩니다.

 

 

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 4.삶아진 호박을 으깨 준 후 호박 삶았을때 물을 버리지말고 여기에다가 섞어주시면 됩니다.

 

 

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 5.소금과 꿀을 조금 넣고 간을 맞춰주세요.

 

 

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 6.간을 맞춘 후 밤 20개 은행 10개 그리고 대추 10개를 넣어줍니다.

 

 

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 7.잣을 1티스푼 넣어줍니다.

 

 

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 8.밤,대추,은행,잣이 익을 정도로 또 한번 끓여줍니다.

 

호박의 효능 및 만물상 호박잔대숙성탕 만들기

 

 

 

 

호박잔대숙성탕 만들기 1,호박속을 깨끗하게 파내줍니다.이때 사선으로 비스듬하게 잘라주세요.

 

 

호박잔대숙성탕 만들기 2,호박 속에 메추리알을 깔아주면 되는데요.조금 방법이 독특하죠.이때 메추리알 삶은거 넣는게 아니라 그냥 생 그대로 깨끗하게 씻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호박잔대숙성탕 만들기 3.메추리알 위에 잔대를 가득 채워주세요.

 

 

호박잔대숙성탕 만들기 4.호박 꼭지 뚜겅을 덮고 이쑤시개를 꽂아서 고정을 시켜줍니다.그냥 뚜껑 열어지지 않게 이쑤시개로 꽂으시면 됩니다.

 

 

호박잔대숙성탕 만들기 5.삼발이 찜기를 깔고 호박을 넣고 뚜껑을 닫은 후 30일동안 전기밥통에 숙성시켜주면 되는데요.저는 다 좋은데 보온밥통에다가 숙성시키는것은 조금 무리가 있어보이더라구요.보온 밥통 며칠만 둬도 전기세가 어마어마하거든요.그러니 이건 전기세 걱정 안되는분들만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호박의 효능 올려주는 비법 '만물상 호박문어찜 만들기 '

 

 

호박문어찜 만들기 1.늙은 호박의 꼭지를 잘라서 속을 파내줍니다.

 

 

호박문어찜 만들기 2.호박 속에 껍질을 깐 생밤을 깔아줍니다.

 

 

호박문어찜 만들기 3.손질한 문어를 호박속으로 넣어줍니다.

 

 

호박문어찜 만들기 4.문어 위에 한번 더 깐 밤을 넣어서 속을 채워주세요.

 

 

호박문어찜 만들기 5.호박 꼭지 뚜겅을 덮고 이쑤시개를 꽂아서 고정을 시켜줍니다.

 

 

호박문어찜 만들기 6.물을 넣은 찜통에 호박을 넣고 3시간 동안 찌면 되는데요. 쪄진 모습을 보면 대형 약과와 흡사한 모습인데요.약간 짙은 갈색을 띈답니다.

 

 

만물상 호박즙 만드는법부터 호박잔대숙성탕,호박문어찜,만물상 호박꿀영양탕 만들기까지 다양한 호박 요리부터 호박의 효능 알아보았는데요.어떤것은 따라하기 버거운것도 있지만 호박즙 경우 굳이 사먹지 않고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으니깐요. 평상시 몸이 잘 붓거나 다이어트 하고자 하는 여성분들은 호박즙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