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박근혜 지지율 하락,차기대선지지율,문재인 지지율,김무성 지지율,박원순 지지율,안철수 지지율

박근혜 지지율 하락,차기대선지지율,문재인 지지율,김무성 지지율,박원순 지지율,안철수 지지율,

 

연속 3주 박근혜 지지율 하락하면서 1개월만에 박근혜 지지율이 40%대로 떨어졌는데요.이번 조사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주요 지지기반인 대구·경북 지역에서 박근혜 지지율 하락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박근혜 지지율과 함께 차기대선지지율도 알아볼텐데요.차기대선지지율 박원순 지지율과 김무성 지지율 하락했지만 여전히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문재인 지지율과 안철수 지지율은 오히려 상승했습니다.차기대선지지율,문재인 지지율,김무성 지지율,박원순 지지율,안철수 지지율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근혜 지지율 하락  '10월 박근혜 지지율 40%대로 떨어져'

 

이미지 출처 :리얼미터

 

리얼미터에 따른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을 보면 주요 지지세력인 대구·경북 지역에서 하락폭이 컸습니다. 박 대통령의 취임 86주차 지지율은 전주 대비 0.5%포인트 하락한 49.8%(‘매우 잘함’ 14.6%, ‘잘하는 편’ 35.2%)로 나타났으나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평가는 0.6%포인트 상승한 43.8%(‘매우 잘못함’ 23.8%, ‘잘못하는 편’ 20.0%)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박근혜 지지율 40%대로 떨어져 '박근혜 지지율 하락 이유는?'

 

 

세월호 참사 이후에도 60%대 지지율을 기록하는 등 박근혜 지지율은 떨어지지 않을것으로 보였지만 최근 들어가 박근혜 지지율이 40%대로 떨어지고 있는데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죠.

 

서민증세 논란에 공무원연금 개혁 논란 하지만 박근혜 지지율 하락 가장 큰 이유는 국민들의 정치에 대한 불신이겠죠.이런 상황에서 당연히 박근혜 지지율은 하락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박근혜 지지율 하락 '정당 지지율은?'

 

이미지 출처 :리얼미터 박근혜 지지율

 

박근혜 지지율 하락하면서 정다지지율도 하락하였는데요.정당지지도는 새누리당이 전주보다 0.3% 하락한 43.6%를 기록했으며, 새정치연합은 0.5%p 상승하여 20.4%를 기록, 4주 만에 20%대를 회복하였습니다. 정의당과 통합진보당의 지지율은 각각 3.3%, 2.2%로 조사됐으며, 무당층은 0.5%p 하락한 28.5%입니다.

 

이미지 출처 :리얼미터 차기대선 지지율

차기대선지지율 '박원순 지지율은?'

 

 

차기대선지지율을 살펴보면 박원순 지지율은 1.2%포인트 하락한 18.1%를 기록했음에도 2주 연속 1위를 유지하였습니다. 박원순 지지율의 하락은 주로 서울과 영·호남, 40대, 사무직·학생, 중도성향의 새정치연합 지지층에서 나타났는데요.

 

 

박원순 지지율 하락은 국정감사기간 동안 새누리당이 석촌 싱크홀, 아들 병역 의혹, 보은 인사 등에 집중공세를 펼친 영향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또한 박원순 지지율 하락 원인으로는 얼마전 동성결혼 발언도 있었죠.내용 전달에 있어서 오해가 있었다고 밝혀지기는 했지만 박원순 지지율 하락은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차기대선지지율 '김무성 지지율'

 

 

 

차기대선지지율 김무성 지지율을 살펴보면 이번에도 2위를 차지하였는데요. 김무성 지지율은 1.0%포인트 떨어진 15.7%를 기록하였습니다. 김무성 지지율은 개헌관련 발언의 후폭풍으로 경기·인천과 부산·경남·울산 지역, 30대, 새누리당 지지층으로부터 김무성 지지율이 떨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차기대선지지율 '문재인 지지율'

 

 

 

차기대선지지율을 보면 박원순 지지율과 김무성 지지율은 떨어졌지만 문재인 지지율은 오히려 상승하였는데요.문재인 지지율은 경기·인천과 광주·전라 지역, 40대 진보성향 유권자 층에서의 지지율 상승에 힘입어 문재인 지지율은 0.6%포인트 상승한 13.2%로 3위를 유지하였습니다.문재인 지지율은 항상 보면 변동폭이 그리 크지는 않은것 같습니다.특별하게 1위를 한다거나 그렇다고 문재인 지지율 낮은것도 아니고 잔잔한 파도 가아요.

 

차기대선지지율 그 밖의 순위를 살펴보면...

 

 


차기대선지지율 순위를 보면 김문수 위원장(7.7%), 안철수 의원(7.5%), 정몽준 전 의원(7.1%), 안희정 지사(4.9%), 홍준표 지사(4.9%), 남경필 지사(2.6%) 등의 순으로 집계가 되었는데요.

 


특히 비대위 및 조강특위 불참을 선언한 안철수 지지율이 1.1%포인트 상승한 7.5%를 기록하며 정몽준 전 의원을 제치고 5위로 올라섰습니다.안철수 지지율은 조사할때마다 순위 변동이 심한것 같은데요.이번에는 안철수 지지율 상승해서 순위가 올랐네요.지난번에는 안철수 지지율이 워낙 낮다보니 가장 낮은 결과를 보여주기도 했는데 말이죠

 

 

박근혜 지지율 하락은 지금 상황에서는 당연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도 박근혜 지지율이 올라간다면 그게 오히려 더 문제이죠.차기대선지지율 문재인 지지율,김무성 지지율,박원순 지지율,안철수 지지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현재 차기대선지지율은 여전히 박원순 지지율이 18%로 1위이며 2위인 김무성 지지율과 3위 문재인 지지율은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네요.차기대선지지율 뚜렷하게 1위부터 3위까지 돋보적인 지지율을 보이는 후보는 없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