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가을보약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무의 효능,무스무디 만드는법,무즙 만들기,무말랭이차 만드는법

가을보약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무의 효능,무스무디 만드는법,무즙 만들기,무말랭이차 만드는법

 

가을보약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무의 효능)을 살펴보면 가을무는 산삼보다 좋다고 하는데요.값싸고 구하기 쉬운 무로 무즙 만들기(무즙 만드는법)부터 무말랭이를 만들어 무말랭이차 만들기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생각보다 무 효능(무의 효능)이 암 예방과 회춘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평상시 자주 먹으면 좋을꺼 같네요.헌데 무가 그냥 먹기는 조금 힘들죠.그래서 내몸사용설명서 가을보약편에서는 무즙 만들기(무즙 만드는법)와 무말랭이차 만드는법,무스무디 만드는법까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줬습니다.개인적으로는 무말랭이차 만들기나 무즙 만들기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가을보약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무의 효능)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무의 효능)을 보면 무가 이렇게 좋았나? 싶을정도로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데요.특히 여성 경우 피부 노화에 대한 관심이 많잖아요.그런분들은 무를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회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무의 효능) 1.비타민 C가 많다

 

 

무의 비타민C 효능으로는 폐와 기관지에 쌓인 열과 염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무 경우 100g에 비타민C 44mg이 함유되어있어서 조금만 먹어도 비타민C 하루 섭취 권장량에 해당이 됩니다.굳이 비타민c를 챙겨먹지 않아도 된다는것이죠.특히 겨울에 부족한 비타민을 무로 보충할 수 있다는것입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무의 효능) 2.노화예방

 

 

활선산소의 작용을 막아 노화를 예방하며 피부미용과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노화 예방 음식으로 무가 좋다니 의외죠?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무의 효능) 3.소화에 좋다

 

 

전분을 분해하는 다이아스타제,단백질과 지방을 녹이는 프로테아제 등 소화 돕는 효소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무는 천연소화제라고 불리우기도 하죠.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무의 효능) 4.니코틴 중화

 

 

니코틴 분해 효과가 있어 흡자들에게 좋은데요.담배 끊는게 최고의 방법이지만 그러지 못하는분들은 니코틴 중화 효과가 있는 무를 드시면 좋을꺼 같네요.

 

 

 

무 효능,무의 효능 장청소에 효과가 좋다

무 효능,무의 효능 암의 성장을 억제한다

무 효능,무의 효능 몸의 열을 낮추고 기침을 줄여주며 목이 아픈 데도 효과가 있다

무 효능,무의 효능 피부와 노화방지에 좋다

무 효능,무의 효능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가을보약 내몸사용설명서 무즙 만들기,무즙 만드는법은?

 

 

 시원한 무와 꿀이 들어간 무즙은 어떻게 만들까?

 

 

무즙만들기(무즙 만드는법)1.무를 채 썰어주시면 되는데요.재료는 무와 꿀만 있으면 됩니다.다른 재료 하나도 필요없어요.

 

 

무즙만들기(무즙 만드는법)2.채 썬 무에 꿀 한 숟가락을 넣어줍니다.

 

 

무즙만들기(무즙 만드는법)3.20분이 지나면 즙이 나오는데 즙이 나오면 완성이 된 것입니다. 완전 간단하죠.그냥 단순하게 무 채 썰고 거기에 꿀 넣고 진액 나오면 끝입니다.

 

 

무즙만들기(무즙 만드는법)4.즙은 먹고 남은 무 건더기는 무쳐서 반찬으로 활용하시면 되는데요.맛도 생각보다 괜찮다고 하는데요.아무래도 꿀이 들어가니깐 먹기 부담스럽지는 않을꺼 같아요.

 

가을보약 내몸사용설명서 무말랭이차 만들기

 

 

무를 무말랭이로 만들어서 먹게 될 경우 효과가 더 좋다고 하는데요.요즘은 식품건조기 집에 있는분들 많죠.햇빛에 말리지 못 할 경우에는 식품건조기 이용해서 말려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말랭이차 만드는법,무말랭이차 만들기 1.무를 껍질째 두껍게 잘라주시면 되는데요.손가락 굵기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이때 깍두기 만드는게 아니므로 정사가격이 아니라 길게 직사각형으로 잘라주셔야해요.무엇보다도 볶는 과정이 있어서 얇게 자르면 안됩니다

 

 

무말랭이차 만드는법,무말랭이차 만들기 2.햇볓에 2~3일간 무를 말려주시면 되는데요.잘 말리셔야합니다.속 안까지 아주 바짝 말려주셔야해요. 이렇게 무를 바짝 말려서 냉동보관하면 일년내내 섭취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말랭이차 만드는법,무말랭이차 만들기 3.말린 무를 튀밥 집에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무말랭이차 만드는법,무말랭이차 만들기 4.주전자나 냄비에 물과 말린 무 7~8개를 넣고 끓여주시면 무말랭이차 만들기가 끝이 납니다.되게 간단하죠.무엇보다도 한번 만들어놓으면 오래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말랭이차 만드는법,무말랭이차 만들기 5.여름에는 차갑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먹으면 무 냄새가 적어서 먹기에도 좋다고 하는데요.무말랭이차 그 맛이 궁금해지네요.

 

가을보약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이 이렇게 좋다니 '무 고르는 방법은?'

 

 

무가 이렇게 좋다는거 이제 알겠는데 막상 무를 구입할때 보면 무가 다 거기서 거기인것 같더라구요.하지만 좋은 무는 있기 마련이죠.어떤 무가 과연 좋은 무일까요?

 

 

 

우선은 무는 묵직해야하며 초록색 부분이 많이 차지하고 있는 무가 좋은 무라고 합니다.저는 흰 부분이 많은게 좋은무라고 생각했는데 완전 반대였네요.고를때 무조건 하얀색이 많은게 최고인줄 알고 그걸로만 구입을 했었는데 말입니다.

 

가을보약 내몸사용설명서 무 활용법 '무팩+무가글'

 

 

 

 여드름 피부에는 무팩을 만들어서 붙이는 방법이 있는데요.부즙을 적셔 여드름 부위에 20분정도 올려두는것입니다.무의 살균 성분이 염증을 치료하고 부종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것인데요.

 

 

 피부뿐만 아니라 기침과 인후염에 무과 효과적이여서 쌀뜨물과 무를 함께 갈아서 가글하거나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가을보약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무의 효능) 200% 올리는 방법은?

 

 

무스무디 만들기는 무를 삶아 만드는 방법인데요.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게다가 변비 예방과 소화에도 효과가 뛰어나구요.

 

 

무스무디 만드는법 1.무는 삶아줍니다.크기는 상관없구요.그냥 어차피 나중에 갈꺼니깐 마음대로 자른 후 냄비에 넣고 삶아주시면 되요.

 

 

무스무디 만드는법 2.믹서에 삶은 무와 양배추를 함께 넣고 갈아줍니다.그러면 끝입니다.무 요리는 간단한것들이 많은것 같은데요.방법도 쉽고 무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재료 구하는것도 쉬워서 여러모로 챙겨먹기는 좋은것 같습니다.

 

 

이렇게 빛깔만 봤을때에는 메론주스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맛은 그리 좋을꺼 같지는 않네요^^

 

가을보약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무의 효능) 200% 올리는 방법은?

 

 

무말랭이하면 떠오르는 매콤한게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무말랭이를 이용해서 샐러드를 만들 수 있더군요.저는 이렇게는 한번도 안 먹어봤는데 무슨 맛일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무말랭이 샐러드 만드는법 1.생수와 포도씨유,연겨자,씨겨자,간장,설탕,식초,소금을 넣고 소스를 만들어주세요.약간 냉채 소스와 좀 비슷해보이죠?

 

 

무말랭이 샐러드 만드는법 2. 무말래이는 쌀뜨물에 5분 정도 담가서 불린 후에 물기를 꼭 짜줍니다.

 

 

무말랭이 샐러드 만드는법 3.소스에 무말랭이를 넣어 버무린 후에 파프리카,부추를 넣고 버무리면 완성이 됩니다.

 

 

알록달록 파프리카가 들어가서 보기에도 좋은데요. 식감이 좋고 소스맛도 이렇게 만든다면 아주 맛있을꺼같네요.

 

 

무를 먹지 못하는분들은 없을꺼 같은데요.가을보약 내몸사용설명서 무 효능(무의 효능)보니 왜 산삼보다는 좋다는지 이제 알꺼같네요.게다가 산삼은 구하기도 쉽지 않고 그거 구할려면 돈은 또 얼마나 들겠어요.적은 돈으로 최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무스무디 만드는법,무즙 만드는법,무말랭이차 만들기 한번 도전해보세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 건강 관련 글 더 보기

 

통증완화 근육통 겨자찜질 하는법은?

내몸사용설명서 풍욕하는법은?

간단하게 배우는 접시돌리기,발끝치기 운동

오일풀링 효과 및 오일풀링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