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부산 에볼라바이러스 예방법,부산 ITU 에볼라바이러스 증상,에볼라바이러스 감염경로

부산 에볼라바이러스 예방법,부산 ITU 에볼라바이러스 증상,에볼라바이러스 감염경로

 

부산 ITU 에볼라에 대한 공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미국과 스페인에서 에볼라바이러스 증상을 보이는 에볼라 바이러스 사망자가 생기면서 부산에서 열리는 itu전권회의에 대한 관심이 집중이 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부산 에볼라바이러스 비상령이 내려진것인데요.에볼라바이러스는 치사율도 높지만 무엇보다도 현재 에볼라바이러스 치료제도 없고 에볼라바이러스 백신도 없는 상황입니다. 특히 에볼라바이러스 증상이 약간 감기와 비슷해서 단숨에 에볼라바이러스 증상 알아차리기도 힘들구요.에볼라바이러스 감염경로 또한 되게 애매합니다.부산 ITU 에볼라 걱정 정말 안해도 되는것일까요? 그리고 에볼라바이러스 증상으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부산 ITU 에볼라 비상 '부산 에볼라바이러스 비상'

 

 

부산 에볼라바이러스 공포 확산의 이유는 바로 부산 itu전권회의때문입니다.itu전권회의에는 전 세계 193개국 정보통신 분야 장관급 인사, 책임자 등 3000여명이 참가하는데 이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 관리대상국에 포함된 에볼라 발생국인 기니,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국적 28명이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WHO 관리대상국에는 제외됐지만 에볼라가 발병된 바 있는 세네갈, 나이지리아, 콩고민주공화국 출신 관계자 141명이 참가자 명단에 오르기도 하였는데요. 즉 참가 등록자 169명이 에볼라 발생국에서 오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부산 ITU 에볼라 비상 '부산 에볼라바이러스 비상 복지부 만만의 대비를 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부산 에볼라바이러스로 인하여 걱정을 하고 있는데 이에 보건복지부는 16일 부산광역시와 함께 ITU 전권회의가 개최되는 해운대 벡스코(Bexco) 행사장에서 에볼라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는것을 보여주려고 하는것 같은데 문제는 단순히 모의훈련 문제만이 아닙니다.복지부가 만만의 대비를 하고 있다고 하지만 허점투성이라는것입니다.

 

 

우선 에볼라바이러스 증상을 보이는 의심환자가 발생하면 경우에 따라 주변 사람들도 격리해야 하는데 병상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며 현재 부산에는 에볼라 의심환자를 수용할 격리 병상이 종합병원 2곳에 겨우 7개뿐밖에 없습니다.더욱 황당한것은 에볼라 관련 지정 병원 중엔 감염내과 전문의가 아예 없는 곳도 있다는것입니다.도대체 이런 상황에서 모의훈련만 잘한다고 되는걸까요? 게다가 만만의 준비를 하고 있다지만 지금 상황으로 봐서는 그런것 같지도 않습니다.


부산 ITU 에볼라 비상 '에볼라바이러스 증상,부산 에볼라 바이러스 예방법은 없을까?'

 

 

손을 씻어라...접촉을 피해라...에볼라바이러스 예방법은 현재 이런 방법들밖에 없습니다.되게 모호한 예방법이죠.어떻게 접촉을 피하고 손맛 씻는다고 에볼라바이러스 예방할 수 있는것일까요?

 

 

그렇다면 cdc의 에볼라바이러스 예방법은 무엇일까요?  CDC의 에볼라바이러스 예방법도 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것과 큰 차이가 없는데요.알코올이 포함된 손 소독제와 비누 등을 이용해 자주 손을 씻고, 서아프리카 등 에볼라 발병 지역에 다녀왔거나 발병 지역에 다녀온 사람과 접촉했을 경우 꼭 검진을 받고 타인의 체액과 접촉하지 않도록 해야한다고 합니다. 또한 감염자가 만진 옷, 침구류, 바늘, 의료기구 등은 만지지 말고 야생동물과의 접촉도 주의하라고 하는데요.

 

 

 

이 또한 우리가 알고 있는 에볼바이러스 예방법이죠.한마디로 가장 좋은것은 근처 가지 않는것입니다. 그러니 부산시민분들 그 근처를 지나가야 된다...싶으면 차라리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며 마음 편하게 그냥 멀리 가더라도 돌아가는게 나을꺼 같네요.

 

부산 에볼라바이러스,에볼라바이러스 증상 '도대체 에볼라바이러스가 뭐길래?'

 

 

아프리카 에볼라 바이러스는 1976년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처음 발견이 되었는데요.에볼라 바이러스 발견 지역이 에볼라강 주변이어서 ‘에볼라’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에볼라 바이러스는 접촉에 의해 전염되며, 감염자는 출혈·설사·구토 등의 증세를 보이다 최악의 경우 사망에 이릅니다. 에볼라 바이러스 치사율은 최대 90%에 이릅니다.

 

 

아직 에볼라 바이러스 치료제나 백신도 개발되지 않고 있습니다.그래서 최악의 바이러스 또는 죽음의 바이러스라고 불리우는것이기도 하구요.

 

에볼라바이러스 증상,에볼라바이러스 다룬 영화도 있다?

 

 

1995년 개봉한 에볼라 바이러스를 다룬 영화 아웃브레이크 보신분 계시나요?  에볼라 바이러스가 원숭이를 숙주로 확산, 미국 전역에 전염된다는 내용인데요.

 

 

 

여기서도 에볼라 바이러스는 무시무시한 바이러스로 나옵니다.영화와 현실 비슷하지만 다른점이 하나 있습니다.영화에서는 미국이 ‘E-1101’이라는 백신을 개발해 에볼라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데 성공하지만 실제 에볼라 바이러스 치료법은 없는 상태이거든요.

 

부산 에볼라바이러스 예방법도 없다는데 에볼라바이러스 증상은?

 

 

에볼라바이러스 증상으로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약 1주일간의 잠복기를 거쳐 오한이 나고 심한 두통, 근육ㆍ관절통과 더불어 체온도 갑자기 올라가게 되고. 에볼라바이러스 증상 발병 3일째에는 위장과 소장 등의 기능장애로 식욕감퇴, 멀미, 구토, 설사가 납니다. 그리고에볼라바이러스 증상 에볼라 바이러스 발병 4~5일 내로 심한 혼수상태에 빠져 위독한 상태까지 이르게 되구요.에볼라바이러스 증상 감기와 너무 비슷하죠.그래서 에볼라바이러스 증상만으로 파악하기가 조금 힘듭니다.

 

 

에볼라 바이러스 증상으로 호흡기나 위장관에서 심한 출혈이 나타나며 보통 발병 후 8~9일째 대부분 사망한다고 알려졌는데요.앞서 말씀드렸듯이 에볼라 바이러스 백신이나 치료제 없습니다.그냥 에볼라 바이러스 걸리면 사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에볼라바이러스 증상 감기와 비슷 '에볼라바이러스 원인은?'

 

 

에볼라 바이러스는 박쥐의 몸속에 살고 있어 열대 우림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감염되기 쉬운데요.감염된 침팬지, 고릴라, 과일 박쥐 등의 동물이 내는 땀, 혈액, 분비물, 장기나 그 밖의 체액에 접촉할 경우 사람에게 감염을 일으키며 그 후에는 직접 접촉 또는 오염된 환경을 통한 간접 접촉에 의해 널리 전파됩니다.

 

이번에 서아프리카에서 에볼라 바이러스 원인으로는 장례식에서 고인의 시체를 만지는 풍습때문이라고 합니다. 서아프리카 당국은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장례의식 때 시신을 만지지 말 것을 당부하였는데요. 죽음의 바이러스라고 불리우는 에볼라 바이러스는 역사상 가장 빨리 숙주를 죽이고, 다른 사람에게 빨리 전염이 되는 정말 무서운 바이러스라 할 수 있습니다.

 

부산 ITU 에볼라 비상 '에볼라바이러스 증상,에볼라바이러스 감염경로는?'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경로는 혈액과 체액의 접촉으로 이뤄진다고 하는데요.감염된 환자의 체액이나 혈액과의 접촉 그리고 감염된 동물과의 접촉을 피해야합니다.

 

 

1999년과 2007년 전염질병저널에 실린 논문에 의하면, 감염자의 타액·피부·땀이 타인의 상처 부위와 접촉하는 경우 에볼라 바이러스가 전염된다고 하는데요. 감염자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한 경우 그 타액이 눈 또는 코의 점막에 닿아 감염될 수도 있다는것입니다..직접적인 신체 접촉을 통해 전염되는 이유 중 하나는 감염자의 피부와 땀샘 주변에 바이러스 입자와 항원이 다량으로 존재하기 때문이라는데요.공기로 감염되는거 아니예요..이런말 많이 듣죠.하지만 감염자가 기침 한번 해서 타액이 나에게로 날라온다면 감염될수 있다는것입니다.그런데 사람이 꼭 감기 걸렸다고 재채기 하는것은 아니잖아요.그리고 말 하면서 침 튀기는분들이 있잖아요.

 

 

항상 에볼라바이러스 감염경로는 혈액과 체액의 접촉이니깐 그것만 조심하세요..라는데 이건 단순히 안심시키기 위한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부산 에볼라바이러스 비상 '아시아 에볼라바이러스 상륙한다?'

 

 

미국의 한 연구팀이 바이러스의 확산 속도를 계산한 결과 24일까지 프랑스, 영국 등 유럽 각국으로, 31일까지는 중국과 인도 등 아시아로까지 번질 것으로 예측하였는데요.이제 아시아도 에볼라바이러스 안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에볼라바이러스 아프리카쪽 얘기로만 생각했는데 미국과 스페인에서 사망자가 발생하였고 아직도 계속 사망자수가 증가하고 있는데요.우리나라 자꾸 괜찮다고 하는데 저는 걱정됩니다. 바이러스는 예방한다고 해서 100% 안전한것도 아니고 아주 사소한것이 불씨가 되어 커질 수도 있거든요.

 

 

부산 에볼라바이러스,부산 ITU 에볼라 대한 공포는 확산되고 복지부는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니 괜찮다고 하는데 과연 정말 괜찮을까요? 그렇게 철절한 미국도 뚫리는데 우리나라가 이번 부산 itu전권회의 무사히 치룰 수 있을지....걱정되네요.

 

에볼라바이러스 증상 및 에볼라바이러스 예방법 잘 숙지해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