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및축제│

설악산 첫눈 내려,설악산 눈 소식,주말 설악산 날씨,주말 설악산 단풍절정,설악산 단풍코스

설악산 첫눈 내려,설악산 눈 소식,주말 설악산 날씨,주말 설악산 단풍절정,설악산 단풍코스

 

설악산 첫눈 소식이 있습니다. 지난해보다는 늦었지만 어쨌든 설악산 첫눈 내렸네요.날씨가 추워진다 했더니 결국 설악산 눈도 내리고 이번주 주말 설악산 단풍 절정이라고 하는데 단풍 구경하고자 하는분들은 이번주에 꼭 가셔야겠습니다. 주말 설악산 날씨는 어떤지 그리고 설악산 단풍코스 어떤게 좋은지 설악산 단풍 구경 가실분들은 참고하세요.

 

 

설악산 첫눈 내리다 '설악산 눈 4분간 내려'

 

 

 

강원지방기상청은 오늘 오전 7시 30분 쯤 4분여간 설악산 대청봉을 비롯한 고지대에 올가을 첫눈인 진눈깨비가 내렸다고 밝혔는데요.하지만 설악산 첫눈은 날리는 정도여서 쌓이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설악산 첫눈은 지난해보다는 하루 늦어졌는데요.어느새 설악산 눈 소식도 전해지고 이제 곧 겨울이 오려나봅니다.하긴 어제부터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진게 바람이 엄청나더라구요.근데도 왜 설악산 첫눈은 지난해보다 늦어졌을까요? 올해 더 추워진다는것일까요?

 

 

설악산 첫눈 내렸지만 이번주 주말 설악산 단풍 절정

 

 

 

설악산 첫눈 소식이 전해졌지만 이번주 주말 설악산 단풍 절정이라고 합니다.단풍 구경 아직 하지 못하신분들은 이번주 설악산 가시면 제대로 된 단풍을 볼 수 있는데요.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몰릴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주말 설악산 단풍 절정 '주말 설악산 날씨는?'

 

 

주말 설악산 날씨를 살펴보면 맑은 가을 날씨가 예상이 된다고 하는데요. 낮기온은 점점 오르면서 일교차가 무척 크다고 하니 감기 걸리지 않게 옷 따뜻하게 입으시구요.당분간 비 소식은 다음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있으니 주말 설악산 날씨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꺼같네요.마음놓고 설악산 단풍 구경하세요

 

설악산 첫눈 소식,설악산 단풍 절정 '설악산 국립공원은?'

 

 

설악산 국립공원은 최고봉인 대청봉을 중심으로 북서쪽의 마등령, 미시령으로 이어지는 설악산맥, 서쪽의 귀때기청 대승령으로 이어지는 서북주능, 북동쪽의 화채봉 칠성봉으로 이어지는 화채능선 등 3개의 주능선으로 크게 지형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주말 설악산 단풍 절정 '설악산 오련폭포'

 

 

외설악 지구의 천불동계곡에 들어서서 귀면암을 지나 1.5㎞ 지점에 있는데요. 5개의 폭포가 연이어져 있다 하여 오련폭포라고 합니다.

 

 

설악동소공원에서 와선대~비선대~귀면암~오련폭포~양폭대피소에 이르는 양폭코스는 6.5㎞ 거리에 약 2시간 50분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주말 설악산 날씨 좋아 '주말 설악산 단풍 절정 설악산 단풍 코스'

 

 

주말 설악산 단풍 절정이여서 어디를 가도 예쁜 단풍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설악산 단풍코스 한번 볼까요? 많으분들이 설악산 대청봉을 보고 싶어하시는데 설악산 대청봉 쉬운 코스가 아닙니다.초보자분들은 준비를 잘하셔야합니다.특히 운동 평소에 전혀 하지 않는분들은 어느정도 체력 키우셔야지만 가능해요.본인도 힘들지만 옆에 사람한테 폐 끼치게 됩니다. 

 

 

설악산 단풍코스 '설악산 대청봉 코스 오색코스'

 

- 남설악탐방지원센터에서 대청봉까지 가장 빠르게 오르는 최단거리 코스(편도 5.0km, 4시간 소요)
- 오색-설악폭포-대청봉-설악폭포-오색(왕복10km, 8시간 소요)

 

 

 

설악산 단풍코스 '설악산 대청봉 코스 백담코스'

 

백담사에서 대청봉을 지나 소공원까지 내설악과 외설악을 즐길 수 있는 코스

(1박 2일 코스, 23.9km, 12시간 10분 소요)

 

설악산 단풍코스 '설악산 대청봉 코스 한계령 코스'

 

- 한계령-서북능선-대청봉-비선대-소공원 코스 (19.3km, 11시간 40분 소요)
- 해발 1,004m에 위치하고 있는 고갯마루 한계령 코스

 

 

설악산 단풍코스 '설악산 대청봉 코스 설악동 코스'

 

- 소공원-비선대-희운각-대청봉-설악폭포-오색코스(16km, 10시간 20분소요)
- 설악산의 절경을 1박 2일 동안 즐길 수 있는 탐방코스
- 소공원에서 대청까지, 또 오색까지 이어지는 대표코스 중 하나

 

 

설악산 단풍코스 '설악산 대청봉 코스 공룡능선코스'

 

소공원과 비선대를 지나 금강굴부터 시작하여 오색으로 하산하는 탐방코스

(편도 19.1km, 14시간 소요)

 

 

주말 설악산 단풍절정 '가을 등산 주의해야 될 점은?'

 

 

설악산 등산 주의할점 1.스트레칭은 필수

 

전국의 유명산에서 발생한 사망 사고 중 심장 돌연사가 42%로 추락사보다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등산 전 가벼운 스트레칭과 체조 등으로 준비 운동을 꼭 하세요. 



설악산 등산 주의할점 2.필요한 장비 꼭 챙기자

 

산을 오르거나 내릴 때 미끄러져 다치기 쉬우므로 등산화는 꼭 신는게 좋으며 무릎이 좋지 않은분들은 무릎 보호대를 착요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음료수는 물론, 초콜릿, 과일 등 소모된 에너지를 신속하게 보충할 수 있는 비상식량도 챙기세요.

 


설악산 등산 주의할점 3.방풍 재킷

 

산은 100m 올라갈 때마다 약 0.5도씩 기온이 낮아진다. 따라서 자칫 잘못하다가는 저체온증이나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방풍 재킷을 준비해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설악산 등산 주의할점 4.천천히 여유 있게

 

단풍을 제대로 즐기면서 안전하게 등산을 하려면 여유를 갖고 천천히 걷는 게 중요한데요.너무 급하게 산행을 하다보면 땀이 많이 나 온몸이 젖게 됩니다.그리고 이런 상태에서 기온이 낮은 정상에서 쉬게 되면 찬 공기 때문에 갑자기 면역력이 약해 질 수 있구요.

 


설악산 등산 주의할점 5.술은 절대 안돼요

 

산행 중 음주는 사고를 일으키는 주원인이라 할 수 있는데요.정상에 올라가서 기쁨을 만끽하기 위해 술 드시는분들 많죠.절대 안됩니다. 산은 오히려 내려갈때 집중력이 더 요구 되므로 다 내려오신 후 그때 드세요.

 

 

벌써 금요일이 코 앞으로 다가왔고 이제 곧 주말입니다.주말 설악산 단풍 구경 가실분들은 준비 단단히 하시고 너무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단풍 구경하시면서 산을 오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