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속으로│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직장생활 잘하는법 직장생활 노하우 알아보자'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직장생활 잘하는법 직장생활 노하우 알아보자'

 

직장생활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많이 힘든데요.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직장생활 3가지만 피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직장생활 잘하는법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부터 직장에서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까지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로 모아봤습니다.직장생활 힘들다고 어렵다고 피하지 마시고 직장생활 노하우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직장생활 노하우 3가지를 피해라'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1.화를 참아야 한다

 

 

직장인들은 그 어느 곳보다 회사 사무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습니다.그리고 일 하는 동안 여러가지 감정의 변화를 겪게 되는데요.하지만 직장에서 무턱대고 화를 내면 안되겠죠.특히 자제력을 지키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갑자기 화를 내거나 소리를 치면 절대 안됩니다. 잠깐의 충동적인 행동으로 인해 많은걸 잃을 수 있습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2.거짓말을 하지 마라

 

 

거짓말 누구나 다 하지만 직장에서 거짓말을 자주 하게 되면 능력이나 신용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하는 거짓말이 눈두덩이처럼 커지게 될 경우 다른 문제를 불러일으킬수도 있으니 현실을 피하기 위해 하는 거짓말을 하지 마세요.결국 다 나에게로 돌아오게 된답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3. 불평을 입에 담고 살지 마라

 

 

솔직히 사람이 살면서 다 만족할 수 없죠.무엇보다도 지금 직장에서 처해있는 상황이 불평을 할 만할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업무에 대해 불평한다고 해서 다른 사람과 이런 처지를 공유할 수는 없습니다.오히려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되죠.저 사람은 맨날 불만인가봐? 뭐가 저렇게 불평이 많을까? 하면서 피하게 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 '직장내 뒷 소문 다루는 법은?'

 

 

사람들은 왜 그렇게 다른 사람의 일에 관심이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나보다 조금 잘 났다...싶으면 꿍시렁꿍시렁 거리는데요.직장내 뒷 소문 다루는 법은 어떤게 좋을까요?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1.주동자에게 직접 말을 하라

 

 

누군간가 당신에 대해 거슬리거나 부적절하게 말을 하는것을 발견했을 경웅에는 그냥 직접적으로 얘기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주동자를 만나 정중하게 그리고 단호하게 불쾌감을 표시하세요.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2.소문내는 사람의 체면을 살려주라

 

 

소문을 낸 당사자를 마주쳤을 때 몰아붙일 게 아니라 “아 정말 웃기는 얘기를 들었는데…” 식으로 가볍게 얘기를 끌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복수한다고 똑같은 방식으로 뒤에서 헛소문을 내면 절대 안되겠죠.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3.소문에 대해 생각해보라

 


당신에 대해 소문을 내는 사람들은 단지 당신에게 일고 있는 인식에 대해 주의를 환기시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인식은 당신이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금세 걷잡을 수 없이 퍼져나갈 수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주위의 모든 것에 신경을 집중할 필요는 없지만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등에 대해 살펴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4.소문에 대해 보고하라

 

 

직장 내 소문이나 험담 등은 일의 집중을 방해하는 것을 넘어서 괴롭힘이 될 수도 있습니다.스스로 해결할 수 없을때에는 차라리 보고를 하는게 낫다고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 '직장에서 행복해지는 비결 6가지'

 

 

직장생활 하는것 나는 매일매일이 힘들어...라는분들 계실꺼예요.하지만 직장에서 행복해지는 비결 6가지만 기억해두시면 어느 순간부터 직장생활이 즐거워질 수도 있습니다.

 

직장생활 노하우 1.긍정적 사고방식을 가져라

 

 

자신의 일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부정적인 것이 개입하지 않도록 차단하는 태도와 생활방식을 갖는것이 중요합니다.하루종일 얼굴 찌푸리고 불평만 내뱉는것보다는 웃으면서 좋은쪽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해보세요.


직장생활 노하우 2.항상 감사하라

 

 

자신의 직장 상사나 동료, 후배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은 정중함이나 직장 에티켓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정신건강과 전반적인 웰빙에 관한 문제이기도 하다고 하는데요.다른 사람에게 친절할 때 그 보답이 자신에게 돌아옴으로써 더 행복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직장생활 노하우 3.‘끓는점’을 파악하라

 

 

아무리 조용하고 낙관적인 사람이라도 인내의 한계점이 있습니다.그렇기에 그 선을 넘겨서는 절대 안되는데요. 자신의 ‘끓는점’ 즉, 화가 폭발하는 시점이나 상황을 파악하고 있으면 자신의 결함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고 업무가 불만족스럽게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직장생활 노하우 4.상사에게 친절하라

 

 

상사에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다보면 뭔가 보상이 따라오게 됩니다.그리고 이런 접근법은 직장 일에 만족감을 더 느끼게 하고 행복감을 가져오게 됩니다..무엇보다도 아무리 까다로운 상사라도 감성적인 면이 있기 마련인데, 그것은 진정한 친절과 관심에는 마음이 움직인다는 것이죠.


직장생활 노하우 5.가장 싫어하는 업무부터 시작하라

 

 

모든 직장인은 자신이 좋아하는 업무와 피하고 싶은 업무, 심지어는 싫어하는 업무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가장 싫고 두려운 업무부터 끝마치면서 하루 일을 시작하는 게 행복해지는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직장생활 노하우 6.주변에 미소 짓게 하는 것들을 배치하라

 

 

자신의 사무실 책상 주위에 미소를 짓게 하는 사람과 물건이 있다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고 하는데요.좋아하는 제품을 두는것도 좋고 웃음이 나올만한 물건을 두는것도 좋겠죠.

 

 

직장생활 잘 하는 방법 어떻게 보면 직장생활 노하우라고 하기에는 너무 애매모호할 수도 있는데요.가장 중요한것은 좋게 좋게 좋~게 보자는것입니다.이건 이래서 싫어 저건 저래서 싫어...이런식의 마인드라면 직장생활 하기 힘들거든요.힘들어도 웃고 어려워도 참고 그러다보면 언젠가는 좋은 날도 오게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