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생생정보통 김치찜 황금레시피,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김치찜 레시피 비결은?

생생정보통 김치찜 황금레시피,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김치찜 레시피 비결은?

 

생생정보통 김치찜 황금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는데요.요리 못하는 사람도 따라할 수 있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김치찜 레시피 비결은 놀라운 재료도 들어가지만 간단해서 좋더라구요.추운 날씨 칼칼한 김치찜만큼 맛있는게 없죠.특히 입맛 없을때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울 수 있는데요.김치찜은 재료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맛이 확 ~달라지는데 생생정보통 김치찜 황금레시피 잘 배워두시고 한번 도전해보세요.

 

 

생생정보통 김치찜 황금레시피 놀라운 비법은?

 

 

이번주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는 김치찜입니다.돼지고기와 김치가 들어가면 맛이 없을 수가 없는데요. 하지만 저마다 김치찜 만드는 방법도 다르고 요리초보자들은 그냥 김치넣고 돼지고기 넣고 대충 간 맞추면 되는줄로만 압니다.하지만 김치찜의 깊을 맛을 쉽게 따라할 수 없죠.

 

 

생생정보통 김치찜 황금레시피 1.육수만들기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김치찜 레시피 첫번째는 육수만들기입니다. 북어 머리 2개 그리고 국물용 멸치 한줌과 파 뿌리 5개 다시마 4장을 넣고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물은 맥주컵 9잔 분량인데요.위의 재료들을 다 넣고 강한 불로 10분간 끓여주시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김치찜 황금레시피 2.양념장 만들기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김치찜 레시피 두번째는 양념장 만들기인데요.고춧가루2큰술,간 생강 1큰 술,멸치액젓 1큰 술,참치액젓2큰 술,참기름 1큰 술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간 배4큰 술,물엿2큰 술,설탕 반큰 술,후추 반큰 술,간 청양고추 1큰 술,간 마늘 1큰술을 넣어줍니다.괜히 더 맛을 내겠다고 첨가하시지 마세요.제가 지난번에 그랬다가 망친적이 있거든요.레시피는 다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생생정보통 김치찜 황금레시피 3.재료에 돼지비계가 들어간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김치찜 레시피 비결 돼지 비계라니 도대체 이게 뭐지? 라는 말이 나옵니다.비계 안 좋다고 해서 비계부분은 항상 떼어내거나 빼잖아요.하지만 비계를 덩어리째 넣습니다.

 

 

비계를 넣은 김치찜과 비계를 넣지 않은 김치찜 두개를 만들어봤는데요.맛의 차이가 확실하게 난다고 합니다.돼지비계를 넣으면 김치가 훨씬 부드럽게 익은 맛을 낸다고 합니다.그러니 돼지비계를 넣었다가 요리가 완성이 되면 꺼내시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김치찜 레시피 세번째는 돼지비계에 양파2개 그리고 돼지목살을 넣고 처음에 만들었던 육수를 넣으시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김치찜 황금레시피 4.고기를 김치로 감싼다

 

 

이 집은 특이하게 고기위에 김치를 덮어줍니다.이는 고기의 육질이 질겨지거나 육즙이 나오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는데요.

 

 

고기와 김치를 나란히 둔 김치찜과 고기위에 김치를 덮은 김치찜 비교해보니 고기가 확실히 차이가 있죠.그러니 앞으로는 무조건 김치로 덮어주세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김치찜 레시피 네번째는 청주를 넣고 위에 처럼 김치를 덮은 후 월계수잎을 넣고 양념장을 넣어준 후 황태가루 1큰술을 넣습니다.

 

생생정보통 김치찜 황금레시피 5.불 조절 방법은?

 

 

저는 불조절이 어렵더라구요.센불로 해라,약불로 해라...이런말 없으면 그냥 제 멋대로 하게 되는데요.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김치찜 레시피 다섯번째는 불조절에 신경쓰셔야합니다. 센불에서 15분 중간불에서 20분 그리고 약한불에서 20분을 한 후 뜸 들이기 15분 과정을 거쳐야하는데요.뭐가 이렇게 복잡할까요?

 

 

그리고 뜸은 굳이 들여야할까요?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 뜸을 들여야지만 전체적으로 음식이 어우러져 조화가 되므로 꼭 하셔야합니다.

 

생생정보통 김치찜 황금레시피 6.맛있게 먹자

 

 

15분간 뜸까지 들이면 김치찜이 완성이 됩니다.얼큰한 국물 숟가락으로 푹~떠서 먹으면 집 나갔던 입맛도 다시 되돌아오는데요.주말에 가족이 굳이 외식하러 나가는것보다 집에서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김치찜 레시피대로 따라해서 만들어 푸짐하게 먹어보는것도 괜찮을꺼 같네요.솔직히 나가서 먹으면 한번 먹을때마다 비용이 만만치가 않잖아요.

 

 

특히 생생정보통 김치찜 황금레시피에서 인상적이였던것은 정말 김치가 부드럽게 찢어진다는것입니다. 3개월 숙성 된 김치만으로도 놀라운 맛을 만들어내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요리 못하는 사람들도 이 방법대로면 다 만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요리책 경우 실패하는 일이 종종 있잖아요.허나 제 경험상 이건 손맛도 중요하겠지만 엄청난 실패작이 나오지 않더라구요.요리 못하는분들도 문제 없으니깐요. 김치 있다면 돼지고기만 사다가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