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치과 스케일링 가격,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적용,치과 스케일링 비용 및 치아 스케일링 효과

치과 스케일링 가격,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적용,치과 스케일링 비용 및 치아 스케일링 효과

 

예전에는 치과 스케일링 가격이 부담이 되어서 받지를 못하는분들이 많았지만 최근 치아 스켕일링 의료보험 적용으로 치과 스케일링 비용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치아 스케일링 비용이 4~5만원정도였지만 지금은 치과 스케일링 가격이 1만3천700원이죠.토요일에 받으면 가산세가 붙어서 스케일링 가격이 1만4천200원이지만요.치과 스케일링 6개월마다 주기적으로 받으면 좋다는데요.치아 스케일링 효과 어떤점들이 있을까요?

 

 

치과 스케일링 가격,치과 스케일링 비용 얼마나 되나?

 

 

스케일링 치과에서 한번 받으려면 5만원정도 비용이 드는데요.하지만 치과 스케일링 비용이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적용이 되면 가격은 많이 달라진답니다.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적용시 동네 치과에서는 진찰료를 포함해 본인부담금으로 약 1만3천원선, 치과병원에서는 약 1만9천원만 내면 되거든요.단 1년에 딱 한번만 이렇게 저렴하게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치아 스케일링 효과 '심장병 피하려면 치아 스케일링 필수'

 

 

구강이 청결하지 못한 사람은 심장병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정기적으로 치과에 들러 치아의 세균막과 치석을 제거하는 스케일링을 받아야 심장병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대만 재향군인 종합병원의 첸주인 교수는 2007년 이래 대만건강보험 데이터베이스에 오른 10만여 명의 자료를 분석하였는데 대상자는 과거에 심장병이나 뇌졸중을 앓은 일이 없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그 결과 2년에 2 차례 이상 스케일링을 받는 사람들은 전혀 받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심장발작 위험은 24%, 뇌졸중 위험은 13%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같은 효과는 일년에 한차례 이상 스케일링을 받는 사람에게서 특히 두드러졌다고 하는데요.. 스케일링이 심장병을 일으킬 수 있는 염증 유발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치아 스켈링 비용 저렴 '치과 스케일링 6개월마다'

 

 

치과 스케일링은 6개월을 주기로 받는것이 좋다고 하는데 문제는 1년에 1회만 보험적용으로 치과 스케일링 가격이 저렴한것이지 1회를 쓰고 나면 치과 스케일링 비용은 4~5만원선입니다.그러니 치아 스케일링 6개월마다 하면 당연히 좋겠지만 가격 부담이 되는분들은 1년에 1회정도만 하셔도 될 듯 싶네요.

 

치과 스케일링 도대체 왜 해야 될까?

 

 

올바른 양치질과 함께 치실을 사용하는 것도 깨끗한 치아 청소를 위한 방법이지만 이런 것만으로는 완전하지 못하므로 세균성 플라그와 치석을 제거하기 위한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즉 우리가 양치질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그것만으로 충분하지가 않다는것이죠.그래서 치아 스케일링을 해야된다는것이구요.

 

또한 치석은 잇몸에 염증을 일으키게 하는데요.치석 때문에 잇몸 염증이 계속되면 치아를 잡아주는 뼈(치조골)까지 녹아 결국 치아를 잃게 된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잇몸은 한번 내려앉으면 다시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스케일링을 받아 예방을 해야된다는것입니다.

 

치과 스케일링 효과 및 치과 스케일링 부작용

 

 

치아 스케일링 효과로는 크게 잇몸질환과 치주 질환을 예방과 풍치 예방에 좋다는것인데요.하지만 치과 스케일링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출혈이나 통증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그래서 스케일링 받을때에도 좋은 병원에서 실력있는 치과의사에게 받는게 좋습니다.

 

 

 

1.충치-충치때문에 시리는 경우도 생기지만 충치치료후에도 시린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저같은경우가 그렇거든요. 처음에는 치료가 잘못된줄 알았는데 물어보니깐 적응 기간이 필요하다고 얘기하시더라구요. 짧게는 몇주이지만 길게는 1년이상 걸린다구요. 지금은 좋아졌지만 처음에는 찬 물만 고집하는 저에게는 무지 힘들었답니다.

 

2.치주질환-잇몸뼈가 염증에 의해서 녹아내리면 치아는 외부자극에 그대로 노출되어버리고 이로 인해서 이가 시리게 됩니다.

3.치아마모-치아의 목 부위가 양치질등으로 깍이게 되어버리면 신경이 자극을 받게 됩니다. 양치질 할때 주의하셔야겠지만 앞부분으로 음식물을 씹는 습관이 있는 분들도 조심하셔야합니다.

 

치과 스케일링 가격은 저렴하지만 병원갔더니 치료비가 더 드네

 

 

치과 스케일링 가격 저렴해서 치과 오랫만에 찾아갔더니 치료비가 더 든다...이런분들 계실꺼예요.왜 이렇게 썩은데가 많은지 여기도 해야되고 저기도 해야된다..이렇게 얘기할 수도 있는데요.이럴때에는 무작정 그 병원만 가지 마시고 다른 병원도 가보시길 바랍니다.스케일링 가격은 같지만 썩은이 떼우는 경우 비용이 극과 극일 수도 있거든요.

 

저도 예전에 이가 썩었다고 해서 가격 물어보니 헉~소리 나더라구요.그래서 다른 병원 더 찾았는데 가격이 확~다운 되는거있죠.굳이 할 필요없는것도 해라고 해서 가격이 확 올라간것이더라구요.그러니 스케일링 받으러 갔다가 안 좋은부분이 생기면 무작정 그 병원에서 하지 마시고 다른곳도 돌아다니면서 확인해보세요.

 

 

아말감

 

아말감은 수은과 은을 혼합하여 사용하는데 치료는 충치가 생긴 부분은 제거하고, 수은과 은을 혼합하여 찰흙 같은 아말감 반죽을 만들어 충치가 제거된 치아에 채워 넣어 잘 다져 줍니다. 아말감이 어느 정도의 강도를 가질 정도로 굳으려면 최소한 8시간 이상 지나야 하기 때문에 치료 후 하루 정도는 그쪽으로 음식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레진

 

충치가 초기 단계일 경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치아가 손상된 경우 치아를 소량 삭제한 후 레진이라는 재료로 밀봉해 주는 방법입니다. 충치가 깊거나 부위가 넓으면 하지 않습니다. 색상이 치아와 같아 보기에 좋습니다.


금, 레진 인레이

 

충치부위가 깊거나 넓은 경우 썩은부위 치아를 제거한후 금이나 레진, 도재로 손실된 부분의 치아 원형과 똑같은 부분을 만들어 붙이는 방식을 말하는데요.금 쓰게 되면 가격부터 엄청 비싸지죠..저도 금으로 떼운곳이 있어서 입안을 보면 번쩍번쩍 합니다.

 

스케일링도 좋지만 평상시 시린이 예방하려면..

 

 

1. 자극이 적은 치약을 사용한다.

2.칫솔모가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한다.

3.규칙적으로 치실 사용하기, 적어도 하루에 2번, 2~3분씩 양치질 하기 등 구강 위생 수칙을 준수한다.

4.칫솔질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칫솔을 손바닥으로 잡지 말고 손가락으로 잡는다.

5.칫솔을 이와 45도가 되도록 잡고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닦는다.

6.소프트 음료 등 산성 식품이나 음료를 피한다.

 

치아에 좋은 음식과 치아에 나쁜 습관은?

 

 

우리가 평상시 무심코 하는 행동들이 치아에 나쁜 영향을 미치기도 하는데요.얼음을 씹거나 이를 갈거나 연필을 씹는것은 치아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답니다.치아 건강 관리에 관한 글은 http://happy-box.tistory.com/3513 을 참고하세요.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적용으로 치과 스케일링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는데요.1년에 1회정도는 치과 스케일링 비용 부담 걱정말고 꼭 스케일링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