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기침 가래 심할때,기침가래멈추는방법,기침에 좋은 과일,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차

기침 가래 심할때,기침가래멈추는방법 '기침에 좋은 과일,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차'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습니다.기침,가래,재채기,콧물 뭐가 이렇게 많네요.특히 기침 가래 심할때에는 참기도 힘들고 상당히 불편한데요.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과일,기침에 좋은 차)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정말 기침 가래 심할때 이런 음식들을 먹으면 효과는 있을까요? 지금부터 기침가래멈추는방법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과일,기침에 좋은 차)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침 가래 심할때 기침가래멈추는방법은?

 

 

기침가래멈추는방법 첫번째는 기침이 있을 때는 맵고 짠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자극적인 맛이 기도를 자극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마른기침인 경우에는 좀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그러나 매운맛이 있는 생강은 고추 등과 달리 기침 가래 심할때 이용하기도 합니다.

 

 

기침가래멈추는방법 두번째는 기침이 심하면서 가래가 많은 환자라면 음식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되도록 담백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자극적인 음식을 삼가는 것은 물론 튀긴 음식도 적합하지 않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침가래멈추는방법 세번째는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합니다.특히 따뜻하게 데운 물을 자주 마시는게 좋은데 반면에 찬 음식이나 찬 음료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침가래멈추는방법 네번째는 담배와 커피, 술은 금물. 너무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지나치게 배불리 먹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기침 가래 심할때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무'

 

 

기침에 좋은 음식 무는 비타민 C와 수분이 풍부해 기침을 해소해줄 뿐만 아니라 가래 제거에 효능이 있으며 항암 효과까지 있습니다. 특히 어린아이가 목감기를 심하게 앓을 때 무즙을 내어 꿀을 타서 먹이면 효과적인데요. 알맹이보다 껍질에 비타민 C가 2배 이상 들어 있으므로 깨끗이 씻어서 껍질까지 갈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기침 가래 심할때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은행'

 

 

기침에 좋은 음식 은행은 폐를 따뜻하게 하고 기를 이롭게 하는 데 도움이 되며, 천식과 기침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은행을 구워 하루에 2회, 어른은 5알씩, 어린이는 3알씩 먹으면 좋습니다.

 

기침 가래 심할때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매실'

 

 

기침에 좋은 음식 매실은 독성물질을 분해하는 피크린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청매실의 살만 발라 오랫동안 고아 만든 매실 원액을 1작은술씩 매일 3회 정도 꾸준히 먹으면 좋습니다.

 

기침 가래 심할때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목이버섯'

 

 

기침에 좋은 음식 목이버섯은 폐의 열감을 가라앉히고, 오랫동안 먹으면 기침과 가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기침 가래 심할때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호두'

 

 

기침에 좋은 음식 호두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60~70%를 차지하며 리놀렌산과 비타민E도 많이 들어 있는데요.호두는 기관지 천식에 좋고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므로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동맥경화 예방과 신경쇠약,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기침 가래 심할때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검은콩'

 

 

기침에 좋은 음식 검은콩을 삶아서 생긴 물을 마시면 기침 멈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좋은데요.또는 삶은 검은콩을 2숟가락씩 먹어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기침 가래 심할때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더덕'

 

 

기침에 좋은 음식 더덕은 사포닌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삭히는 효과가 있습니다.그렇기때문에 환절기에 좋은 식품인데요.더덕을 방망이로 두들겨서 납작하게 만든 후에 석쇠에 살짝 굽습니다.이때 고추장,물엿,마늘,통깨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서 발라주면 아주 매콤한 더덕구이가 완성된답니다. 밥반찬용으로 좋고 술안주용으로도 좋은데요.더덕이 가격이 살짝 비싸다는 것만 빼고는 영양가도 있고 맛도 좋답니다.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차 오미자차'

 

 

기침에 좋은 차로 오미자차가 있는데요.오미자의 새콤한 맛은 식욕을 돋우고 피로를 풀어주며 기침과 천식 증세를 가라앉혀주는데요. 오미자에 꿀을 조금 넣어 따뜻한 차로 마시거나, 술을 담가두었다가 20~30㎖씩 따뜻한 물에 타서 잠들기 전에 마시면 좋습니다.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차 모과차'

 

 

기침에 좋은 차 모과차는 만성화된 기침에 효험이 있으며 구토, 설사, 신경통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기침에 좋은 차 모과차를 꾸준히 마시면 기침, 감기는 물론이고 술 마신 후에는 술독도 풀어주는데요. 특히 기침이 잦은 발작을 일으키기 쉬운 어린이에게 꾸준히 먹이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차 도라지차'

 

 

기침에 좋은 차 도라지차가 있습니다.도라지속의 사포닌 성분이 가래를 묽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기침이 심할때 율무쌀과 함께 달인 후 하루 3~4회 마셔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과일 배'

 

 

기침에 좋은 과일 배에는 기관지염, 가래, 기침 조절에 효능이 있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답니다.. 예전부터 기침 환자에게 배나 배숙을 먹인 것은 이같은 효과 때문이라 할 수 있는 것이죠.  배 윗부분을 잘라 씨를 파내고 꿀을 넣은 뒤 찜통에 찌면 되는데 이때 대추와 말린 도라지, 생강, 견과류 등을 함께 넣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과일 감'

 

 

기침에 좋은 과일 감에는 감에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많은데다가 비타민 A함유량도 많아서 호흡기 계통의 감염에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과일 바나나'

 

 

기침에 좋은 과일 바나나는 면역력을 키우는데도 도움을 주지만 바나나 속에는 식이섬유와 지질이 복합적으로 함유되어있어서 목안을 촉촉하게 해주고 통증도 개선시켜주는데다가 목안에 염증까지 없애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감기 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과일 파인애플'

 

 

기침에 좋은 과일 파인애플 왠지 뭔가 아닐꺼 같은데 의외로 파인애플은 기관지가 부어서 통증이 있을때 염증을 제거해주기에 기침에 좋은 음식 중 하나랍니다.

 

기침가래 심할때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은?

 

 

감기에 고춧가루를 타서 마시면 좋다?

 

 

한번쯤 이런말 들어본적이 있을꺼예요. "소주에 고춧가루 타서 원샷 해봐..감기가 뚝 떨어져" 그런데 이것은 아주 나쁜 방법입니다.위장과 간에 굉장히 무리를 주고, 오히려 몸의 상태를 악화시킬 수도 있거든요.그런데 왜 나아지는 느낌이 들까요? 이것은 일시적으로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때문이랍니다.그래서 순간적으로 좋아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데 결과적으로는 좋은 행동이 아닙니다.

저도 예전에 한번 호기심으로 시도해봤는데 어떻게 그걸 마시는지 한 모금도 안 넘어가더라구요. 그건 정말 못할 짓입니다.


감기약 초콜릿 절대 같이 먹어서는 안돼요

 

 

가끔 감기약이 쓰다고 초콜렛을 먹는 분들이 있는데요.이런 행동은 절대 좋지 않습니다.감기약이나 진통제는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는데요.카페인은 초콜릿이나 커피 콜라 등에도 들어있지요. 그렇기에 이 두가지를 같이 먹게 되면 과잉 섭취가 되므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답니다.

 

 

기침 가래 심할때 기침가래멈추는방법으로는 기침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먹는것인데요.이 중에서 집에 한 가지라도 분명 있을꺼예요.특히 기침 같은 경우 한번 시작되면 참기가 힘들잖아요.혼자 있을때에는 괜찮지만 직장에서나 학교에서나 기침을 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밖에 없습니다.그러니 기침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과일과 기침에 좋은 차) 꼭 챙겨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