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한국인의 힘 매운 음식 효능 7가지 '매운 음식 건강에 좋다?'

한국인의 힘 매운 음식 효능 7가지 '매운 음식 건강에 좋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입맛이 없을때 매운음식이 그렇게 땡길 수가 없는데요.그런데 항상 자극적인 음식은 건강에 좋지 않다? 이런말 많이 하잖아요.허나 한국사람이 매운맛을 포기할 수는 없는데 정말 매운 음식 건강에 좋지 않을까요? 그건 아니랍니다.오히려 매운 음식 건강에 좋은데요.한국인의 힘이라 할 수 있는 매운 음식 효능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운 음식 효능 1.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

 

 

매운 음식의 뜨거운 느낌은 캡사이신이라는 화합물에서 나오는데요.연구에 따르면 매운 음식을 먹으면 일시적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8% 정도 칼로리를 더 소모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무엇보다도 매운 음식은 조금만 먹어도 만족감을 느끼게 돼 칼로리를 덜 섭취하게 된다고 합니다.근데 제 생각에는 그것보다는 너무 매워서 못 먹기때문에 칼로리 섭취가 줄어드는거 아닐까요? 예전엔 엄청나게 매운 짬뽕과 떡볶이를 먹은적이 있는데 도저히 못 먹겠더라구요.한번 먹고 물 먹고 한번 먹고 물 두배로 먹고 그러다보니 몇개 먹고 배 터지는줄 알았습니다.

 

 

매운 음식 효능 2.심장 건강에 좋다

 

 

고추 등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미국 화학학회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캡사이신은 동맥이 좁아지게 하는 유전자를 차단해 혈액의 흐름을 증가시킴으로써 나쁜 콜레스테롤이 형성되는 것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고추만한게 없다는것입니다.

 

매운 음식 효능 3.전립선암을 예방한다

 


미국 암학회에 따르면 캡사이신은 전립선암 세포가 자라는 속도를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운 음식 효능 4.혈압을 낮춘다

 

 

연구에 따르면 캡사이신은 혈액 속에서 산화질소를 증가시켜 염증을 방지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매운 음식 중에서도 카옌이 가장 빨리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운 음식 효능 5.통증을 감소시킨다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통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캡사이신은 P물질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이 방출되도록 작용을 한답니다. P물질이 분비되면 신경기관은 부상이 발생했다는 것을 알아차리게 되고 이때부터 치유가 시작되는데 캡사이신 크림이 대상포진이나 말초신경병증에 의해 생기는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었습니다.

 

매운 음식 효능 6.신진대사 촉진

 

 

매운 양념을 많이 한 음식을 먹었을 때 땀이 흐르는 것을 경험해보셨을꺼예요.게다가 눈물,콧물도 흐르죠. 이럴 때는 캡사이신에 의해 일시적으로 신진대사가 증가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캡사이신은 고추에 들어있는 매운 맛을 내는 성분으로 열 발생을 증가시키고 신진대사를 순식간에 신장시키는 효능이 있는것이죠.

 

매운 음식 효능 7.면역력 향상

 

 

환절기 감기때문에 고생하시는분들 많죠.이런분들은 면역력을 키우셔야하는데요.매운 음식은 몸속에 들어온 나쁜 미생물에 대항하는 항체를 생산해 독소를 없애주고 병원 미생물을 죽여 질병을 예방하는 면역기능에 도움을 준답니다.

 

한국인의 힘 매운 음식 효능 알아보았는데요.매운음식 자극적이여서 위에 부담을 준다고 하지만 적당하게 드시는것은 스트레스해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