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야구 병역혜택 선수 명단,야구병역면제 '아시안게임 병역혜택,아시안게임 연금혜택'

야구 병역혜택 선수 명단,야구병역면제 '아시안게임 병역혜택,아시안게임 연금혜택'

 

아시안게임 병역혜택으로 인하여 어제 대만에 이긴 우리나라 야구 병역혜택 선수 명단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야구병역면제로 혜택받는 선수들 누구누구 있을까요? 우리나라 경우 아시안게임, 올림픽 등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경우 군면제 혜택을 받을수 있는데요.야구 병역혜택 선수 명단을 살펴보면 차우찬, 김상수, 김민성, 한현희, 나성범, 이재학, 유원상, 오재원, 황재균, 손아섭, 나지완, 이태양, 홍성무 선수 총 13명이 이번 아시안게임 병역혜택을 받게 됩니다.

 

 

야구 병역혜택 선수 명단 '야구 병역혜택자'

 

 

한국은 2010년 광저우 대회에 이어 아시안게임 2회 연속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야구 병역혜택 선수 명단에는  나지완(KIA), 황재균(롯데), 차우찬(삼성), 이재학(NC), 한현희(넥센), 유원상(LG), 오재원(두산), 김민성(넥센), 김상수(삼성), 손아섭(롯데), 나성범(NC) 태양(한화) 등 13명입니다.

 

 

아시안게임 짜릿한 역전승으로 승리를 거두다

 

 

한국은 대만에 7회까지 2-3으로 끌려갔으나 8회초에서 대거 4득점에 성공하며 짜릿한 역전승에 성공하였는데요.야구가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치러진 1994년 히로시마 대회부터 6차례 치러진 대회에서 통산 네 번째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야구 병역혜택 말고도 아시안게임 연금혜택

 

 

아시안게임 병역혜택뿐만 아니라 이와 더불어 아시안게임연금 혜택도 주어지게 되는데요.국민체육진흥공단은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올림픽 메달리스트에 한해 포인트제로 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아시안게임 금메달은 10포인트가, 은메달은 2포인트, 동메달은 1포인트가 주어지게 되는데요.연금이 지급되기 시작하는 포인트가 20이 넘어야하는데요.즉 선수가 메달을 따 20포인트를 쌓으면 사망 직전까지 매달 35만원의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그  이후 10포인트씩 금액이 상승하게 됩니다

 

아시안게임 연금혜택 연금 상한액은 100만원까지다

 

 

하지만 10포인트씩 계속 모으게 되면 연금이 높아질까요? 그건 아닙니다.연금 상한액이 100만원까지이므로 그 이상이 넘게 포인트를 쌓아도 소용이 없습니다.대신 이 후 국제대회에서 쌓은 포인트는 일시금으로 계산해서 받게 됩니다.

 

야구 병역혜택 말고도 야구 금메달 포상금 2억원

 


한편 연금과는 별도로 한국야구위원회(KBO)는 금메달 포상금으로 총 2억 원을 책정하였는데요. 야구 병역혜택에 연금혜택 그리고 포상금까지.....헉~소리 나네요.

 

아시안게임 메달 순위 '현재 우리나라 순위는?'

 

 

아시안게임 메달순위는 한국이 중국에 이어 2위를 기록 하고 있는데요.한국은 29일 오전 9시 현재 금메달 42개, 은메달 48개, 동메달 47개로 총 137개의 메달을 따냈다.

아시안게임 메달순위 1위를 기록 중인 중국은 금메달 105개, 은메달 63개, 동메달 48개로 총 216개의 메달을 기록중인데요.3위는 일본 4위는 카자흐스탄 5위는 북한입니다.그런데 이건 메달개수가 차이가 너무 나네요.아마 순위 변동은 없을 듯 싶네요.

 

 

야구 병역혜택 선수 명단 알아보았는데요.너무 야구 병역혜택에만 포커스만 맞춰지고 있는것 같아 아쉬운데요.우리 선수들 정말 잘해줬습니다.